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Palindrome

일련 번호: SCP-402-KO

등급: 안전(Safe) 케테르(Keter)

특수 격리 절차: SCP-402-KO 개체들은 그 변칙 능력에 따라 한데 모아서 제27기지의 표준 소형 SCP 보관함에 보관한다. 매일 해당 개체의 변칙성을 모르는 직원이 SCP-402-KO의 현재 상태를 관찰하고 기록해야 하며, 만약 그 기록에 따른 SCP-402-KO의 상태가 기존 상태에 비해 호전되었다는 것이 확인되면 즉시 그 사이 기간 동안 출입한 사람들 및 그들이 당시 보고 있던 자료를 분석해야 한다.

SCP-402-KO-a와 SCP-402-KO-b의 현재 소재지는 불명이다. 혼동을 막기 위해 제27기지 안에서 SCP-402-KO를 제외한 병정 인형을 소유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만약 SCP-402-KO-a나 SCP-402-KO-b, 혹은 그와 닮은 인간형 개체를 발견한다면 즉시 보안 부대에 보고해야 한다. 또한 더 이상의 격리 실패를 막기 위해 SCP-402-KO는 매일 관찰되는 것 외에도 초소형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으로 상태 및 탈출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설명: SCP-402-KO는 15cm 크기의, 제각기 상당 부분이 파손된 병정 인형들이다. SCP-402-KO는 겉보기에는 하나하나가 고유의 외형인 것을 제외하면 비변칙적인 병정 인형들과 유사하나, 그 파손된 부분을 조사해본 결과 재질은 일반적인 나무 외에도 장미유, 인간의 사체, [데이터 말소] 등이 포함되었다. SCP-402-KO은 발견 시점에서 파손된 것 외의 손상을 가하려는 모든 시도에 면역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SCP-402-KO는 발견된 시점에서 8개가 있었다. 각 SCP-402-KO에 대해서는 부록을 참고하라.

SCP-402-KO의 변칙성은 SCP-402-KO로부터 반경 10m 내에 있는 상태에서 SCP-402-KO의 정보를 습득 및 확인할 때 발생한다. 이것은 SCP-402-KO에 대한 대화 및 해당 문서를 읽는 것, SCP-402-KO와 관련된 인물에 대한 기록을 읽는 것을 포함한다. 이 일이 일어나고 약 1시간 내로, SCP-402-KO 개체 중 하나의 상태가 기존의 파손된 상태에서 회복된다. 이는 개체 근처에서 나눈 정보의 정도에 따라 미미한 정도에서 한 눈에 봐도 확인이 가능한 수준까지 다양하다. 확인된 정보 내의 개체와 파손 정도가 회복된 개체 간 관계성은 불명이다.

부록:

SCP-402-KO의 종류:

  • SCP-402-KO-a: 모자로 가려져서 머리카락 색은 확인 불가. 발견 당시 실로 연결된 채 토막토막 잘려있었다. 잘린 단면을 보아 이 부분은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절단한 것으로 추정되나, 어떻게 해당 개체를 자를 수 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 SCP-402-KO-b: 금색 머리. 발견 당시 목 부분이 천으로 졸려 있었다. 얼굴 역시 졸린 흔적이 남아 있었다. 천이 단단하게 묶여져 있어서 자르려는 시도는 모두 실패로 끝났다.
  • SCP-402-KO-c: 모자로 가려져서 머리카락 색은 확인 불가. 발견 당시 3/4 가까이 불타 있었다.
  • SCP-402-KO-d: 확인 결과 검은 머리. 발견 당시 머리를 포함한 상체 부분이 반쯤 부서져 있었다.
  • SCP-402-KO-e: 금색 머리. 발견 당시 무언가에 먹힌 흔적이 심하게 남아있었다.
  • SCP-402-KO-f: 모자로 가려져서 머리카락 색은 확인 불가. 발견 당시 세로로 반토막이 나있었다. 잘린 단면을 보아 SCP-402-KO-a와는 다른 원인으로 잘린 것으로 추정된다.
  • SCP-402-KO-g: 금색이나 각도에 따라 여러 색으로 보인다. 발견 당시 겉보기에는 파손 상태를 확인할 수 없었다.확인 결과 겉은 멀쩡하지만 속은 모종의 이유로 거의 썩어있는 상태였다.
  • SCP-402-KO-h: 모자로 가려져서 머리카락 색은 확인 불가. 발견 당시 [데이터 말소].

