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세계 멸망 경연

하나의 세상이 이제 막 끝났습니다.

…아니면 그 끝이 이제 막 시작되었거나요. 재단에는 세계의 종말을 다룬 글이 많습니다. 당장 한국어 위키에만 봐도 것이 있고, 본사 쪽에는 말하면 입만 아플 정도지요. 아무래도 하나의 세상이 끝난다는 그 분위기, 그 느낌에 무언가 있기 때문은 아닐까요?

이쯤되면 아실 수 있으시겠지만(물론 제목에도 이미 쓰여있지요), 이번 경연의 테마는 '세계 멸망'입니다.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간단합니다. '세계 멸망'을 주제로 작품을 하나 만들어 내세요. 형식은 자유입니다. SCP를 써도 좋고, 이야기를 써도 좋고, 그림을 그려도 좋습니다. 분량도 상관없습니다. 단편으로 짧게 끝내셔도 좋고, 장편으로 마구마구 스케일을 키우셔도 좋습니다. 물론, 제한시간 안에 완결지으실 수 있으시다면 말이죠. 농담 SCP도 문제없습니다. 웃긴 글이어야 한다는 것은 두말할 것도 없겠지요.

'세계 멸망'이라는 테마 또한, '세계가 멸망하는 장면'으로 국한짓지 않아도 좋습니다. 세계 멸망이 일어나기 전의, 폭풍 전의 고요함이나 긴장감 가득 넘치는 세계를 보여주셔도 좋습니다. 세계가 멸망하는 와중에 생존하기 위해 힘쓰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주셔도 좋습니다. 세계가 멸망한 이후의 황량한 장면을 묘사하셔도 좋고요. 일단 어떻게든 '세계 멸망'과 관련되기만 한다면, 무엇이든지 좋습니다.

무엇을 하셔도, 참가자의 마음입니다.

물론…. 규칙은 있습니다.

아주 느슨하지만요.

  1. 한 사람이 몇 개의 작품이고 제출해도 좋습니다.
  2. 팀으로 해도 좋습니다.
  3. 제출된 작품들은 일반적인 삭제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만약 제출한 작품이 삭제되었다면, 그 작품을 다시 써서 들고오실 수 없습니다. 물론, 경연이 끝나고는 수정해서 올려도 되겠지만, 경연 중간에는 안됩니다. 새로운 작품을 갖고 오시는건 괜찮습니다. :)
    • 만약 삭제된 작품을 이전과는 다른 방향(이야기였던 것을 SCP로 다시 쓴다던가,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같지만 내용을 완전히 갈아엎었다던가)으로 바꾸었다면, 다시 올릴 수 있습니다.
  4. '2017-세계멸망' 태그를 붙이셔야 합니다.
  5. 평점이 가장 높은 글이 수상작입니다. 만약 가장 높은 평점의 글이 3개 이상이라면, 투표에 들어갑니다.
  6. 작품 제출 기간은 2017년 2월 1일부터 28일까지 입니다. 이후 2주간의 평가 기간이 주어집니다.

힘내서 세계를 멸망시켜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