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어도 헤어나올수 없음
평가: 0+x

일련번호: SCP-546-KO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546-KO는 제344K기지에 위치한 격리형 데이터베이스-1에 저장되어있다. 실험 목적이 아닌 용도로 SCP-546-KO를 열람하거나 플레이 영상을 녹화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으며, 모든 SCP-546-KO 플레이 영상들은 삭제되어야 한다. SCP-546-KO를 소재로 한 창작물들은 기록 후에 즉시 파기되어야 하며, 이전에 확인되지 않은 SCP-546-KO와 관련된 흔적이 발견될 시 기지 내에 SCP-546-KO-A가 있는 것으로 판단, 기지 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검사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때 발견된 SCP-546-KO-A는 D등급 기억 소거 절차를 진행한 이후 상부의 결정에 따라 처분된다.

만일 SCP-546-KO 격리 실패 사태가 발생하였을 경우 제344K기지 내에 주둔하는 기동특무부대 크사이-42("키보드 워리어 담당 일찐들")가 출동하여 발생한 모든 SCP-546-KO-B와 SCP-546-KO-C 개체들을 제거할 것이 요구된다. 또한 기지 관리자의 결정에 따라 SCP-546-KO-A까지도 제거가 가능하다. SCP-546-KO-B가 SCP-546-KO가 저장된 전자기기에 접촉하는 것은 최우선 순위의 방해 대상이다.

또한 크사이-42 는 한국 요주의 사이트들을 감시하며 SCP-546-KO와 관련된 자료들을 검열하는 임무를 맡으며, 개체 관련 정보가 유출되었다 판단될 시 인력을 동원하여 정보 차단 절차를 시행할수 있다. 요주의 사이트 감시 임무는 최소 4명 이상의 인원들이 교대로 돌아가면서 수행해야만 하며, 이 임무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한 목적으로 2기 이하의 재단 봇 사용이 허가된다.

설명: SCP-546-KO는 "the_sacrificed_queen" 이라는 파일명의 파일에 저장된 총 8개의 게임들을 지칭한다. 파일의 최상단에 위치한 SCP-546-KO-1을 제외한 모든 개체들은 영문자, 숫자 조합의 12자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정상적으로 언락하여 플레이 할수 있다. 각각의 비밀번호들은 파일 내 배열에서 바로 위쪽에 위치한 개체의 엔딩 크레딧 중에 생성된 힌트들을 통해 유추해내는 구조이며, 이는 SCP-546-KO의 배열을 인위적으로 바꾼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SCP-546-KO의 변칙성은 임의의 대상이 중간 휴식 없이 개체를 5시간 이상 플레이 한 경우, 또는 그 플레이 영상을 시청하였을 때 발생한다. 이때 해당 대상을 SCP-546-KO-A로 지칭한다. SCP-546-KO-A는 개체에 대해 마약 중독과 흡사한 반응을 나타냄과 함께 일종의 강박적인 행동 양상을 보이기 시작한다. 이러한 증세들은 작게는 타인에게 개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려는 모습을 보이는 것에서 크게는 성적 욕망의 대상이 SCP-546-KO와 관련된 인물로 변화하는 등 다양한 유형으로 나타나며, 간혹 게임 파일을 조작하여 스토리와 같은 것들을 바꾸려는 행동도 보인다. 위와 같은 SCP-546-KO-A의 증세들은 SCP-546-KO와 관련된 기억을 소거하는 것으로 제거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SCP-546-KO-A는 시간이 흐르면서 SCP-546-KO의 등장 인물들 중 하나와 동일해지고자 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는 성격이나 외모뿐만 아니라 해당하는 등장 인물의 상태까지 포괄하며, 예컨대 해당 등장 인물이 병에 걸리거나 칼에 찔리는 경우 SCP-546-KO-A는 스스로에게 바이러스를 주입하거나 칼로 자해하는 행위 또한 서슴치 않을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SCP-546-KO 내의 주인공이나 조연, 악역 등 게임 내에서 차지하는 분량이 많은 등장 인물들에 국한되는 경향을 보인다.

