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gment:scp-997-ko-2

형이초학부 공지

이하 내용은 특정 요인에 따른 서사 분열 현상에 대해 서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 문서를 열람하는 재단 인원은 적절한 예방 인자에 노출되어야 합니다. 다음 문구를 정독해 주십시오.


세계의 수는 가지의 수만큼. 가지의 수는 영혼의 수만큼. 그리고 영혼은 바람과 같으니 매 순간 변하는 것.
하지만 기억하자. 가지가 만 개라도 뿌리는 하나임을.

프로젝트: 워터로켓


프로젝트 '워터로켓'의 목표는 재단 데이터베이스에 광범위한 영향을 주고 있는 SCP-997-KO를, 상위 서사층을 조작함에 따라 임의로 조작/소거할 수 있는지 검증하는 것이다.

SCP-3309 등의 서술적 재해들을 교차 검증한 초기 관측값에 의하면, 상위 서사 세계의 서술자는 기본적으로해당 세계에 '작품'의 형태로서 존재하는 기준 우주에 대한 서술을 변경함으로서 기준 우주를 변경할 수 있다.

하지만 SCP-997-KO에 대한 연구와 오버메타 작전에 의해 제기된 가설에 의하면 상위 서술자의 역할은 더욱 확장되게 된다. 다시 말해 서술자는 작품으로서의 기준 우주를 인식하고, 그에 대한 자신의 인식, 혹은 의견을 기반으로 한 하나의 세계를 만들게 되는데, 기준 우주는 이러한 서술자들의 세계가 중첩되어 만들어지는 것이다. 본 가설에 의하면 서술자가 만들어내는 세계들 간의 차이가 기준우주로 가장 강하게 드러나는 부분이 바로 SCP-997-KO이다.

본 계획의 핵심은 위 가설을 증명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 기준 우주와 상위 서술층 사이에서 기준 우주를 특정 관점에서 바라보는 가상의 상위 서술자가 만들어낸다. 이 독자는 미리 설정된 조작에 따라 타우미엘 등급에 대한 하나의 '의견'을 가지게 된다. 관측 결과에 의하면 이러한 행위는 기준 우주를 특정 방향으로 고정시켜, 결과적으로 중첩 상태인 기준 우주의 상태를 한 방향으로 고정시키게 된다. 이로써 SCP-997-KO는 (기준우주의 관점에서)무효화될 것으로 보이지만, 서술재해의 무분별한 이용으로 큰 피해를 입은 사례가 이미 존재하므로 이를 고위험 개체의 무효화 수단으로 이용하는 것은 현 단계에서는 검토되지 않고 있다.

재단의 감독관으로 일하다 보면, 우리가 안전을 이유로 거의 모든 인류를 무지의 인큐베이터 속에 가두었다는 사실에 몸서리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공포스러운 것은 어느 순간부터 자의든 타의든 간에 우리 또한 인큐베이터 속의 존재라는 것을 깨닫는 것입니다.
현생인류가 특별한 지위의 존재라는 착각은 변칙학계와 비변칙학계 양쪽에서 거듭 부정되어 왔습니다. 인류는 마법과 혼돈으로 가득 찬 이 우주 속에서 먼지보다 못한 존재이고, 재단은 늑대 무리에게서 곰인형을 지키려는 작은 아이에 불과합니다. 이 모든 사실을 우리는 알아냈습니다.
적어도 그것을 아는 것만으로도 우리는 자유롭다고, 저는 그렇게 믿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호러 작가들이라는 이름의 진실된 신을 찾아냈습니다. 그리고 이 우주가, 모든 변칙성과 정상성이 누군가의 변덕으로 인하여 으깨어질 수 있는 것임을 알아냈습니다.
이 계획이 우리의 작은 세상에 어떤 변화를 줄지는 미지수입니다. 넓디넓은 평행세계의 바다에서 이런 조약돌이 무슨 의미가 있냐는 말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쏘아올리는 것은 단순히 형이상학적 호기심을 충족시키기 위한 장난이 아닙니다. 이번에야말로 우리의 운명을 스스로 손에 쥐겠다는, 신에게 보내는 작은 도전장입니다.
큰 진전을 기대하는 것이 아닙니다. 저희가 갇힌 인큐베이터에 작은 지문이라도 남긴다면 저는 만족합니다.
언젠가 부수고 나갈 수 있다는 증거이므로.


확보, 격리, 보호.

— O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