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
평가: 0+x
SCP-201-KO

사망한 SCP-201-KO

일련번호:SCP-201-KO

등급:케테르 (Keter)

특수 격리 절차:현재 포획된 SCP-201-KO 개체들은 제██기지, 각자의 무리 전용 격리실에 격리 중이다. 격리실은 높이 10m, 가로, 세로 50m인 직육면체 모양이며, 재질은 강화유리이다. 평상시에는 경비인력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하루에 한 번씩 곤충의 사체 30kg을 제공하고 있다. 먹이의 양은 격리된 개체의 마릿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이때 SCP-201-KO가 격리공간을 벗어날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봉쇄 절차가 시행된다.

1단계 봉쇄 절차:SCP-201-KO가 격리공간을 벗어날 시에 시행되며, 해당 개체의 격리공간이 있는 복도를 차단벽을 통해 봉쇄한다. 봉쇄 후에는 경비인력 2명이 투입되어 격리공간을 벗어난 SCP-201-KO를 사살한다. 성공했을 경우 봉쇄 절차는 해제된다.

2단계 봉쇄 절차:1단계 봉쇄 절차 실패 시에 시행되며, 해당 층의 출입문, 복도, 격리실의 출입문 등에 5m 간격으로 차단벽을 통해 봉쇄된다. 기동 특무부대가 모든 SCP-201-KO와 이들의 벌집을 파괴하는 것이 허가된다. 차단벽은 출입이 허가된 인원에게 발급되는 코드를 통해서만 출입할 수 있다. 파괴에 성공했을 경우 봉쇄 절차는 해제된다.

3단계 봉쇄 절차:2단계 봉쇄 절차의 실패에도 시행되지 않으며, 해당 기지의 원자로의 기술복제가 되었을 경우, 시설 전체의 봉쇄가 필요한 경우에 시행된다. 시행될 경우, SCP-201-KO의 파괴는 제1 목적이 아니며, 제1 목적은 시설에 격리되어 있던 모든 SCP 개체들을 옮기는 것이다. 제2 목표는 해당 시설 전체를 봉쇄, SCP-201의 집을 파괴하는 것이다. 제1,2 목표를 완벽히 달성했을 경우 봉쇄 절차가 해제된다.

SCP-201-KO 무리의 격리 절차는 각각 다르다.

설명:SCP-201-KO는 말벌과 유사한 외형을 가지고 있지만, 색이 푸른색이고, 크기는 1m로 매우 크다. 벌침이 없고, 다리가 4개인데, 이들은 몸의 내부의 반이 기계적 요소로 이루어져 있고, 변칙적인 능력을 발휘할 때에는 약한 전기장과 자기장이 관측된다. 내부에는 일반 벌과 비슷한 장기들이 있었으나, 배 쪽에는 ████에서 만들어진 부품으로 이루어진 요소들이 발견되었다.

SCP-201-KO는 일반 벌과 비슷한 사회를 가진 것으로 추측한다. 일벌의 경우, 자신의 무리에서 멀리 떨어진 도심에 나와 기술을 복제해 가져 가거나, 개량, 정찰 등의 자잘한 일을 한다. 군벌을 자신의 무리가 공격당할 경우 싸울 수 있도록 전투에 최적화되어있는 벌이다. 수벌과 여왕벌은 일반 벌 사회에서의 일과 고등 생명체로써의 사회적 역할을 같이 수행한다.

SCP-201-KO가 48시간 이상 무리에서 떨어져 있는 경우, 임시로 사용하는 벌집을 만들어 생활하는 것이 발견되었다. 이 벌집은 자신의 무리가 평소에 거주하는 집에 사용되는 기술과 같은 기술을 사용하며, 다른 부가적인 요소들은 해당 개체의 상황, 상태에 따라 달라진다. 격리 실패 시의 SCP-201-KO 벌집은 재단 시설 내의 기술들을 통한 개조가 확인되기도 하였다.

이들의 변칙적 능력은 자신이 특정한 기술을 완벽히 이해, 다시 만들어내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인간보다 높은 지능을 가지고 있어, 알고 있는 기술을 상위 기술로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방법을 통해 같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이들이 격리 또는 격리 실패 중 만들어낸 것으로는 격리실의 강화유리를 방탄유리로 개조한 사례와 재단 인원들의 무전기를 개조하여 무리와 연락할 수 있도록 개조한 사례가 있다. 또 다른 예는 부록을 참조하라.

이들이 3개의 섬들에서 거대한 무리를 이루고 살아가는 것이 발견되었는데, 이들에 따라 인간을 적대적이거나, 우호적인 존재로 여기는 것이 다르다. 기본적인 변칙적 능력과 벌이라는 점은 동일하지만, 무리에 따라서 형태, 크기, 기술, 목표, 가치관 등이 다름이 확인되었다. 이 3개의 무리를 각각 발견된 순서대로 SCP-201-KO-A, B, C로 지칭하였다. 각각의 무리들의 개체는 만날 시에는 매우 적대적인 반응을 보이며, 서로의 무리를 파괴하고 싶어 한다. 이들이 어떻게 언제부터 살아왔는지는 밝혀진 바가 없으며, 이들이 왜 서로를 공격하려 하는지 또한 알 수 없다.

현재 재단에서 격리 중인 SCP-201-KO는 SCP-201-KO-A에서 재단의 요원이 포획한 개체와 SCP-201-KO-C를 격리하는 과정에서 포획된 개체들로 이루어져 있다. 총 129마리 중에서 A의 개체는 21마리, C개체는 108마리이다. A는 절차를 따르고 있지만, C는 계속 탈출을 감행하는 것이 지속적으로 관찰되고 있다. B는 현재 재단과의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 중이며, 격리 절차 또한 지키고 있기 때문에 재단에서는 B에게서 SCP-201-KO를 포획하지는 않는다.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