SCP-546-KO 특유의 결말에 의해 SCP-546-KO-8까지 플레이한 모든 SCP-546-KO-A들은 [데이터 말소] 될것이다. 해당 상태가 된 SCP-546-KO-A는 이하 SCP-546-KO-B로 지칭한다. SCP-546-KO-B는 생명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음이 분명함에도 목 부분의 밧줄 이외에는 물리적인 형체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타인과 접촉하는 것이 불가능하며, 그저 SCP-546-KO 파일이 저장된 전자기기(이하 '해당하는 전자기기'로 지칭함)를 향해 나아가려 시도한다. 그러나 밧줄은 물리적인 형체가 존재하여 벽이나 기타 장애물에 걸려 더이상 이동할수 없을뿐더러, SCP-546-KO-B에게는 우회한다는 개념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개체 스스로로써는 해당하는 전자기기에 도달할 수 없을 것이다.

SCP-546-KO-C는 SCP-546-KO 플레이 도중에 출현하는 인간형 개체를 지칭한다. 개체는 주로 신장 약 180cm의 여성의 형태를 띠며, SCP-546-KO 플레이 도중 발생하는 팝업창 광고와 상관관계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 출현한 SCP-546-KO-C는 SCP-546-KO를 플레이하는 대상에게 출처를 알 수 없는 일화나 사진 자료를 이용해 임의의 상품을 홍보하려 할 것이다. 홍보하는 상품들은 값싼 성인용품이나 다이어트와 관련된 약품들이 주를 이루며, 대부분의 경우 해당하는 상품과 관계없는 사진이나 후기들을 이에 사용한다. 조사 결과 SCP-546-KO-C가 홍보하는 상품들의 90% 이상이 불량품 또는 홍보 내용과 전혀 관계없다는 사실이 확인되었다.

실험 결과 SCP-546-KO-C의 홍보에 응하거나 홍보하는 상품을 구매한 플레이어는 SCP-546-KO의 영향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SCP-546-KO-B 상태로 변화하지 않음이 확인되었다.


부록 546ko/1: SCP-546-KO는 2017년 4월경, 요주의 사이트sites of interest "섀도넷"의 71번 데이터베이스를 공격한 기동특무부대 크사이-82 ("키보드 워리어 담당 일찐들")에 의해 회수되었다. 당시 SCP-546-KO는 이미 섀도넷 중앙 게시판의 시크릿 란에 공유된 상태였으며, 이에 따라 각지의 인터넷 블랙마켓과 변칙 제품 도매소에 대한 감시가 이루어지기 시작했다. 이후 2017년 7월경, 남궁수경 양이 운영하던 블랙마켓인 "체셔.com"에 SCP-546-KO와 흡사한 게임의 출시가 확인됨에 따라 저작권 침해 명목으로 절차 SoI/ko107을 실행하여 SCP-546-KO가 대량으로 유출되는 것을 막을 수 있었다.

그러나 2018년 1월 초, 요주의 사이트 "루리웹 변칙 게시판" 이용자였던 조희철 씨가 SCP-546-KO에 대한 정보와 함께 그 파일본을 공유한다며 게시판 이용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사건이 발생하였다. 당시 조희철 씨는 SCP-546-KO에 관한 정보와 리뷰 등을 간략하게 정리한 글과 함께 불명의 거대 단체가 개체의 판매를 막았다고 주장하는 내용의 글을 업로드하였다. 재단은 조희철 씨를 t/POI-028로 지정한 뒤 추적하여 기억 소거 절차를 진행한 뒤 개인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던 SCP-546-KO의 사본을 회수하였다. 해당 사건 이후에도 SCP-546-KO는 게시판 내에서 간혹 언급되는 소재였으나, 이는 단지 추측성 루머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더이상의 후속 조치는 요구되지 않을 것으로 확인되었다.

한국 주요 요주의 사이트들에서 수집한 정보에 따르면 SCP-546-KO는 요주의 단체 "대마초를 반대하는 게이머들" 측의 일원들 중 하나가 단독적으로 제작한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자신이 SCP-546-KO를 개발했다 주장하는 GAW의 일원(POI-374█)과 진행된 면담 중 일부이다.1

제이콥 초이 박사: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POI-374█: [한숨] 아니 봐봐. 원래 그건 폐기될 게임이였어. 내가 다니는 게임 회사에서 만들다가 폐기하기로 결정났던 거였다고. 그런 게임을 몰래 빼내서 내 입맛대로 중독성같은 장난질을 넣은것 뿐이야. 별로 끔찍한건 넣은적 없다고. 기껏해야 플레이어 성향을 언폭도 같은 놈들로 바꾸는건데 그것마저도 한두달이면 다 없어지고 인생의 가벼운 흑역사로 남는것 뿐이였다니까?

