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733-KO

앨리스의 숨바꼭질 정원 > SCP-733-KO

평가: 0+x

일련번호: SCP-733-KO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733-KO는 제67K기지 제14보관동 내 표준 금고에 보관하여야 한다. 2등급 이상의 인원은 ███████ 박사에게 실험 계획서를 제출한 후 허가를 받고 실험할 수 있다. 실험시 사용된 D등급은 실험 후 정신감정 결과에 따라 처분될 수 있으며, D등급 외의 인물이 피 실험체가 될 경우 실험 전후에 정신감정을 받아 실험 및 업무의 적합성을 확인받아야만 한다.

설명: SCP-733-KO는 표지에 "해피엔딩" 이라고 적힌 붉은색 가죽 표지의 양장본 소설이다. 글을 읽을 수 있는 인원이 대상을 열 경우, 소설이 나타난다. 이는 여는 사람마다 달라지는 것으로 보이며 아직까지 동일한 내용의 소설이 등장한 경우는 없다. 또한 동일 인물이 여러번 책을 읽는다 하더라도 내용은 달라지지 않는다. 대상 안에 적힌 소설을 끝까지 읽을 경우, 해당 인물은 그 소설의 결말이 무엇이든간에 행복한 결말 이라고 주장한다. 이는 사회 통념 및 해당 인물의 기존 가치관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SCP-733-KO의 효과는 대상이 잠들기 전까지 지속되며, 그동안 해당 인물은 왜 그 결말이 행복했는지에 대한 고찰을 한다. 이 고찰은 기존 가치관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이며, 스스로가 그렇게 생각한 이유를 말하거나 기록하기도 한다. 대상이 잠들었다가 깨어나게 되면 SCP-733-KO의 효과는 사라지며 해당 인물은 스스로 결말이 행복하다고 생각했다는 것에 괴리감을 느끼기도 하나, 해당 고찰이 가치관에 변화를 주어 괴리감이 비교적 적은 것으로 보인다. 이 가치관의 변화는 해당 인물의 정신적인 불안정함에 크게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SCP-733-KO는 유튜버 ████의 급작스러운 실시간 스트리밍 자실 사건 이후 경찰 수사에서 발견되었다. ████는 본인의 일기에서 책 "해피엔딩"이 본인의 인생에 굉장한 영향을 주었다고 서술했으며, 이후 경찰 조사에서 해당 책이 각기 다른 사람이 열때마다 내용이 바뀜을 인지한 현장 요원의 보고로 재단에 알려졌다. 해당 사건에 연루된 사람에게는 기억소거 조치가 취해졌으며, 사건 자체는 우울증을 이유로 덮여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