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이를 주지 마시오.

일련번호: SCP-698-KO

등급: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SCP-698-KO는 제 █기지 A동 격리 구역에 격리한다. 격리구역은 SCP-698-KO가 발견된 동물원과 유사하게 구성되어있어야 한다.

대상으로 하는 실험은 최소한 3등급 직원에게서 사전 허가를 받은 후에 실시되어야한다. 몇 번의 실험 이후로 SCP-698-KO를 통해 이루어지는 실험은 위험하다고 판단되어 일시적으로 중단되었다. 실험을 하기 위해서는 2등급 직원에게 실험 계획서를 제출한 후, 허가를 받은 뒤에 실험을 실행할 수 있다.

대상의 격리실 안에는 오직 한 명의 인원만 들어갈 수 있으며, 격리실에 들어가는 인원은 허가받은 물품을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가지고 들어가서는 안 된다. 만일 두 명 이상의 인원이 들어가야할 경우에는, 대상에게서 10m 이상의 거리를 유지하여야하며, 그 두 명의 신체적 접촉은 금지된다.

만일 SCP-698-KO에게서 탈출을 시도하거나 난폭한 행동을 보이는 모습이 가 발견되었을 시, 즉시 문을 폐쇄하고 방 안에 마취가스를 흘려보내며 경과를 지켜보아야한다. 절대로 총기를 발사하거나 접근해서는 안 된다. 특히, SCP-698-KO에게 무언가를 던지는 행위는 어느 경우에서도 철저하게 금지된다.

설명: SCP-698-KO는 키 4.5m, 몸무게 1.6t의 기린이며, 북부기린의 일종으로 보인다. 그 외에 다른 기린들과 차이점은 발견되지 않았으며, 변칙성을 제외하고는 평범한 기린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이다. 식사 중에는 온순해보이지만, 식사를 하지 않을 때면 문을 들이 받거나 벽을 들이 받는 등, 탈출을 시도하려는 것으로 판단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SCP-698-KO은 어떠한 물건을 받았을 때, 또는 대상이 그렇다고 인식했을 때 받은 물건을 그것을 준 사람의 머리를 향해 날려버릴 수 있다. 날아가는 물건은 최대 ███km의 속력으로 대상의 머리를 향해 날아가며, 그 사이가 벽이나 장애물 등으로 막혀있다면 그 사이를 뚫고 지나간다. 목표에 도달하기 전까지 던져진 물건은 부서지거나 깨지지 않는다.

SCP-698-KO의 능력의 사정거리는 대략 8~9m정도이며, 그 이상에 거리에 물건을 던져놓는다면 능력을 발동시킬 수 없다. 하지만 만약 개체가 물건 근처로 다가갈 경우, 뒤늦게 능력이 발동되는 것으로 보였으며 물건을 놔둔지 10시간이 지난 물건에 대해서도 능력이 발동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단, 그 물건이 고체이거나 액체일 경우에만 한정되며 기체, 플라즈마, 에너지, [편집됨]일 경우에는 능력을 적용할 수 없는 것으로 보였음. 이를 토대로 소리나 열을 이용해 SCP-698-KO를 관리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음.

개체는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동물원에서 5명의 사망자를 낸 후에 발견되었다. CCTV를 통해 확인한 결과, 사망한 5명중 동물원 직원을 제외한 4명은 SCP-698-KO의 철장 안으로 무언가를 집어 던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사건이 뉴스로 보도되기 전, 재단은 개체의 변칙성을 파악하고 동물원 관계자와 사건을 목격한 사람 등에게 C등급 기억소거를 실시한 후, 대상을 재단으로 옮겼다. 이 과정에서 ██명의 사람이 숨졌다.

부록 A:

부록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