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at scholar

고기학자의 정육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근데 고기는 안팔아요.

[[]]

일련번호: SCP-161-KO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161-KO는 표준 서적형 변칙개체 보관 상자에 격리한다. 현재 ███기지 서적형 변칙개체 보관 구역에 보관 중이며, 해당 개체에 접근하고자 하는 인원은 3등급 이상 인원의 사전 허가를 받아야 한다.

███박사의 연구 결과, 확보된 개체 외 다른 개체 존재 가능성이 제기되었다. 대한민국 국군 특유 폐쇄적 문화에 의해 확보가 어려울 것이 예상되므로 대한민국 국방부와 협력하여 상급 부대 명령(보안 유지 명목)으로 현존하는 동일 수첩류에 대한 파기를 시행중에 있다.

설명: SCP-161-KO는 대한민국 육군에서 쓰이는 100매의 종이페이지+20매 비닐페이지 수첩형 개인임무수첩이다. 앞부분의 종이 페이지에는 확보 이전의 한국 육군 병사들의 메모들이 적혀있다. 변칙성을 가진 부분은 뒷 부분의 비닐 페이지로 평상시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채워져있다.

1페이지: 대한민국 육군 마크, 대한민국 육군 수첩/█공병여단/████대대/█중대/█소대/█분대/███이병
2페이지: 대적관과 국군의 사명. '우리의 주적은 북한'이란 문구 위에 다른 글씨체로 '우리의 주적은 간부'라 적혀있다.
3-5페이지: 완전 군장과 단독 군장 개수와 세부 사항. 완전군장 상단에 다른 글씨체로 '이거대로 완전군장하면 어깨 나가니까 짬 차면 적당히 가라쳐라'라 적혀있다.
6-10페이지: 국지도발-진돗개 3부터 진돗개 1까지의 상황별, 분대원별 행동 요령
11-17페이지: 전면전-데프콘3부터 데프콘1까지의 상황별, 분대원별 행동 요령과 상황별 대응 요령
18-25페이지: M14 발목지뢰, M15 대전차 지뢰, M16A1 도약지뢰, M18A1 클레이모어, 성형 작약 등 회수 부대의 작전 장비 제원과 설치법, 폭파법 등이 수록. 각 장비마다 자잘하게 팁이 쓰여져있다.
26-30페이지: 해당 부대의 전면전시 각 소대별 주요 작전 내용 설명.

그러나 대한민국 육군 공병 보직 외 병사가 만졌을 경우, SCP-161-KO의 내용은 각 보직에 따라 세세하게 달라진다. 보병의 경우 진지 점령 및 국지 도발 시 무전 요령과 5분 전투 대기 부대 시 행동요령이, 포병의 경우 견인포의 배치 순서와 적 대응 포격시 대처 방법 등이 추가되는 것이 확인되었다. 육군 소속 이외의 인원이 만질 경우 1페이지의 육군 마크가 해당 인원이 속한 조직의 마크로 수정되며 해당 조직의 표준 행동 수칙으로 내용이 수정된다.

[[i]]

SCP-161-KO의 최초 발견지는 한국 육군 █공병여단 ███ 공병대대이다. 발견 이전,상병장들 사이에 '후임에게 넘겨줄 때 굳이 주기를 안바꿔줘도 되는 아주 편리한 임무수첩' 식의 소문으로 돌고 있었다. 타 군대 괴담, 소문들과 달리 구체성이 있고 목격자가 다수이며 증언들이 일관된 점을 이상하게 여긴 연락요원 ███ 중위가 소문을 역추적하였고, 확인 결과 실제로 해당 수첩이 존재함을 확인했다. 당시 개체를 소지하고 있던 ███이병에게 회수하였고, 회수 과정 중 개체와 접촉한 ███ 중위는 실제로 속한 부서인 외무부의 교전 수칙 및 접촉 수칙 등으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 이를 근처 기지에 알림으로서 해당 개체를 회수, 해당 대대 인원들에 대하여 기억소거가 실시되었다.

SCP-161-KO의 최초 보유자로 추정되는 ███병사에 대한 추적을 시도해 보았으나 이는 실패로 돌아갔다.

