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만타의 습격!
일련번호: 601-KO
Level4
격리 등급:
케테르(keter)
2차 등급:
none
(none)
혼란 등급:
에키(ekhi)
위험 등급:
위해(danger)

배정된 기지 기지 이사관 담당 연구원 배정된 특무부대
NRYR██-Site-601K [편집됨] 없음 알파-89 "가오리잡이"

특수 격리 절차: SCP-601-KO 개체들은 그 특성 상 격리가 불가능하다. 따라서 현재 격리보다는 감시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으며, 모든 SCP-601-KO 개체들에게는 위치 발신기가 부착되어 있어야 한다. 마찬가지로, 새로 발생하는 SCP-601-KO는 추적해서 그 몸에 위치 발신기를 부착시켜야 한다. 해당 격리 절차는 2016.██.██ 몸에 문신을 새긴 ███ 일족의 마지막 인원이 사망하면서 더 이상 필요가 없어졌다. 이제 ███ 일족의 문신 기술자는 더 이상 남지 않은 것으로 추정된다.

이렇게 모아진 SCP-601-KO의 위치 정보들을 활용해 개체들의 주된 이동 경로를 탐색해내고 해당 지역에서 민간들을 내보내야 한다. 만약 SCP-601-KO가 지나가는 지역이 불가피하게 민간들을 이동시킬 수 없는 지역이라면 해당 사항은 심각한 환경 오염으로 일어난 재해로 보도한다. 만약, 개체들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은 사람이나 개체들을 직접 목격한 사람들이 있으면, 해당 지역에 A등급의 기억소거제를 살포해야 한다.

모든 알파-89 "가오리잡이"의 인원들은 개체들의 파괴적인 변칙성을 고려해서 SCP-601-KO와 근접하게 접근할 때는 반드시 지급된 보호복을 착용해야하며, 보호복을 착용한 상태여도 절대로 개체들과 직접적으로 접촉하는 것은 금지된다.

아래는 SCP-601-KO 개체의 생성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 섬의 ███ 일족에 관한 모종의 격리 절차로, 개정되기 전 것과 개정된 것들이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다.

설명: SCP-601-KO는 대왕쥐가오리M. birostris와 유사하게 생긴 영적 변칙 존재이다. SCP-601-KO의 몸체는 검은색이고, 그 너비는 일반적으로 4 m 가량이며 길이는 최대 11 m 까지도 자랄 수 있다. SCP-601-KO의 주요한 변칙적 특성은 개체가 자연물 근처에 존재할 때 발현되는데, SCP-601-KO 주변 100 m의 SCP-601-KO를 제외하고는 모든 사물이 급속도로 썩어가거나 부패하기 시작한다. 개체에게 한 번 영향받은 물체는 그 손상을 다시 돌려보낼 방법이 없다. 또한, 개체는 일반적으로는 바닷물 속에서 활동하지만 육지나 대기 중에서도 활동을 할 수 있으며, 물질과의 물리적 접촉이 불가능하기에 격리 불가능성을 띄고 있다. 또한, 한 번 생긴 SCP-601-KO 개체는 절대로 파괴되지 않는 파괴 불가능성 또한 띄고 있다. 현재 이러한 SCP-601-KO 개체들은 전세계 바다에 ███ 마리 가량이 존재하고 있다.

이러한 SCP-601-KO는 ███ 섬의 ███ 일족에게서 생겨난다. ███ 일족의 문화 중 하나인 가오리 문신을 ███ 일족이 한 채로 사망할 시, ███ 섬 해안 근처에서 새로운 SCP-601-KO가 생겨난다. 이러한 문신이 어떤 변칙적인 효과를 지녔는지는 불명이다.

다만, 해당 문신 문화는 90년대 이후로 급격한 속도로 쇠퇴하여 현재 문신을 새겼던 마지막 원주민이 사망하면서, 추가적인 SCP-601-KO의 개체 생성이 발견되고 있지 않다.

부록 601-KO-TK1: SCP-601-KO에 대해 더 자세한 것을 알아보기 위하여 ███ 섬의 ███ 일족인 ███ ███에게 면담을 한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