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발자국
평가: 0+x

일련번호: SCP-323-KO

등급: 케테르(Keter)

특수 격리 절차: SCP-323-KO는 특성상 거의 격리가 불가능하다. 하지만 만약에 해당개체를 발견했을 시 그 흔적을 쫓아가 SCP-323-KO-S의 행동을 제제해야 한다. 대상의 행동을 제제했다면 대상에게 전문상담가를 배치시켜 SCP-323-KO의 재발생을 막는다. 혹시라도 주변사람들에게 SCP-323-KO-S의 징조가 보인다면 SCP-323-KO의 발생을 막기 위해 위과 같은 철차를 취한다.
SCP-323-KO의 소실 후 해당개체를 목격한자에게 기억소거제를 투여해 해당개체에 대한 기억을 지운다.

설명: SCP-323-KO는 몇몇 SCP-323-KO-S에 의해 발생하는 현상이다. SCP-323-KO-S는 속히 말하는 자살자로, 자살을 결심하고 자살하기 위한 곳으로 가는 일반인이다. 대상의 행동은 변칙적 개체에 의한 것이 아닌 일상적인 스트레스나 병, 심리적 충격 등으로 해당행동을 취한 것으로 밝혀졌다.

SCP-323-KO는 SCP-323-KO-S의 피부나 옷가지 같은 것과 물체의 접촉면에 나타나며 대개 신발 발자국으로 나타난다. 해당개체는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데 예를 들어 접촉면이 빛이 나거나, 움푹 패이거나, SCP-323-KO-S의 눈물자국 또는 핏자국 등이다. 해당개체는 SCP-323-KO-S의 사망을 누군가 보거나 해당개체가 외부영향으로 인해 자살을 행하지 않으려 할때 사라진다.

SCP-323-KO는 특히 한국에서 자주 목격되며, 이로인해 재단은 기동특무부대 수이사이드-1("죽음 장벽")을 편성에 주로 한국에 배치하고 있다. 또한 해당개체를 발생시킨 대상들의 정보를 수집하고 통계를 내어 해당개체의 정확한 발생원인을 찾도록한다. 현재까지 밝혀진 사항은 SCP-323-KO-S가 걸어가는 주변 100M내에 사람이 없어야하며, 가시적인 곳에서 보이지 않아야 한다.

해당개체는 자살자들이 누군가 자신의 슬픔과 고통을 알아주기 원할때 발생하는 것은 아닐까?수이 박사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