구 식 박사, 13271

이 샌드박스는 더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후속 샌드박스로 이전해주시기 바랍니다.

샌드박스 2호기

샌드박스 3호기

새로운 샌드박스에 초안 페이지를 생성한 뒤, 이 페이지의 설정 → 페이지 소스에서 내용을 복사해 옮겨붙이시면 됩니다.
이전에 어려움이 있다면 포럼이나 대화방에서 운영진에게 문의하세요.


13_toolkey의 샌드박스.

격리체 비평용 탭

평가: 0+x

일련번호: SCP-723-KO

등급: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SCP-723-KO(이하 대상)이 발생한 선풍기(이하 723-KO-1)는 프로펠러의 중심축이 가로, 세로, 높이가 각각 5m인 격리실의 정확한 중앙부-바닥의 정 중앙부에서 공중으로 2.2m 높이에 위치한 받침대 위-에 위치하도록 배치한다.
723-KO-1은 1일에 1회, 7시간 이상, 최소 1인 이상의 D등급 인원을 향해 가동되어야 한다. D등급 인원은 60%의 피부가 의류에 의한 차단이 없이 대기와 723-KO-1의 가동으로부터 발생하는 기류에 노출된 상태여야 한다. 이를 위해 D등급 인원의 의류 착용은 상체의 탈의와 하체의 속옷 및 무릎 윗부분까지 오는 짧은 바지-혹은 치마-의 착용으로 시행한다. 또한, 1시간 동안 지속적인 활동성 (보행, 체조, 기타 등등의 신체적 활동을 말함)을 보여야 하며, 1시간에 1번씩 D등급 인원에게는 10분간의 휴식시간이 주어진다. 휴식시간 내지는 활동시간 도중에 D등급 인원은 항시 깨어있어야 한다.
대상의 격리 실패 상황을 대비하여 '예비 723-KO-1'(이후 '비상용 선풍기')를 대상의 2.5m 이내에 설치, D등급 인원 3인을 8시간마다 대상과 같은 조건으로 교대 배치하며, '비상용 선풍기'는 정지 없이 지속해서 가동한다. 대상의 반경 2.5m 이내-격리실 이내-에선 '비상용 선풍기'를 제외한 그 어떤 프로펠러가 달린 물체도 접근시켜선 아니 된다. 격리시설의 전력 중단 사태에 대비하여, 비상용 선풍기는 시설 예비전력 2번 라인에서 전력 공급을 받도록 한다.

설명: 대상은 프로펠러가 달린 물체에 발생하는 이상 현상을 지칭한다. 이는 주로 선풍기를 매개로 발생한다. 대상은 193█년부터 발생했던 것으로 추정되며, 대상은 201█년 ██월██일에 구 식 박사가 조사를 개시하여 201█년 ██월██일에 ██지역의 ██사우나에 있는 취침 시설에서 업소용 대형 선풍기에 발생한 것을 발견, 이후 ██기지에 격리되었다. █차례의 실험 결과, 현재 대상은 ██기지 내 격리실에 위치한 일반적인 가정용 선풍기(모델명 █████-██)에서 발생 중이다.
대상의 행동양식은 다음과 같다. 대상이 비활성화 상태일 때는 723-KO-1은 일반적인 선풍기와 같다. 만약 723-KO-1이 파손되거나 24시간 이상 활동성을 보이는 사람을 향해 기류를 생성하지 못할 경우, 대상은 대상이 발생한 723-KO-1에서 가장 가까운 근처의 다른 회전 중인 프로펠러가 달린 물체에 발생하며, 해당 물체는 새로운 723-KO-1이 된다. 이 경우 기존의 723-KO-1은 프로펠러 회전부의 부식, 마모와 같은 손상이 일어나 만족할 만한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변하게 된다.
723-KO-1의 가동으로 발생하는 기류의 영향범위 내에 수면상태의 인간이 있을 시, 723-KO-1의 전원이 꺼져있거나 전력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723-KO-1은 자동으로 가동되며 대상은 활성화 상태로 진입한다. 이 대상의 활성화는 해당 인간의 분당 섭씨 0.05도의 오차범위 이내에서 분당 섭씨 2도의 체온저하로 이어지고, 평균적으로 섭씨 █도까지 하강한다. 이 현상은 해당 인간의 동사가 일어날 때까지 지속성을 유지한다. 이 과정에서 해당 인간은 자의로는 절대 깨어나지 않으며, 강제로 해당 인간을 범위 밖으로 끌어냈을 경우 723-KO-1의 가동이 중단되고 해당 인간은 잠에서 깨어나게 된다.

