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588-KO (예술의 거리)
평가: 0+x
cool.jpg

사건 이전의 SCP-588-KO 구역 일부

일련번호: SCP-588-KO

등급: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SCP-588-KO로 통하는 모든 출입구는 철저히 봉쇄되어야 한다. 각각 입구에 배정된 경비원이 민간인 출입을 저지하고 허가받지 않은 인원의 출입도 저지한다. SCP-588-KO 안으로 무단 진입한 인원의 구출 시도는 하지 않는다.

SCP-588-KO는 내부에 설치된 감시 카메라로 지속적으로 감시되어야 하며, 위험 요소가 발견되는 즉시 기동특무부대 카이-17("낙서 금지")이 출동하여 위험 요소를 제어 및 파괴한다. 대상 내부의 위험 요소들 각각의 대처 및 파괴 전략은 문서 588-E를 열람하여 확인할 것.

SCP-588-KO 내부 진입을 필요로 하는 모든 임무는 기동특무부대 카이-17이 전담하다.

설명: SCP-588-KO는 ██ █████에 소재하고 있는 ████의 현재 재단이 봉쇄 중인 구역을 지칭한다. 대상은 과거 거리의 기예가들이 자주 모이는 곳였다는 점을 제외하면 지극히 평범한 구역이었다. 이곳에서 수배 중인 기예가를 체포하기 위해 재단이 작전을 펼친 적도 있었다. 그러나 19██/█/██에 수많은 기예가들(흔히 "예술 테러리스트"로 분류되던 자들)이 이곳에서 파를 가르고 전투를 벌인 사건 이후로 이 구역 전체를 봉쇄하고 SCP로 지정하였다. 당시 전투에는 멀리 떨어진 지역이나 아예 타국에서 활동하던 기예가들까지 참여한 것이 관찰되었다. 이 사건이 발생하게 된 원인은 현재까지도 조사 중에 있으나, 싸움의 흔적으로 보아 서로를 극도로 증오하게 될 정도의 일이였던 것으로 보인다. 해당 사건에 관여했던 기예가들을 구류 후 심문하려는 시도는 해당 사건에 관여했던 기예가들 대부분이 사망했거나 잠적하여 소재 파악이 불가능했기 때문에 실패했다.

SCP-588-KO에서 벌어졌던 싸움은 해당 구역 전체의 심각한 오염을 야기시켰다. 해당 사건을 일으켰던 기예가들이 서로를 최대한 잔인하고 모욕적으로 죽이기 위해 본인들이 소유하고 있던 각종 변칙 물체들을 사용했기에, SCP-588-KO 내부는 수많은 극단적 생화학 위협과 시각적 인식재해 및 정신자 물질로 즐비하다. 각종 위험한 부비트랩들 역시 다수 남아있는 것이 관찰되었다.

또한 특기할만한 점은 SCP-588-KO 내에 국소적 여분차원들이 존재한다는 점이다. 이 여분차원들은 접촉한 인원을 접촉한 즉시 안으로 강제 진입시키며, 밖으로 나올 수 없는 것으로 보인다. 안으로 들어간 인원들이 어떻게 되는지는 알려진 바 없다. 여분차원 관련 기술을 확보한 기예가들과 그들의 작품들이 과거 보고된 바 있으므로, 해당 기예가들의 소행인 것으로 보인다.

SCP-588-KO 내부로 충분히 깊게 진입한 인원은 해당 구역을 다시 벗어나는 데에 큰 혼란을 겪게 된다. 이는 지나왔던 길이 사라지거나 달라지는 등의 현상이 어지럽게 일어나는 식으로 나타나며, 본인의 인지 능력의 저하 또한 나타나는 것이 관찰된다. 이 현상이 해당 구역에서만 나타나는 현실 왜곡 현상인지 아니면 인식재해의 일부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이 현상 역시 당시 사건에 참여한 기예가들이 인위적으로 만들어낸 것으로 보이며, 이 현상 때문에 당시 사건에 참여한 기예가들 거의 전부가 밖으로 빠져나오지 못하고 SCP-588-KO 내부에서 사망했다. 대상 내부에 즐비한 시체들은 대부분 소각 처리되었다.

SCP-588-KO 내부에 몇몇 인식재해를 포함한 그래피티들은 벽을 타고 스스로 확산하는 성질이 있다. 이는 SCP-1446과 유사하나, 같은 개체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성질을 가진 그래피티들은 SCP-588-KO와 인접한 민간 지역까지 확산될 여지가 다분하기 때문에, 해당 개체들은 확산의 여지를 차단하기 위해 개체들을 완전히 파괴한 후 소각하거나, 너무 광범위하게 확산한 개체는 모든 확산 경로를 파괴하여 고립시켜야 한다.