부록:

실험 A - 201█년 ██월 ██일

대상: 연락요원 ███ 중위
과정: 확보 과정에서 최초 확인된 변칙 내용
변경내용
1페이지: 대한민국 육군 마크에서 재단 마크로 수정. 소속과 이름은 사라지고 외무부 요원 행동 메뉴얼로 변경됨.
2페이지: 재단 외무부 주요 목표와 대행동요령 수록.
3-5페이지: 상황별 착용 장비 현황 수록.
6-10페이지: 외부 활동 중 적대적 요주의 단체, 인원 접촉시 행동요령. 제목 위에는 '그냥 닥치고 본부에 연락때리고 멀리 튀어라.라고 적혀있다.
11-17페이지: 외부 활동 중 변칙 개체 발견시 행동요령. 상단에는 '롬 바르디의 오리엔테이션을 상기하자. 걍 도망쳐.'라 적혀있다.
18-25페이지: 지부별 주요 기지와 세이프 하우스, D계급 인수인계 포인트 지도로 수록. 후일 주요 세이프 하우스, 인수인계 포인트 변경 이후 실험 결과, 변경된 사항대로 수록되었음을 확인.
26-30페이지: 외무부 주요 인사 핫라인 정보. 자세한 내용은 외무부 내부 기밀 규약에 따라 작성되지 않음.

실험 B - 201█년 ██월 ██일

대상: 연구원 ███
과정: 재단에 확보된 이후 최초 실험
변경내용
1페이지: 대한민국 육군 마크에서 재단 마크로 수정. 소속과 이름은 '일반 연구원 행동 메뉴얼' 문구로 변경되고 출타시 수첩을 들고가지 말라는 문구 추가.
2페이지: 재단의 연구자가 가져야 할 마음 가짐과 연구 시 주의해야 할 점. 마음 가짐 위에는 '그냥 하지말라는 짓만 하지마라. 제발'이라고 적혀있다.
3-5페이지: 연구 장비 제원 수록. 연구 가운과 실험용 장갑부터 현미경이나 로봇팔까지 전자 장비들의 간략 제원들이 수록.
6-10페이지: SCP 격리 실패시 주요 행동 요령. 코드 그린부터 블랙까지 수록되어있으며 주요 대피 지점이 지도로 그려져 있다. '코드 블랙-Full Lockdown 때를 대비하기 위해 권총 한자루는 사둘 것.'이란 문구 삽입.
11-17페이지: 기지 내 요주의 단체/요주의 인물 침입시 행동 요령. 조직 유형에 따라 행동 요령과 주요 대피 지점이 지도에 표시되어 있다.
18-25페이지: 연구원 ███의 참여 프로젝트 주요 사항들과 유사시 행동요령. 해당 정보들은 공식 문서로 내려온 적이 없으며 프로젝트 시작 당시 연구소장이 간단하게 설명한 것이 전부였다.
26-30페이지: 타 프로젝트 팀, 타 기지 연구팀과의 내부 통신 번호 수록. 6-17페이지의 비상 상황시 상급부대, 경비대, 기동특무부대 연락 번호 수록. 이 역시 공식 문서로 내려온 내용이 아닌것을 확인.

실험 C - 201█년 ██월 ██일

대상: 기동특무부대 카이-17 ("태평양") 소속 전투요원 ███하사
과정: 연구원 이외의 인원에 대한 실험
변경내용
1페이지: 대한민국 육군 마크에서 재단 마크로 수정. 소속과 이름은 '카이-17 기동특무부대 임무수첩' 문구로 변경
2페이지: 카이-17의 소개글과 지휘관 허버트 고든 리 소장(MajorGeneral)의 인사말
3-5페이지: 카이-17 특무부대 전투요원 표준 장비 제원 수록.
6-10페이지: 적대적 조직과의 교전시 대응 요령. 도어 브리칭부터 변칙개체 활용 인원 제압 방법까지 수록
11-17페이지: 함선 동원 교전시(거대 변칙 개체나 함대간 교전 시) 배치 장소와 이동경로 수록. ███ 하사는 함내 침입 적대적 인원/개체 대응팀으로 편성되어 있었고 그에 따른 메뉴얼 수록
18-25페이지: SCP-217-KO 내부 주요 시설 설명. 함내 구석진 곳마다 붉은 펜으로 원 표시가 되어있으며 '짱박혀있기 딱 좋은 지점들'이란 문구가 삽입.
26-30페이지: 재단 내 특수 무기 사용법을 그림으로 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