부록: 201█년 ██월 ██일, 대상 격리 이후 구 식 박사의 면담 중 일부

면담 대상: [구 식 박사]

면담자: [█████]

서론: [대상 확보 과정에 대한 질의응답]

<기록 시작>

█████: 이번 질의응답 부분은 짧게 하도록 하죠. 그게 좋지 않습니까.

구 식 박사: 예.

█████: 대상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아차린 것이 언제쯤이었지요?

구 식 박사: 아마 두 달 전인가. 그쯤 될 겁니다.

█████: 무엇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까?

구 식 박사: 말도 안 되는 선풍기 사망 괴담과 여름철에 기묘하게 증가하는 고독사 수치를 보고 추적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좋습니다. 그러면 추적 과정을 간략하게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 식 박사: 우선 발생한 고독사 현장과 예상 사망 시각을 시간대별로 배열해서, 선풍기의 작동 여부를 확인했습니다.

█████: 잠시만요, 어, 고작 선풍기 하나 가져오는데 그 정도까지의 정밀성을 발휘해야 하는 겁니까?

구 식 박사: 단순한 선풍기라면 그 정도까지는 필요하지 않겠지만, 조사하다가 이 선풍기의 악마 같은 게 계속 피해자를 만든 뒤에 다른 선풍기로 옮겨 다닌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 결과물과 달리 고작 선풍기는 아닌 모양이군요. 계속 하시죠.

구 식 박사: 알겠습니다. 그 후 예상 행동양식을 추정했습니다. 예측상으로는 '선풍기 악마'가 선풍기 사망을 일으킨 이후에, 자신이 깃든 선풍기를 고장 낸 다음 가장 가까운 희생물이 존재하는 곳을 향해 간다는 것입니다. 그에 따른 예상 출현 위치와 기존 출현 위치 등을 지도에 기록한 후, 고독사 현장을 시간 순서에 맞게 이어 보았습니다. 그 결과 어느 지점에서 사라졌는데, 해당 지점에 가장 가까이 위치한 출현 위치가-

█████: -그 사우나였군요.

구 식 박사: 예, 맞습니다.

█████: 한 가지만 더 물어보겠습니다. 어떻게 그 선풍기가 해당 개체임을 알게 된 겁니까?

구 식 박사: 열 명 정도가 잠들어 있는 취침실에서 전원 코드도 연결되지 않은 채 작동되는 선풍기가 있다면 그건 확실히 이상한 겁니다.

█████: 아…. 좋아요. 그런데 열 명 정도라고 했나요? 해당 민간인들은 어떻게 되었습니까?

구 식 박사: 다행히도 귀신들린 선풍기의 목격자는 없었기에, 일단은 폐쇄회로 기록의 조작 이외에는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 좋습니다. 면담을 종료하겠습니다. 녹취기록은 보존하고, 차후에 더 상세한 추적 과정에 대한 보고서를 써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록 종료>

작성자 주석: 문장 재배치, 일부분 보강. 그리고 내용이 바뀌는 부분에서는 문단 구분을 하였습니다.

양식 저장

일련번호: SCP-███-KO

등급: 안전(Safe)/유클리드(Euclid)/케테르(Keter)

특수 격리 절차: [격리 절차에는 데이터 말소나 편집됨의 사용이 없거나 최소화 해야 한다.

설명:

부록 1:

부록 2: 면담

면담 대상: [who]

면담자: [who2]

서론: [면담의 내용, 혹은 주제]

<기록 시작 [시간은 적든 말든]>

면담자:

면담 대상:

<기록 종료 [시간은 적든 말든]>

결론: [면담 총 정리, 혹은 면담의 결과]

작성자 주석: [주의-작성자 주석란은 샌드박스용, 생각 정리용 코멘트임을 명심할것.]

새 탭.

새로운 탭뷰를 연다.

격리체, 인물 프로필 등.

구 식 박사는 19██년 ██월 ██일 ██에서 출생한것으로 기록 되며, 19██년 실종 된 후 19██년 사망처리 되고, 20██년 다시 나타나 부활로 처리되었다. 그가 재단에 들어온것은 201█년으로 상당히 최근이다.
그는 ██시에 소재중인 ██대학에서 국어국문학, 현대문학, 문화인류학, ████학의 박사학위를 전공하였고, ██개의 논문을 집필하였으나 201█년 ██월 ██일에 발생한 화재로 인해 논문의 기록들은 대부분 유실되었다.
그는 서명을 13271이라는 숫자로 대체한다.
기록의 신빙성 여부는 불명.


이 샌드박스는 더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후속 샌드박스로 이전해주시기 바랍니다.

샌드박스 2호기

샌드박스 3호기

새로운 샌드박스에 초안 페이지를 생성한 뒤, 이 페이지의 설정 → 페이지 소스에서 내용을 복사해 옮겨붙이시면 됩니다.
이전에 어려움이 있다면 포럼이나 대화방에서 운영진에게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