격리 초기에 SCP-588-KO 내부로 진입했던 부대들이 대상 내부의 위험 요소들에 관해 사전지식 및 대응법이 전무하여 전멸했던 사건이 발생한 이후로, SCP-588-KO 내부에 매우 복합적인 위험 요소들 각각의 전문가인 인원들만을 선별하여 기동특무부대 카이-17("낙서 금지")을 창립하였다. 카이-17의 부대원들 중 대부분은 화생방 위협, 시각적 인식재해 및 정신자 위협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파괴 및 정화 임무가 가능하도록 해당 분야에 전문가들인 기동특무부대 베타-7("미췬 모자장수"), 기동특무부대 에타-10("비례물시"), 기동특무부대 웁실론-23("예술 비평가") 등의 기동특무부대에서 선별하여 구성되었다.

부록 588-A: 이하 내용은 SCP-588-KO 내부를 탐사한 결과 대상 내에서 발견된 위험 요소들 몇몇을 추려서 정리한 것이다. 발견된 모든 위험 요소들은 정화 및 파괴되었다.

  • 사제폭탄을 이용한 부비트랩들 수십개. 발견되는 족족 해체하였다.
  • 피부와 접촉 즉시 착색되며 몸 안으로 흡수되는 유독성 페인트들. 발견 당시 시체들과 함께 사방에 뿌려져 있었으며, 용기에 담겨져 있는 개체들도 다수 있었다. 시체들의 피부는 해당 페인트들의 색깔이 착색된 모습을 하고있었다. 발견 즉시 정화되었다.
  • 비만의 남성이 음부를 양손으로 가리고 있고, 음모가 손 주변으로 풍성하게 삐져나와 있는 모습을 묘사한 그래피티. 포착한 인원의 모든 신체 표면에 털이 자라게 한다. 신체 내부도 포함된다.
  • 선글라스를 쓴 남성이 커다란 수달과 [편집됨]을 묘사하는 그래피티. 포착한 인원의 안구와 시신경과 뇌를 고열로 가열한 듯이 녹여버린다. 이 효과를 가진 그래피티들은 각각 다른 모습으로 다수 발견되었다.
  • 금발의 남성과 여성이 문어와 성교하는 모습을 묘사한 그래피티. 포착할 시 해당 그래피티에 몸을 밀착하고 싶은 충동을 일으키며, 접촉할 시 해당 그래피티가 그려진 벽과 결합된다.
  •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각종 사탕들을 묘사한 그래피티. 포착할 시 해당 그래피티가 그려진 벽을 핥고 싶어지는 충동을 일으킨다.
  • 참수된 머리만 있는 어릿광대가 활짝 웃고있는 모습을 묘사한 그래피티. 포착한 인원의 안면 근육을 기괴한 모양으로 수축시킨다.
  • <마이 리틀 포니>에 나오는 캐릭터들의 [편집됨]. 포착한 인원들이 서로 항문성교를 시도하게 하며, 성교하던 인원을 딱딱하게 마비시킨 후 사망시킨다. 가장 많은 사상자를 발생시켰다.
  • Are we cool yet? 글씨를 그려넣은 그래피티. 대상 내부 곳곳에 존재했다. 포착한 인원이 "난 아직 쿨하지 않아(I'm not cool yet)."라는 말을 반복적으로 구사하게 한다.
  • 오랑우탄이 금발 여성의 목구멍에 바나나를 쑤셔넣는 모습을 묘사한 그래피티. 포착한 인원들이 서로의 목을 조르게 한다.
  • 파괴된 음향기기들 수십개. 위협은 되지 않는다. 유명 클래식 음악들을 연속적으로 재생했던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주변에 벽에 머리를 찧고 자살한 시체들이 다수 존재한다.
  • 산산조각난 채로 널려있는 대리석 조각들. 위협은 되지 않는다. 나체의 남성을 묘사한 조각상이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주변에 사망했음에도 불구하고 발기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시체들이 다수 존재한다. 조각상에 깔려죽은 시체도 존재한다.
  • 사람이었던 것으로 확인된 유기물 곤죽들. 발생하는 향취가 어지럼증과 구토를 유발하며, 독성이 있다.

부록 588-B:

SCP-588-KO에 진입했던 대원들이 극심한 정신적 후유증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한달간의 심리 치료와 충분한 휴식을 요청합니다. 그리고 작전 중 전사한 대원들의 시체의 회수를 위한 재진입을 요청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토나오는 곳의 폭격을 요청합니다.
- 클라크 지휘관

카이-17 대원들의 한달간의 심리 치료와 휴가, 그리고 재진입을 허가합니다.
폭격 요청은 기각합니다. 그 부분은 전에도 고려된 바 있으나, 대상이 민간 지역과 매우 인접해 있기 때문에 폭격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대원들을 잃은 - 그것도 상당히 끔찍하게 잃은 - 것은 이해하나, 개인적 감정은 배제하고 전문가답게 행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 █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