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216-KO-beta
평가: 0+x
DB19EF9A-A5AA-48D9-AC91-93D146012FC4.jpg
SCP-216-KO의 초판 시집

일련번호: SCP-216-KO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216-KO는 대한민국 서울에 위치한 연세대학교 █동 도서관의 사료보관실에 보관된다. 대외적으로는 폐기 창고로 알려져있다. 도난및 분실을 막기 위해서 경비 인원이 상주하며 SCP-216-KO를 연구할 의향이 있는 연구원은 담당 연구원인 마██ 교수에게 허락을 받아야한다. 또한 3년~5년 간의 간격을 두어 SCP-216-KO의 개채가 추가 되므로 새로운 개채가 추가될 때마다 연구원이 파견되어 조사해야 한다.

설명: SCP-216-KO는 시인 윤동주의 시집과 평전, 해설서, 논문등 윤동주 시인과 관련한 각종 시청각 자료들이다. 해당 자료들은 일반 사회에 공개되어 있는 것들도 있지만1 그 외에는 윤동주의 생몰연도를 넘어서는 시기에 발간된 시집들과 수필, 인터뷰 자료등이 발견되었다. 윤동주 관련 연구 권위자인 마██ 교수에 따르면 시기마다 소재의 변화는 있어도 윤동주의 문체와 논제에는 변화가 없다.

SCP-216-KO는 1996년 █월 █일에 경찰이 [편집됨] 사태를 진압하기 위해서 연세대로 진입하고 있었을때 █동 도서관의 사료보관실에 숨은 대학생들에 의해서 발견되었다. 당시 경찰에 잠입한 재단 인원이 책들이 갑자기 생겨났다고 구술한 진술서를 토대로 조사하였고 SCP-216-KO를 발견하였다.

████ 박사와 마██ 교수 연구팀의 연구결과 SCP-216-KO는 책들을 구성하고있는 종이 속의 셀룰로오스 성분이 현재 발견된 어느 식물과도 일치하지 않으며 일부 한국어 문법들이 대다수 유사하나 약간 다르다.2 책이 나타나는 사료 보관실에 대해서 어떻게 차원 간 변칙성이 발생하는지 연구중이다. 현재 3~5년을 주기로 전집들이 개정된 것으로 바뀌고 있으며 가장 최근에 바뀐 개정판은 ██ 판이다.

처음 나타난 시기부터 현재까지 나타난 책들과 해설서를 분석해본 결과 역사적 사건은 비슷하지만 아직 일어나지 않은 대락 [데이터 말소]년 이후 미래 사건까지 기록되어있다. 그리고 대부분 일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