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zenkel
평가: 0+x

일련번호: SCP-XXXX

등급: 안전(Safe)/유클리드(Euclid)/케테르(Keter) (맞는 등급을 골라주세요.)

특수 격리 절차: [격리 방법을 설명하는 단락입니다.]

설명: SCP-364-KO는 자신이 발명가 핏 밀란Pit Milan1이라 주장하는 변칙적인 인간형 개체다. SCP-364-KO의 신장은 175cm, 몸무게는 43kg이며 신체나이는 30대 중반 정도로 추정된다. SCP-364-KO는 저체중과 영양실조 상태이며, 지난 ██년동안 재단에서 충분한 영양을 공급받았음에도 대상의 몸무게는 변하지 않았다. 마찬가지로 대상은 이 기간 동안 전혀 노화의 기색을 보이지 않았다. 현재까지 대상이 영양실조나 질병 등으로 피해를 호소한 바는 없으며,마찬가지로 자신이 늙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차렸다는 어떠한 징후도 보이지 않는다. 이로 보아 대상은 자신의 상태를 전혀 자각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SCP-364-KO는 늘상 무언가를 발명하는 데에 몰두한다. 일반적으로 이는 아무런 성과를 내지 못하나, 이따금 변칙성이 발현될 경우, 하룻밤동안 무언가를 발명해 낼 때가 있다. 이 발명품 전체를 SCP-364-KO-1이라 지칭한다. SCP-364-KO-1은 보통 현재까지 발명된 바는 없으나, 시간과 자금을 상당량 투자한다면 만들어질 수 있는 것들이다. SCP-364-KO-1의 변칙성은 그것이 하루 전날 다른 단체 혹은 개인에 의해 개발된 것이라는 것이다. SCP-364-KO가 SCP-364-KO-1를 개발하기 하루 전까지 낸 성과는 무의미하고 지리멸렬한 실험 결과들 뿐이나, 대상은, 그 성과를 내기 위한 작업 등의 분량이 통상적으로 하룻밤 안에는 불가능하다 할지라도, 하룻밤동안 SCP-364-KO-1를 개발해낸다. SCP-364-KO가 어떻게 하룻밤만에 이 작업을 해내는지, SCP-364-KO-1에 대한 구상을 어떻게 완성한 건지 등은 현재로서는 전혀 밝혀진 바 없다. 대상에게선 그 어떤 외부 정보가 전해질 수 있는 출처도 발견되지 않았다. 이에 대해 대상에게 질문한 결과, 대상은 '그냥 떠올랐다.'라 답했다. 현재까지 만들어진 SCP-364-KO-1과 그 출처 및 사용처의 목록은 3등급/364-KO 직원에게 문의하라.

SCP-364-KO는 특허청에 제출한 '어드밴스드 코너샷'에 대한 특허로 재단에게 포착되었다. 대상이 신청한 특허는 재단의 신규 군용기술개발 및 실전 운용을 담당하는 기동특무부대 입실론-23 ("기술의 광명")에서 개발한 것과 그 명칭, 작동 원리, 사용법 등에 있어 완전히 동일했고, 이에 정보 유출로 인식한 재단은 연구비 지원을 미끼로 대상을 심문했다. 대상의 무고가 밝혀진 이후 광범위한 조사를 통해 상기한 대상의 변칙적 특성을 완전히 확인한 재단은 기억소거 처리 이후 대상을 연구비와 거주지를 제공하는 대가로 대상을 격리하고 그 발명품을 이용하는 명목상의 계약을 맺었다.

여러 차례의 심리 상담 결과, SCP-364-KO는 강한 우울증을 앓고 있으며 심각한 자기혐오를 나타냈다. 대상은 스스로가 쓸모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에 집착하며, 발명에 몰두하는 것은 그 영향으로 보인다. 현재 재단은 SCP-364-KO의 심리상태를 이용하여 대상이 SCP-364-KO-1로서 발견하는 타 단체 혹은 기업의 신기술을 수집하고 있다. 대상의 저체중과 영양실조가 호전되지 않은 것에서 추정하건대 심리치료가 효과가 있을 확률은 낮지만 만일 호전될 시 대상이 더 이상의 협력을 거부할 가능성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대상의 심리 상태는 현재와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되어야 한다.

면담 대상: SCP-364-KO

면담자: 시에라 박사

서론: SCP-364-KO와의 13번째 정기 심리 면담이다. 이때 대상은 3일 전 막 새로운 SCP-364-KO-1를 발견한 상태였다.

<기록 시작>

시에라 박사: 반가워요, SCP-364-KO.

SCP-364-KO: 저도 반갑습니다.

시에라 박사: 오늘 기분은 어때요? 어디 특별한 데는 없나요?

SCP-364-KO: 네. 평소랑 마찬가지에요. 괜찮습니다. 아 박사님, 혹시 제 새로운 발명품이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그거 진짜 완벽하잖아요. 이후 대상은 17분 23초동안 SCP-364-KO-1에 대한 설명을 늘어 놓았다 잘 쓰이고 있는 거 맞죠? 맞죠?

시에라 박사: 네, 물론이죠. 지금까지 해주신 일들 전부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SCP-364-KO: 정말 기쁘네요… 다행이에요.

시에라 박사: 많은 사람들이 당신 덕분에 목숨을 건졌어요. 모두 당신에게 기뻐하고 있답니다.

SCP-364-KO: 진짜로요? 믿을 수가 없네요… 정말……

이후 대상은 3분 정도 흐느끼다 시에라 박사의 위로에 안정을 찾음.

SCP-364-KO: 죄송합니다… 흐느낌 정말… 저한테 고마워하는 사람이 있을 줄은 몰랐어요… 저처럼 쓸모없는 쓰레기한테…

시에라 박사: 아니에요, 364-KO. 당신은 충분히 좋은 사람이에요.

SCP-364-KO: 고마워요 박사님, 정말 고마워요.

시에라 박사: 음… 그런데 364-KO, 나쁜 소식이 있어요.

SCP-364-KO: 네? 급격히 동요함

시에라 박사: 그게 말이죠, 당신이 한 일이라고 밝힐 수가 없네요. 당신 같은 훌륭한 발명가를 공개했다간 납치당할지도 몰라서요.

SCP-364-KO: 네… 어쩔 수 없죠. 괜찮아요. 그냥 제가 세상에 도움을 줬단 것 만으로 기뻐요.

시에라 박사: 이해해줘서 고마워요. 다른 일 있나요?

SCP-364-KO: 없어요.

시에라 박사: 그럼 이만 마치죠. 필요하면 부르세요.

<기록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