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 기록 360-KO-B-01
평가: 0+x

!경 고!

격리 실패 발생

1993년 02월 19일
발령자: ████ 담당관


대상: SCP-106

사건 발생지: AR-II 최고 수준 보안 기지

모든 인원들에게 알립니다. 현재 AR-II 최고 수준 보안 기지에서 SCP-106이 시야에서 벗어났습니다. 대상은 현재 게이트 A(Gate A) 남서쪽 방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기동특무부대 엡실론-11("구미호")이 게이트 A에 파견되었습니다. 게이트 A에 위치한 모든 인원들은 즉시 밖으로 대피하십시오. 현재 대상의 격리시설은 폐쇄된 상태입니다. 새로운 격리시설을 마련 중입니다. 격리 시설 마련이 완료될 경우, AR-II 최고 수준 보안 기지 소속 인원들은 즉시 해당 시설에 10 ~ 25세 나이대의 인간을 준비한 후, SCP-106 소환 작업을 신속히 실행해주십시오. 기동특무부대 엡실론-11("구미호")는 납, 액체와 관련된 모든 물질들을 마련하고, 게이트 A에 설치된 고휘도 방전 포탑을 작동시키십시오. 반복합니다. 현재 AR-II 최고 수준 보안 기지에서 SCP-106이 시야에서 벗어났습니다. 대상은 현재 게이트 A 남서쪽 방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기동특무부대 엡실론-11("구미호")이 게이트 A에 파견되었습니다. 게이트 A에 위치한 모든 인원들은 즉시 밖으로 대피하십시오. AR-II 최고 수준 보안 기지 소속 인원들은 즉시 SCP-106에 대한 새로운 격리시설을 만든 후, 시설 확보가 완료되면 소환 절차에 따라 SCP-106 소환 작업을 실행하십시오. 기동특무부대 엡실론-11("구미호")는 납, 액체와 관련된 모든 물질들을 마련하고, 게이트 A에 설치된 고휘도 방전 포탑을 작동시키십시오.


.
.
.
.
.

불러오는 중…….

.
.
.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
.
.

019325768910

.
.
.

보안 승인 허가 대기 중…….

.
.
.

.
.
.

문서 06#: 격리 실패 106-██


안녕하십니까. 저는 AR-II 최고 수준 보안 기지 소속 담당관인 ████라고 합니다. 지난 02월 19일에 발생한 대규모 격리 실패는 기동특무부대 엡실론-11("구미호") 및 SCP-106 소환 절차로 인해 진압되었습니다. 현재 대상은 새로 마련한 격리시설에 안전하게 격리되어있습니다.

격리 실패 발생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ELO-IID 전자기장이 오작동을 일으킴.
  • 시설 전력이 방전됨.
  • 구형 "감옥" 일부가 훼손됨.
  • 그 외 격리 시스템이 파괴됨.

재단 측은 시설 내에 요주의 단체와 관련있는 인원이 있을 것이라며, 오늘부터 본격적인 현장 수색 작업을 실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규모 격리 실패로 수십명의 박사 및 D계급, 그리고 요원들이 사망하였으며, 몇몇 중요 시설이 손상되었습니다. 이에 걸맞는 피해보상 및 중요 시설 수리 작업은 내일 바로 이뤄질 예정입니다.

AR-II 최고 수준 보안 기지는 현 이 시간후로 다시는 이러한 대규모 격리 실패 사태를 유발시키지 않을 것을 약속하며, 기존보다 더욱 강화된 보안 프로그램 및 자동 경비 시스템 등을 격리실에 배치 및 적용시킬 것입니다. 다시 언급하지만, 해당 사태에 걸맞은 피해보상과 중요 시설 수리 작업은 내일 오전 8시 정각에 본격적으로 이뤄질 예정입니다. 이 점 명심해주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AR-II 최고 수준 보안 기지 담당관, ████-


.
.
.

문서 10#: 격리 실패 106-██-█

날짜: 1993년 04월 11일

최근들어 SCP 격리 실패 사례가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몇 년전에도 몇몇 안전 및 유클리드 등급의 개체들이 탈주를 시도했었습니다. 그런데 뭔가 이상한 점이 있지 않습니까?

제가 이번 SCP-106 격리 실패를 포함한 총 7건의 격리실패 사건을 조사해본 결과, 해당 사례들은 다음과 같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사건 발생 이전, 몇몇 재단 직원들이 갑작스럽게 심장마비로 사망하는 사건이 잇따라 발생함.
  • 해당 인원들은 모두 심각한 전신마비 및 환각증세를 보임.
  • 해당 인원들은 환각증세를 겪으면서 후드티를 입은 30대 남성을 목격했다고 밝힘.
  • 30대 남성은 자유자재로 자신의 모습을 바꿀 수 있다고 함.
  • 심장마비로 사망했던 재단 인원들은 모두 이틀 전에 해당 남성을 목격한 경험이 있음.
  • 격리실에선 어떠한 지문 및 DNA 흔적이 발견되지 않음. 격리시설 일부가 마치 누군가가 고의적으로 부순 것처럼 훼손되있음.
  • 격리 시스템이 특수 격리 절차 순서에 따라 무력화되있음.

SCP-106 격리 실패 이전에도 그 쪽에 소속된 요원 중 한 명인 운디네 (Undine) 요원이 전신마비 및 환각증세를 겪었었고, 이 요원도 마찬가지로 정확히 이틀 후 심장마비로 사망했습니다. 게다가 해당 요원도 환각증세를 겪으면서 "후드티를 입은 남자를 봤다."라고 밝혔죠. 이건 제 생각이지만, 아무래도 이것은 요주의 단체에 의해 발생한 사건들이 아닙니다. 또다른 초자연적인 생명체가 등장한 것 같습니다.

재단은 해당 사례와 "후드티 친구"에 대한 존재를 인식한 후, 해당 개체에 대한 적극적인 연구 및 조사를 실시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것은 결코 우연에 의해 발생한 사건들이 아닙니다.

아까도 말했지만, 이번 사건은 요주의 단체라든가 우연에 의해 발생한 사건이 아닌, 새로운 초자연적인 생물체가 발생시킨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재단 측은 해당 개체에 대한 연구 및 조사작업을 허가해주시길 바랍니다. 계속 이렇게 가만히 있다가는, 언제 또 다른 격리 실패 사건이 발생할지 아무도 모릅니다. 제가 위에서 말했던 점들을 꼭 명심하시고, 이에 대하여 토의를 한번 나눠보시길 바랍니다.

-제19기지 (Site-19)A-1동 선임 연구원, 알프레드 슈리아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