기존의 관리 절차가 특별히 이상한 점 없이 일어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주일 전부터 SCP-402-KO의 상태가 나날이 좋아지고 있음이 확인되었다. 특히 기존에는 무작위로 변칙성이 일어났다면, 지금은 표기된 번호가 적은 쪽부터 상태가 좋아졌다. SCP-402-KO-a나 SCP-402-KO-b의 경우, 거의 완전한 병정 인형 수준으로 회복되었을 정도다. SCP-402-KO에 대한 추가적인 조사가 필요하다.

SCP-402-KO-a가 사라졌다. CCTV로 확인해본 결과, SCP-402-KO-a가 사라지는 것을 확인하지 못했다. SCP-402-KO-a의 재격리를 위해 보안 부대가 수색을 하는 한 편, SCP-402-KO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

SCP-402-KO-b 또한 사라졌다. SCP-402-KO의 등급 상향 및 관리 절차 수정을 요구한다.

[palindrome]
소규모 종교. 신도 대부분이 지성체 변칙 개체.
생명과 정신을 중요시하며, '아는 것이 힘이다'를 캐치프라이즈로 함.

[[/tab]]

[[/tab]]
[SCP 초기안]
1. 군체형 원생생물 SCP. 뿔뿔이 흩어져 있으면 그냥 일반적인 원생생물 같은 행동을 취하나(일반 아메바보다는 조금 크다.) 일정 수 이상1 모이면 인간의 인격을 가지고 구두를 통해(원생생물은 말을 할 수 없으니 구두라고 하긴 애매하지만) 대화도 가능하다. 또한 미미한 인식장애 변칙성도 있어서(대화하는 사람에게는 이것이 사람-정확히 말하면 원래 모습-으로 보이게 됨) 재단은 유클리드로 분류함.
2. 면담을 통해 이 SCP가 원래 인간이었고, 어떤 종교 단체의 신도(사르킥 아님! 팔린드롬 설정을 파기하지 않는다면 이대로 가도 될 것 같다…)였다가 그쪽과 관련된 큰 사고로 인해 이렇게 되었다고 함. 재단은 모 박사(이하 '박사')를 담당자로 함.
3. 순조롭게 격리가 진행되는 것처럼 보임. 하지만 동료 연구원이 무엇인가 이상함을 느낌. 미묘하게 SCP에게 호의적(물론 눈치채기 힘들 정도고)이라던가 하는 모습 때문에 '혹시 이게 단순히 인식장애가 아니라 정신조작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게 됨. 그리고 '박사'에게는 알리지 않고 조사함.
4. 연구원은 어찌저찌해서 이 SCP가 보기보다 해로울 수 있다는 결론을 내리고 재단에게 SCP에 대한 추가 조사를 건의한 뒤 '박사'에게 추궁함. 잠시 뒤, '박사'의 반쯤 파먹힌 끔찍한 시체만 발견됨. 연구원도 SCP도 발견되지 않음.
5. 이후 재단은 이 SCP가 사실 격리된 것은 그 일부 뿐이며 나머지(사실상 대부분)는 '박사'의 시체에 처음부터 기생해있었다는 것을 발견함. 또한 이 SCP가 시체에 기생할 수 있고 더 많이 모일 수록 인식장애가 더 심해진다(파먹힌 시체를 멀쩡한 인간으로 여기고 외형이 덧씌워진 것도 인식하지 못했음)는 특성이 발견되자, 재단은 이 SCP를 케테르로 상향하고 재격리를 위해 탈주한 해당 개체를 찾는 중.
6. 이 놈이 재단을 기만한 이유: 복수. 재단 내 높으신 위치(굳이 O5가 아니더라도)에 올라서 재단을 이용해 복수하려고 했음. 종교에 의존해서 잊으려고 했지만 그게 되지 않아서 이 짓을 저지른 것. 추궁하자마자 바로 빤쓰런한 이유 역시 본인에게 이상이 있다고 여겨서 재단에게 추가 조사를 건의한 이상 재단을 이용하는 것이 어렵겠다고 느꼈기 때문.

수정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SCP-978과 연관성은 뺐습니다. SCP-182-KO 역시, 연관성은 처음부터 계획했지만 이건 그냥 테일로 가볍게 다루면 될 것 같아서 스토리에서는 뺐습니다.
2. 이건 누락된 건데, SCP가 추궁을 받자마자 빠르게 재단과 손절한 이유를 추가했습니다. 복수하려고 했던 쪽은 재단은 아닙니다만, 누구로 할지 고민 중이네요.(세계 오컬트 연합으로 할까 생각했지만 이미 SCP-960-KO에서 일을 꼬아놓은 원인으로 해서…)

추가점은 더 받습니다.
[[/tab]]
[[/tab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