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천구 설정

서울에 존재하는 변칙예술특구.

일련번호: Nx-20-KO

민간 명칭: 서울특별시 명천구

분류: 자유항(Free Port)

넥서스 상호작용 규약: Nx-20-KO의 거주민들은 변칙 현상의 존재를 알고 있으며, 본 넥서스는 가면극 규약 적용대상에서 제외된다. 현재 재단 한국사령부는 대한민국 초상방재원과 협력 하에 Nx-20-KO를 관리하고 있다.

기동특무부대 을호-4("창작과 빅 병")이 Nx-20-KO에 소재한 안전가옥에 주둔해 있으며, 명천구 내에서 벌어지는 예술 분쟁 사건을 초상방재원 인원들과 함께 관리한다. 이로 인해 확보된 변칙 존재는 그 변칙성이 높거나 Nx-20-KO 바깥으로 유출될 가능성이 높을 경우 격리한다.

(연도) 년 체결한 재단 한국사령부와 초상방재원 간의 조약으로 Nx-20-KO 내에서의 일체의 적대 행위가 불가해졌다. 조약 구성원이 아닌 타 요주의 단체의 접근은 오직 상업적인 용도만이 허락되었다.

격리시설: 자체적인 격리시설 부재. 격리 작전이 시행될 시 Nx-20-KO 곳곳에 소재한 안전가옥에 임시로 변칙 존재를 격리한 후, 인근 기지로 이송한다.

설명: Nx-20-KO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에 위치한 구역으로, 명천(鳴川)이라고 이름 붙여진 개울이 구획 전체를 감싸고 도는 형태를 취하고 있다. Nx-20-KO의 변칙성은 이 개울의 존재에 기반한다. 개울을 이루고 있는 액체의 성분은 주로 과밈 인자와 인지 재해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로 인하여 Nx-20-KO에 대한 사전지식을 가진 존재만이 본 넥서스에 출입할 수 있다.

Nx-20-KO을 언급한 공식적 사록(史錄)은 없지만, 이 구역 자체는 한국 내부의 변칙적 능력자들에게 이미 잘 알려져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Nx-20-KO가 공식 문서에 등장한 것은 1942년 이자메아 문서 하코부네 계획이다. 해당 문서에서는 Nx-20-KO를 비협조 변칙 존재들이 거주했었던 은신처였고, 1930년대 말 이자메아 세력이 Nx-20-KO를 비협조 세력으로부터 탈취하였다고 서술한다. 이후 이자메아는 Nx-20-KO를 연합군에 대항하기 위한 최후의 보루 중 한 곳으로 개조하였고, 패망과 동시에 재단의 소유권으로 넘어왔다.(이하 역사)

부록: 사건 N20-KO-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