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teryInc 샌드박스

작성 중인 이야기

연구소

번역

mr-forced-meme.jpg

[편집됨]서 촬영된 SCP-842-KO 사진

일련번호: SCP-842-KO

위협 등급: 황색(Yellow)

격리 등급: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대상은 제██기지 ███동 표준 인간형 개체 격리실에 격리한다. 기밀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격리실로부터 반경 10m 이내에는 인터넷에 접근 가능한 장비의 반입을 금지한다. 동일한 이유로 대상을 이용한 실험 또한 금지된다. 대상의 요구사항은 담당 HMCL 감사관의 판단에 따라 승인하거나 기각한다.

설명: 대상은 신장 1.5m, 체중 52kg, 신체나이 50대의 인간 남성으로 양쪽 정강이에 새겨진 문신을 제외하면 눈에 띄는 신체적 특징이 없다.

대상이 인터넷을 통해 공유한 정보는 Ⅲ등급 인식재해다. 해당 정보를 인식한 사람은 9%의 확률로 그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남들과 공유하려는 강한 충동을 느끼고 가능하다면 즉시 이를 실천에 옮긴다. 인식한 사람이 해당 정보를 좋게 보는지 나쁘게 보는지는 상관없다. 이렇게 남들에 의해 다시 인터넷으로 공유한 정보는 마찬가지로 Ⅲ등급 인식재해이나 충동을 느끼게 할 확률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감소하고 결국 0%에 도달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확률이 낮아지는 것은 대상이 직접 공유한 정보 또한 마찬가지이나 훨씬 느린 속도로 감소한다. 하지만 인터넷을 통해 짧은 시간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기 때문에 확률이 0%까지 감소하기 전에 수만 명 이상이 영향을 받는다. 대상은 격리되기 이전 자신의 이러한 성질을 통해 자기가 만든 500개 이상의 “저급한 농담”을 퍼트렸다.

대상이 자신의 성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에 접근 가능한 장비가 필요하다. 대상은 그러한 장비를 자신이 직접 조작해야 한다고 주장했지만 적대적이고 비협조적인 대상의 태도로 보아 이는 거짓말일 가능성이 높다.

부록 842-KO.1: "대마초를 반대하는 게이머들의 억지 밈 씨"라는 글자가 대상의 왼쪽 정강이에 문신되어 있다. 대상의 오른쪽 정강이에는 "패러디 속의 패러디"라는 글자가 문신되어 있다.

부록 842-KO.2: 면담기록

면담 대상: SCP-842-KO

면담자: ███ 박사

서론: 해당 면담은 SCP-842-KO의 최초 격리 직후 실시되었다.

<기록 시작>

███ 박사: 지금부터 면담을 시작하겠습니다 SC-

SCP-842-KO: 억지 밈.

███ 박사: 네?

SCP-842-KO: 억지 밈 씨라고. 난 이름 있어.

███ 박사: 저도 압니다만 이게 규정입니다. 양해해주십쇼.

SCP-842-KO: 젠장.

███ 박사: 우선 기억하고 계신 것 중 가장 오래된 것이 무엇이죠?

SCP-842-KO: 그런걸 왜 묻는데? 뭐하려고?

███ 박사: 단순 조사입니다. 말씀하기 싫으시다면 안하셔도 됩니다만 말씀하실 때까지 계속해서 면담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SCP-842-KO: 젠장. 그러니까 어디보자, 맨 처음 눈을 떴을 땐 냄새나는 반지하방이였어. 가구는 컴퓨터랑 옷장 빼고는 별거 없었고.

███ 박사: 그 방에서 당신의 창조자 되는 사람과 함께 지냈나요?

창조자는 무슨 그냥 지가 위대한 인물이라도 되는 줄 아는 머리에 피도 안 마른 놈이지. 같이 산 건 맞아. 그놈 집에 없는 동안은 내가 컴퓨터 좀 썼지.

███ 박사:

SCP-842-KO: 이런 세상에, 아무래도 난 이름을 잘못 지은 것 같아. 내가 왜 '억지 밈'이야? '진짜 밈'이지.

<기록 종료>

부록 842-KO.3: 인터넷을 안하니까 점점 머리가 이상해진다. 건강상태도 점점 악화되고 있다.

부록 842-KO.4:

태그: scp ko

열심히 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