제이콥 초이 박사: 플레이어 대부분이 [데이터 말소] 되었습니다.

POI-374█: 아니 잠시만 기다려봐, 그부분에 대해서도 말할테니까. 내가 그걸 만들고 나서 어딘가에 팔고는 싶은데 미국에는 적당한 곳이 없는거 있지. 그래서 한국쪽에 눈을 돌렸지. 마침 적당한 블랙 마켓이 있더군! 그런데 난 다른 문제를 직면했어. 나는 한국어를 못하거든. 그래서 중간에 브로커가 필요했고, 운좋게도 섀도넷이라는 사이트를 발견했어.

POI-374█: 문의넣었더니 금세 답장이 오더군. 기쁜 마음으로 협조한다며, 대가는 필요 없다고 했어. 나는 땡잡았구나 하고 고맙다고 했지. 그러고 한 이틀정도 지났나? 내가 집어넣은 마법이 재미가 없다더군. 나는 고심 끝에 마법 하나를 더 집어넣었어. 조금 소름끼치기는 했는데, 어짜피 한 이틀동안만 그 상태로 있다가 원래대로 돌아오는 기능도 같이 넣어놔서 별로 위험할건 없다고 생각했지. 그런데 뭔가 이상한 일이 일어났어.

제이콥 초이 박사: 무슨일이 있었나요?

POI-374█: 게임에 바이러스가 있다는거야! 바이러스 때문에 자기네들 컴퓨터 자료가 몇개 소실되었다며 발광하더군. 나는 뭔 개소리냐고 그런거 넣은적 없다고 했지만 막무가네로 우기면서 보상하라고 했어. 나는 당연히 거부했지. 그렇게 말싸움만 한시간정도 하고 나니 그쪽에서 제안을 하나 해왔어. 자기네들이 원하는거 하나만 넣겠다고, 그러면 고소도 안하고 없던일로 하겠다고. 내가 그걸 거부할수 있었겠어? 국제적으로 말싸움 하는것도 모자라서 법적 분쟁까지 가면 내 위에 구멍이 뚫릴게 분명한데. 그래서 아주 조금만 손대는 조건으로 수락했지.

제이콥 초이 박사: 그 다음에는요?

POI-374█: 뭐, 그러고서 두달정도 후에 게임이 출시됐지. 트레일러, 설명, 개발자 이름 등등, 죄다 정상적인것 같아서 직접 다운로드 받아봤지. 근데 뭐, 별로 달라진게 없더라고? 그래서 "뭐지 시발?" 하면서 마법 부분을 뜯어봤어. 그랬더니 젠장할, 내가 넣은적도 없는것들이 잔뜩 들어가있더군. 이틀이면 끝나야할 [데이터 말소]는 거의 영구적으로 남게 되었고, 심지어 그놈이 게임이랑 만나면 조때버리는거야! 그 뒤는 더 가관이지. 뭘 홍보하고 지랄이야 지랄은. 시발, 그놈들 말을 믿는게 아니였는데.

부록 546ko/2: 부록 546ko/2는 체셔.com에 작성된 SCP-XXX-KO에 대한 소개글을 옮겨 놓은것이다.

희생당한 여왕님

[업체명 검열됨] 게임 개발팀 팀장 1740 씨의 역작!
허구한날 양산되는 한국의 RPG는 이제 잊어라!
로그라이크와 RPG 장르의 화려한 조화!
역동적인 캐릭터들의 움직임! 사이다같은 조작감!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그에 걸맞는 배경 음악까지!
단돈 32,000원이면 챕터 1부터 챕터 8까지, 거기에 더해 인게임 사운드 트랙까지 지원합니다!

개발자명: GhYip1740
소속: [업체명 검열됨]



태그: scp ko 안전 인식재해 시각 청각 중독 게임 대마초를-반대하는-게이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