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sterite
평가: 0+x

일련번호: SCP-0000

등급: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재단은 SCP-0000에 해당하는 기간을 공식적으로 부인하며, 율리우스력에서 그레고리력으로 역법 전환에 의하여 SCP-0000에 해당하는 날짜가 소실되었다고 역정보를 퍼트린다.

기동특무부대 프사이-23('접이식 달력')은 해당 기간에 대한 천문학, 역사학, 문헌학, 고고학적 연구에 대한 감시를 이어간다. 해당 기간의 변칙성에 대해 직접적 표현 혹은 암시하고 있는 출판물은 즉각 출판을 저지하거나 매장하며, 저자에 대한 조사를 시행한다.

설명: SCP-0000은 1584년 10월 4일부터 1584년 15일에 해당하는 약 10여일의 기간이다. 재단 문헌학과의 조사 결과, 해당 기간은 제 4차 오컬트 대전의 전초전 에 해당한다. 당시 바티칸 별세계법률성,신성로마제국 비현실기사단을 비롯한 단체들 간의 갈등이 격화되고 있었으며, 이후 30년 전쟁보다 조금 이르게 발발한 4차 오컬트 대전이 거의 같은 기간 동안 발발하는 도화선이 된다. 그러나 각종 사료의 조사 결과, 해당 전쟁의 종반부는 시대를 감안할 때 유무형의 사료가 극히 부족하다. 현존하는 일부 사료들도 교차검증에서 스스로의 신뢰성을 입증하지못한다.

SCP-0000은 [[[SCP-3252|기존의 유사 사례]]를 조사하던 도중 발견되었다. 처음에는 파생된 유사 사례라고 생각되었으나, 심층적 연구 결과 차이점을 보인다는 면에서 새로운 SCP로 분류되었다. SCP-0000은 역사 시대 이래 가장 큰 국소적 SCP-3252 유사 사례이다. 대부분의 사례가 초 내지 분 단위인 것에 비하면 SCP-0000은 과도할 정도로 길다.

또한 도쿄 인근 ██기지에서 측정한 SCP-0000은 파리 ██기지에서 측정한 SCP-0000에 비해 8.32ms 더 길다. 이는 SCP-3252의 비국소성이 비추어 보았을 때, SCP-0000이 인위적인 이유로 발생했다는 것을 지지하는 증거이다. 때문에 재단 문헌학과는 SCP-0000이 4차 오컬트 대전과 연관되어 발생했다는 가설을 세우고 이를 지지 또는 부정하는 증거를 수집 중이다.

SCP-████을 이용해 시간 변칙성

4차 오컬트 대전에 참여했던 단체 중 현존하는 단체는 █개에 불과하며, 전신이나 명맥을 잇는 단체는 ██개이다. 이 중 GOC에 소속된 단체는 6개이다.

이하 내용은, 해당 조건에 만족되는 인원 중 시그마-66에서 복무하고 있는 지평선 구상 소속 역사학자 최인용 교수Dr. In-yong Choi를 재단 역사학자 바클라바 교수Dr.Baklava Yang가 인터뷰한 내용이다.

[녹취록 시작]

바클라바: 만나서 반갑습니다. GOC에서 역사학자를 맡으신 지는 얼마나 됐나요?

최: 박사 학위 따고 7년. 그 쯤 되었습니다. 그닥 길진 않지요.

바클라바: 네. 박사 학위 논문이 흥미롭던데요.. 시간 변칙성.

최:

바클라바:

최:

바클라바:

최:

최: 그건… 뭐랄까. 히로시마요. 아니. 체르노빌이지. 카라차이 호수가 더 적절하겠군.

바클라바:네?

최: 그건 일종의

최: 생각해 보시오. 그 때는 GOC도, SCP 재단도 없었지. 그들의 전문성을 합쳐 봐야 이 기지의 격리 능력을 뛰어넘지 못해. 다시 말하자면, 지금의 재단이 불독을 산책시키려고 애쓰는 사람이라면, 그 때의 단체들은 목도리로 사자를 잡아놓으려는 아이에 불과했단 말이오. 거기 무엇이 있는지 나도 모르고, 정체조차 짐작이 가지 않지만… 역사학자로서 충고하자면 되도록 건드리지 마시오. 역사학을 즐겁게 배우는 건 그것이 모두 끝난 일이기 때문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