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
평가: 0+x

일련번호: SCP-XXXX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xx은 제 19기지 표준형 안전 용기에 보관한다. scp-xx이 안전 용기에서 벗어났을 경우, 설치된 스프링쿨러를 작동해 scp-xx이 점화되지 않도록 한다. 개인적인 목적으로 SCP-xx을 반출하는 것은 엄격하게 금지되어 있다. scp-xx을 이용한 실험은 3등급 이상 인원 1명의 허락이 있을 때 가능하다.

설명: scp-xx은 아무 무늬 없는 성냥갑 속에 들어있는 성냥이다. scp-xx는 그 자체로는 변칙성을 띠지 않는다. 하지만 scp-xx에 불을 붙였을 때 평범한 성냥과 차이가 나타나는데, scp-xx에 붙인 불은 불을 붙인 사람이 끄지 않는 한 절대 꺼지지 않는다. scp-xx에 붙은 불은 열기가 없고, 그을음을 남기지도 않으며 다른 곳에 옮겨 붙지 않는다. 따라서 scp-xx은 언제나 새것같은 상태를 유지한다. scp-xx의 불은 순전히 시각적인 것으로 보인다.

scp-xx은 보통 성냥보다 큰 불꽃을 일으킨다. 관찰하기에는 보통 불꽃과 다른 것이 없지만, 실험에 참여한 인원들은 불꽃을 통해 사람들이 '보인다'고 말했다. 대상은 불꽃을 실제보다 더 크게 인식했고, '작은 액자만한 크기'라고 묘사했다. 점화한 scp-xx의 불꽃은 대상에게 주변 인물의 환상을 보여주는 것으로 보인다. 환상의 내용은 실험 기록 xx-a 참고.

대상은 불꽃을 들여다본 시간에 비례해 신체 일부분을 잃게 된다. 신체 일부는 아무 고통 없이 사라진다. 연결되어있는 장기의 경우 접합면이 깨끗하게 지져저 봉합되어 있었다. 사라진 신체 부위는 자연적인 방식으로는 회복이 불가능하다.

그러니까, 불에 '타서' 사라졌다는 건가?-ㅇㅇ박사

부록 : 실험 기록

실험 xx-A-1
대상: D-4252. 대상은 유아기에 부모의 학대를 받다가 보호소로 이송된 경험이 있음. 보호소에서 일어난 화재사건으로 인해 보호소 인원이 ㅇㅇ명 사망한 이후 대상은 부모에게 돌아감. 대상은 거리로 나가 [검열 삭제]후 수감되어 있다가 재단으로 이송됨.
절차: 대상은 라이터로 성냥을 점화했다. 대상은 지시를 받고 잠시 머뭇거리다 불꽃을 들여다보았다. 잠시 후 대상은 깜짝 놀라더니 불꽃에 눈을 바짝 갔다대었다. 대상은 이후 30분간 scp-xx을 응시했다. 30분 후 대상이 호흡 곤란을 호소했다. 실험은 중단되었다.
결과: 대상은 페 한쪽을 잃었다. 추후 대상은 보호 시설에서 그녀를 돌봐주었던 상담사가 한 여자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모습을 보았다고 진술했다. 재단은 대상이 머물렀던 보호소 인원 목록을 찾아보았으나 대상이 진술한 소녀는 찾을 수 없었다.

실험 xx-A-2

대상: ㅇㅇㅇ 조교
절차:
결과: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