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평가: 0+x

27회차 개정됨

28회차 개정됨

29회차 개정됨



30회차 개정됨

이 문서는 O5 사령부의 결의와 윤리위원회의 심사 및 모든 정식 검증과정을 통과한 것으로서,
대외적으로 재단의 공식적인 입장을 대변하는 것임을 밝힙니다. 어떤 인원이든 이 문서의
내용을 새롭게 수정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지위를 불문하고 D등급 인원으로 강등하겠습니다.

S C P 재 단 O 5 사 령 부
S C P 재 단 윤 리 위 원 회
S C P 재 단 대 한 민 국 지 역 사 령 부


일련번호: SCP-625-KR-J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O5 사령부의 결의에 따라, SCP-625-KR-J의 영향을 받은 인원들에 대해서는 A등급 기억소거 조치 및 15일 근신 징계조치한다. 영향받은 인원들은 대부분 어떤 비상대책위원회나 대책회의, 연맹, 결의대 같은 무허가 사조직들을 구성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이들의 활동에 의해 만들어진 재단 내 모든 단체들은 강제 해산시킨다.

설명: SCP-625-KR-J는 재단 내 인원들의 세계관 및 정치관과 관련하여 과도한 편향 및 열정이 빚어내는 문화적 요소의 일부로 판단되며, 정신오염적 특성이나 타인을 강제할 수 있는 능력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당사자들의 주장과는 달리 이 현상과 혼돈의 반란 간에는 현재까지 어떠한 물증도 확보된 바가 없다. 재단의 관점에서 혼돈의 반란은 명백히 재단의 적대 세력이지만, 현재 시점에서 이 현상이 혼돈의 반란의 음모라고 규정하기에는 근거가 상당히 빈약하다.

SCP-625-KR-J에 의해 영향받은 인원들은 "누렁이" 라는 표현을 즐겨 사용하며, 이 표현은 그들 사이에서 SCP-625-KR-J-1이라는 재단 용어를 대체한다. 대체로 이들은 두 파로 나누어진 채 서로가 서로를 극도로 배척하는 특성을 보이는데, 한쪽에서는 이 현상이 혼돈의 반란의 교활한 음모로 재단의 안보가 위협받는 상황이라고 이해하는 반면, 다른 한쪽에서는 이 현상이 재단 내 기득권을 지키려는 인원들의 변칙적인 사고방식이라고 이해한다.

█월 █일 부로, 부당하게 D등급 인원으로 강등당한 연구원들 █████명에 대한 복직 및 명예회복이 완료되었다.

부록: 대한민국 지역사령부 1층 연구원 카페 녹취록

이██ 박사: …… 어이, 닥터 박. 내가 "누렁이" 로 삼행시 한번 지어 볼까?
박██ 박사: 아, 삼행시요? 좋죠. 누!
이██ 박사: 누렁아 짖어봐!
박██ 박사: 렁!
이██ 박사: 렁~! 렁~! 렁~!
박██ 박사: 이!
이██ 박사: 이놈 이상하게 짖네?

(두 사람의 웃음소리)

(녹취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