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ko
평가: 0+x

별칭 : 키크는 꿈

일련번호 : SCP-204-KO

등급 :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 SCP-204-KO는 현재 격리가 불가능하다. SCP-204-KO의 접근에는 3등급 이상의 보안 인가가 필요하다.
민간에서 발생하는 SCP-204-KO에 의한 사고는 일년에 대략 20건 정도의 비율로 발생한다. SCP-204-KO에 의한 사고가 대중에 노출되었을 경우, 재단의 언론조작팀이 가스 유출 사고 등으로 위장해 처리한다.

설명 : SCP-204-KO는 변칙적인 현상을 일으키는 꿈의 일종이다. SCP-204-KO의 꿈을 꾸는 사람은 높은 절벽이나 낭떠러지, 아파트 옥상 등 높은 곳에서 추락하는 느낌을 경험하게 된다. SCP-204-KO의 경험자들은 SCP-204-KO의 경험이 대체로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상황"처럼 구체적인 상황이 있었다고 진술했으나, 일부는 "갑작스레 바닥이 꺼지는 상황"처럼 구체적이지 않고 인과성이 없는 상황이었다고 진술하였다. 이처럼 SCP-204-KO는 정상적인 '떨어지는 꿈'과 거의 비슷하다.

SCP-204-KO는 꿈 속에서 강력한 '충돌'이 일어나기 직전에 피험자가 베타파의 강렬한 증폭과 함께 꿈에서 깨는 것으로 끝난다. 꿈에서 깬 인원은 약한 긴장증 증세를 보였으나, 대부분 하루 이내에 회복되었다.

SCP-204-KO와 일반적인 꿈을 구별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SCP-204-KO가 꿈에 출현한 이후, 해당 꿈을 꾼 피험자는 수면 후 순환계 내에서 검출되는 미량의 성장호르몬과 약한 수준의 성장통을 동반한다. 성장통은 빠르면 하루 이내, 길면 일주일까지 지속된다. 성장통을 끝낸 피험자는 아무런 변화 없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다. 다만, 성당기가 끝난 피험자의 경우 성장호르몬과 성장통이 관찰되었음에도 신체에 어떠한 변화도 나타나지 않은 점은 괄목할만 하다. 현재 SCP-204-KO에서 발생하는 변칙적인 충격량과 송과선1과의 관계가 조사중에 있다.

일반적인 사람이 꾸는 '떨어지는 꿈'의 약 30% 이상이 SCP-204-KO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SCP-204-KO는 이미 전 세계에 퍼져 있음을 사료함과 동시에, 현재 재단의 자본과 기술력으로는 SCP-204-KO 자체를 대중들로부터 완전히 격리하는 것은 현재로써 불가능하다.

SCP-204-KO는 모든 사람의 꿈에 무작위적으로 출현할 수 있다. 그러나, SCP-204-KO가 동시간대에 여러 장소에 존재할 수 있는 등의 이유로 SCP-204-KO의 출현을 완벽하게 방지하는 방법은 현재까지 고안되지 않았다. 그러나, 제한적인 경우에서 SCP-204-KO의 출현을 유도할 수 있다. 필요한 준비물은 다음과 같다.

  • 트리아졸람(triazolam)2계 의약품
  • 재단 표준 세타파 발생 장치
  • [데이터 말소]
  • 피험자의 불안감을 증폭시킬 요소. 정신적 트라우마 증세를 보이는 피험자에게 실험이 용이하다.
  • 전기충격기, 혹은 바늘3
  • 물을 가득 채운 욕조4(충격을 흡수하기 위해 사용)

위의 준비물을 갖춘 뒤 수면을 시도할 경우 약 18%의 빈도로 SCP-204-KO가 꿈에서 출현한다. 이 방식을 통해 불러온 SCP-204-KO는 자연적으로 출현했을 경우와 동일한 변칙성을 가진다.

부록 : 자각몽을 꾸는 사람이 SCP-204-KO와 조우하는 상황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었다. 간단한 실험 설계 후 실험 204-KO-12가 실행되었다.

실험 204-KO-12의 피험자들에게 마지막으로 주어진 명령은 "바닥과 충돌하더라도 꿈에서 깨지 말 것"이었다. 마지막 실험의 결과로, 피험자 전원이 사망하고 기지의 34%가 날아가 버렸다. 실험은 무기한 연기되었다.

실험 204-KO-12 이후, 민간에서 발생하는 일부 폭발사고의 원인이 규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