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수
rating: 0+x

일련번호: SCP-272-ko

등급: 유클리드(Euclid) 케테르(Keter)

특수 격리 절차: SCP-272-ko는 폭발 저지 설비를 가진 격리 기관을 주위에 배치하여 관리된다. 대상이 60% 이상 파손될 경우, 명령에 따라 인근을 즉시 대피시킨다.

설명: SCP-272-ko는 미확인된 금속과 대상 근처에서 흔히 발견되는 암석으로 구성된 다수의 오벨리스크형 구조물이다. 대상은 전 지구상에 일정 간격을 두고 174개가 분포하며, 평균 높이는 61.2m이다.

SCP-272-KO는 약 반경 500m 내에서 변칙적인 작용을 크게 억제하는 성질을 가지나, 이는 직접적으로 그 성질을 억제하는 것이 아니다. 이하 내용을 참고할 것.

SCP-272-ko는 손상을 입을 시 세 가지의 작용을 한다. 우선적으로 강도와 경도가 증가하고, 손실을 느리게 수복하며 손상된 부위에서 상당한 압력으로 순수한 물을 분사한다. 이 3가지 요소의 정도는 모두 손상 정도가 커질수록 비약적으로 증가하며, 일정 수준 이상1 손상을 입을 시 추가적인 작용을 한다. 이 상태의 SCP-272-ko는 과작용 상태로 명명한다.

과작용 상태에서 SCP-272-KO는 주위 지반을 일부분 붕괴시키며, 이 과정에서 약 700만 bar 정도의 강도로 물을 분사한다. 이 때 물리적으로 해당 작용을 정지시킬 수는 없으며 7단계 이상의 변칙 장비를 사용한 후에야 대상을 안정화시킬 수 있었다. 이 때 ERC 장비2를 사용하여 대상을 빠르게 수복시키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었다.

SCP-272-ko-1의 작용을 물리적으로 저지하는 방법은 2001년 11월 6일 물리방해 방어막을 사용한 실험의 여파로 인근 군도가 완파된 이후로 시험되지 않는다. 대상의 작용은 물리적인 저항을 완전히 무시하는 것으로 추정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