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 contest fragment 1

http://ko.scp-wiki.net/scp-style-resource/comments/show#u-start

http://sandbox.scp-wiki.kr/collab:international-goi-contest

상황보고(초도)


아래 판본은 상급감시사령부 초도보고를 위하여 임시 작성된 것입니다.
여기에 있는 모든 정보는 추후 조사 및 연구에 따라 수정될 수 있습니다. 문서 개정 시 이 판본은 참고를 위해 보존될 것입니다.

일련번호: SCP-721-KO 3/721-KO등급
등급: 유클리드(Euclid) 보안인가 필요

특수 격리 절차: SCP-721-KO가 발생한 지역의 경계선에 재단 요원들이 배치되었다. 해당 지역 내 인구가 많아 비정통적 조치를 취하지 않는 한 완전 봉쇄가 불가능하므로, 사건의 여파를 수습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현재로써는 SCP-721-KO의 발생 원인과 그 효력에 대해 파악하는 것이 급선무다. 목격자들을 조사하고 필요한 경우 구금하고, 모든 영향받은 품목을 몰수하여 분석한다.

설명: SCP-721-KO는 2019년 2월 5일 중국 표준시 00시 00분에 발생한 현상으로, 현재 세계 내 특정 지역에서 일체의 변칙성이 소멸한 현상으로 정의되고 있다. 발생 지역은 중국 항저우시, 한국 광양시, 일본 도쿠시마현, 미국 포틀랜드(메인) 등 총 8곳으로, 이들 간에 어떤 공통점이 있는지는 아직 밝혀내지 못했다. 재단 시설 6곳 역시 그 영향권 하에 있었다.

SCP-721-KO의 구체적인 양상은 파악 중이나, 현재까지 알아낸 바는 다음과 같다.

  • 현실 조정자나 인간형 변칙개체를 포함한 지각이 있는 변칙존재는 모두 즉사하였으며, 일부를 부검한 결과 사인은 모두 비변칙적인 급성 심장사였다.
  • 대상은 기본적으로 소급효로, 일례로 이전에 재단의 기억소거 처치를 받은 사람의 경우 소거된 기억이 되돌아왔다.
  • 모든 변칙적 공산품이나 자연물은 그 변칙적 특성을 상실하였다. 본래 인지재해적, 정신조작적 목적을 위해 생산된 변칙예술가의 작품의 경우 아예 사라지기도 했다.
  • 영향을 받는 '변칙성'의 정의는 매우 모호하며 자의적이다. 특수 합금이나 전자적 텔레파시 등, 초상과학이나 기적학으로 설명할 수 있으나 대중에 공개되지 않은 기술 역시 그 영향을 받았다.
  • 영향을 받은 지역에 변칙 개체를 들고 들어가도 영향을 받는 것은 아니며, 범위는 해당 일시에 지역 내에 있던 변칙성에 그친다.
  • 영향을 받은 모든 지역에서는 해당 일시에 하늘에서 밝은 흰 빛이 깜빡거리는 것을 보았다는 보고가 들어왔다. 이것이 단순 우연의 일치인지는 불확실하다.

2019년 2월 5일 한국 표준시 07시 20분 한국 제222K기지에서 SCP-721-KO에 대해 처음 보고하였으며, 이후 연쇄적으로 보고가 이어지자 09시 30분 재단 아태지역합동분류격리위원회가 소집되었다. ( The Council has been called to hear arguments for and against the use of SCP-001 for the purpose of staving off the end of the world.)

아태지역합동분류격리위원회
회의록

평의회 고문: 이 현상을 정식으로 SCP 분류할 필요가 있나 의문입니다. 일시적인 현상에 불과하고 재단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아닌데, 인력을 투입해 연구할 필요가 있습니까?

제222K기지 관리자: 이 사건이 인위적으로 조작되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현상이 발생한 지역은 하나같이 변칙적 현상의 빈도가 높은 곳이거나, 변칙개체 관련 공동체가 있는 곳입니다. 변칙성이 무효화된 방법이 자연적인 것이라기에는 지나치게 정교하고요. 만약 어떤 의도를 가지고 일어난 일이라면—

평의회 고문: 항저우, 광양, 포틀랜드를 봉쇄하고 조사를 벌일 수는 없습니다. 지나치게 이목을 끌 테니. 비정통적이고 이례적인 수단을 동원하면 가능하기는 하지만, 지금이 그럴 만한 상황에 해당하는지 의문이군요.

제64기지 관리자: 이 사건을 우리가 벌였다고 주장하는 자들도 있습니다. 변칙예술가 공동체에서 특히. 분위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이번 사건이 우리 재단이 벌인… 일종의 급습(incursion)이라고 믿고 있으니, 보복하려 들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변칙적 물건 공급을 전문으로 하는 PoI들이 몰려들고 있습니다. 그자들에게는 특수니까요.

정보국 고문: PoI들의 관점에서 이 문제를 살펴봐야 합니다. 변칙예술가들의 그림이나 조각상은 갑자기 없어졌고, 엔지니어들의 장치나 기계들이 고철이 됐습니다. 팔아치우려고 만들어놓은 물건들도 다 쓰레기가 된 상태이고요. 저들 눈에 이런 짓을 벌일 만한 곳은 우리 재단밖에 없을 겁니다. 격분해서 생각 없이 덤벼드는 자들이 나올 겁니다.

CN-20기지 관리자: 변칙성이 소멸하는 변칙적 현상으로 뭘 얻어낼 수 있을지는 의문이지만, 이 사건의 여파를 수습하려면 공동으로 대응할 필요성은 있는 것 같습니다. 항저우에서만 지금까지 이미 12명이 구금된 상태입니다. 사태가 확대되기 전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제222K기지 관리자: 어쩌면… 이 현상을 우리에게 유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지도 모르지요. 특정 지역에서 이 현상을 원하는 대로 재현해 낼 수 있다면 재단 이념에도 들어맞는 일 아닙니까?

평의회 고문: 알겠습니다. 그러면 정식 SCP로 분류하되, 일단은 상황을 수습하는 데 초점을 맞추는 걸로 하겠습니다. 상황 수습이 끝나면 좀 더 살펴보죠. 등급은 유클리드로 하겠습니다. 상급감시사령부에 그렇게 보고하지요.

갱신 알림: 이 문서는 현재 전면 개정되었습니다.

열람하고 계신 문서는 보존된 버전으로, 보다 최신 버전이 존재합니다. 열람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