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551-감정을 먹는 에벌레

일련번호: SCP-551-KO

등급:안전(Safe)~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먹이를 제공하는 시간을 제외하고 그 누구도 개체에게 접근하지 못 하도록 한다. 하루에 한번씩 '좋은일'이 있었던 D등급 인원이나 직원을 개체가 있는 격리실 내부로 진입시켜 30분가량 행복을 담은 이야기를 하도록 지시한다. D등급 인원이나 직원이 화를내거나 푸념을 하려는 조짐이 보일시 곧바로 C등급 요원을 내부로 진입시켜 대상을 격리실에서 퇴출시킨다. 격리실 내벽은 외부에서 들려오는 잡음에 방해받지 않도록 방음소재로 제작되어야 한다.

만일 부정적 감정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유클리드급 개체가 탄생하였을 경우 직원들에게 대피명령 절차를 발송하고 격리실을 완벽히 폐쇄한다. 그 후 중무장된 기동대의 지원을 받아 유클리드급 개체를 강화 격리실에 격리하고 강화 격리실내에 배치된 스피커로 녹음된 웃음소리를 들려주며 1달간 대기한다.
이후 유클리드급 개체가 다음 세대를 잇고 사망에 이르면 알을 일반 격리실에 배치한뒤 다시 특수 격리 절차를 따르도록 지시한다.

설명:SCP-551-KO는 몸길이 5cm의 에벌레로 완전히 성장해 성충이 되면 약 1달간 채내에서 단 하나의 알을 준비하며 알을 낳고는 죽어버린다. 개체는 혼자서 다음 세대를 이어나갈 수 있다. 비활성 상태일경우 개체는 일반적인 에벌레처럼 활동한다. 그러나 대상이 감정을 먹이로 주게 될경우 개체는 활성화 되며 골똘히 대상을 바라보며 감정에 따라 반응한다.

개체의 감정반응능력은 매우 뛰어나며 대상이 웃는 얼굴과 즐거운 목소리로 이야기를 할지라도 그 속에 숨어있는 진실한 감정이 분노라면 분노의 감정만을 먹는다. 따라서 개체가 반응하는 모습을 잘 살펴야만 한다. 먹이로는 긍정적인 감정만을 줘야하며 분노와 슬픔같은 부정적 감정을 먹여서는 안된다.

긍정적인 감정을 먹고 자라날시 개체의 성격은 온순해지며 매우 아름다운 무늬를 지닌 길이 30cm의 나비로 변태한다. 긍정적 감정을 먹고 변태한 개체의 날개에선 강력한 항우울제 성분을 지닌 가루를 얻을 수 있다. 이 가루에 조금이라도 노출된 사람은 얼마 지나지 않아 행복감과 심리안정 효과를 느끼게 된다.

반대로 부정적인 감정을 먹고 자라난 개체의 성격은 흉포해지며 보는 것 만으로도 심리를 위축시키는 무늬를 지닌 길이 3m의 말벌로 변태한다. 부정적 감정을 먹고 변태한 개체의 날개에선 대상을 무기력하고 우울하게 만드는 가루가 살포된다. 이 가루에 노출된 사람은 얼마 지나지 않아 우울증 증세와 무기력증을 호소한다.

부정적 감정을 먹고 자라난 개체는 곧바로 사냥을 시작하는데 개체의 가루에 의해 무기력해진 피해자를 손쉽게 갈기갈기 찢고 내팽겨친다. 생물학자에 의하면 개체의 사냥방식은 섭취가 목적이 아닌 화풀이를 하려는 모습을 보인다고 한다.

부록-감정별 개체의 행동
-행복: 몸을 곧추세워 앞뒤로 천천히 흔듬
-슬픔: 몸을 축 늘인채 느리게 꿈틀거림
-분노: 몸을 동그랗게 만뒤 미동조차 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