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새터선교회
평가: 0+x

일련번호: SCP-237-KO

등급: 케테르(Keter)

특수 격리 절차: SCP-237-KO는 현재 격리 불가능하다. SCP-237-KO과 관련된 일련의 절차에 참가하는 인원들은 SCP-237-KO의 소재를 파악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아야 한다.

과거 SCP-237-KO이 소유했던 것으로 확인된 열린새터선교회 부지 및 건물, 전화번호는 현재 재단의 소유로 넘어온 상태다. 열린새터선교회 위치에 위장 단체 '성 크리스토퍼의 철학 교실(Saint Christopher's Philosophy-class)'을 설치하고 SCP-237-KO나 교회를 찾아온 민간인을 대처한다. 개중 SCP-237-KO의 정보를 소유하고 있는 인원은 POI-237-KO-N으로 지정하여 특수 관리한다. SCP-237-KO와 열린새터선교회의 전화번호 또한 성 크리스토퍼의 철학 교실에 연결되어 있으므로 동일한 절차를 적용한다.

SCP-237-KO으로부터 전달받은 요구사항(이하 공문)은 3번 항목을 누락시킨 후 국가초상방재원에게 전달한다. 만일 3번 항목이 방재원 측에 전달될 경우, 「한반도의 변칙 문제에 관한 한·재단 합의각서」1에 근거하여 분쟁이 발생할 가능성이 존재한다. 각서의 해석에 대한 재단과 방재원의 견해 차이는 12・5 공동성명에서 합의된 상호 불간섭 원칙과 상호조율된 조치를 심각하게 저해시킬 수 있다. 3번 항목이 유출될 경우, 공동성명에 근거하여 변칙 개체의 양도를 주장한다.

공문 전달 이후, 방재원과의 논의를 거쳐 요구사항 수행 방법과 시기를 결정한다. 1, 2번 항목 중 최소 한 가지 요구사항은 반드시 실현되어야 하며, 그 시기가 SCP-237-KO에게서 공문을 발송받은 날로부터 31일 혹은 744시간을 넘어서는 안 된다. 1, 2번 항목을 실현시키기 위한 자금은 20██/██/██에 실시된 비정기 회의에서 재단과 방재원이 동등하게 부담하는 것으로 결정되었다. 합의 내용 상세는 제██K기지 회의록 서고에서 열람할 수 있다.

설명:

공문

공문 스캔본, 정보 검열됨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