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nyuNDos
평가: 0+x

일련번호: SCP-929-KO

등급: 케테르(Keter)

특수 격리 절차:

대상의 변칙성으로 인한 혹시 모를 IK급 또는 AK급 시나리오를 방지하기 위하여, 세간의 모든 소프트웨어는 텍스트를 전산화하는 데에 유니코드1를 사용하는 경우에 한해 U+0000에서 U+10FFFF까지의 문자만을 출력할 수 있게 알고리즘을 짜도록 한다. 대상의 코드값은 이 구간을 항상 상회하는 것으로 보이나, 만약 이 코드값이 유니코드에서 명시적으로 문자를 할당한 곳으로 변한다면 원래 그 코드값에 할당돼 있던 문자의 종류에 따라 IK급 문명 붕괴 시나리오 또는 AK급 세계멸망 시나리오로 간주하고, 대상의 코드값이 들어 있는 유니코드 블럭(block)을 통째로 다른 곳에 이동하고 전 세계 사람들에게 A등급 기억 소거를 실시하여 블럭이 이동한 사실을 잊게 한다.

설명:

SCP-929는 유니코드의 특정 문자로, 현재 그
코드값은 U+████████이다. 이는 유니코드에서 명시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U+0000에서 U+10FFFF까지에서 벗어난 수치로, 현재 이 코드값은 어느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고 있다. 대상의 코드값은 약 1년마다 새로운 수치로 변하므로, 어떠한 인코딩2도 대상을 담을
여지를 완전히 없애는 건 불가능하다.

만약 대상이 텍스트로서 모니터에 출력된다면 대상은 그 인코딩이나 글씨체에 상관없이 특정 형태의 문자로 표시되며, 이를 본 사람은 [데이터 말소]. 다만, 문맹인이나 짐승은 그러한 효과를 받지 않으며, 이 문자가 텍스트가 아니라 이미지 파일로서 표시돼도 그러한 변칙 현상을 일으키지 않는다.

부록:
UTF-32의 경우 0x0010FFFF를 초과한 값이 있을 때, UTF-16의 경우 서러게이트 쌍을 안 맞췄을 때, UTF-8의 경우 0xF5 이상의 값을 가진 바이트가 있을 때 대상을 출력할 위험이 있다.

대상이 효과를 보인 즉시 대상을 보여준 컴퓨터는 포맷되며, 모니터는 다음 메시지만을 보여준다:

유니코드는 모든 기호를 담는 통일된 규격이 되어서 전 세계 사람들이 전산화된 기호를 주고받을 수 있게 해 줬다.
이 중에는 말소리를 나타나는 기호뿐만 아니라 숫자, 수학 기호 등 전 세계가 공통으로 사용하는 기호도 있다.
Are we cool y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