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09-KO(이야기의 왕자)

일련번호: SCP-109-KO

등급: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SCP-109-KO는 열 수 없는 구조의 강철제 금고 안에 보관한다. 금고는 비품 창고 안에 위치해야 한다. 상기한 격리 절차 외에 대상을 물리적으로 격리할 다른 수단은 불필요하다.

SCP-109-KO의 정보를 담고있는 모든 자료는 최소한으로 유지해야 한다. 철저한 프로파일링을 거쳐 예술과 접점이 가장 적고 흥미가 전무한 인원만을 대상과 관련된 업무에 배치할 수 있으며, 대상과 관련된 문서의 열람도 해당 인원들에게만 열람이 제한된다. 대상의 변칙성에 영향을 받았다고 판단된 인원은 기억소거제를 처방 후 경과를 지켜보아야 한다. 대상을 복용하는 실험은 수량 문제와 더불어 더 이상 불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중지되었다. 복용한 인원이 있다면 실험 기록을 남긴 후 처리한다.

설명: SCP-109-KO는 확인 불가능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 환(丸)과 유사하게 생긴 변칙적 약물 총 ██ 개체를 지칭한다. 대상은 옅은 파란색을 띄고있으며 대상을 복용한 인원들은 대상이 매우 쓴 맛이 난다고 진술했다. 대상이 부패하는 등 대상의 성분이 화학적 변화를 나타내는 것은 관찰된 바 없다.

SCP-109-KO는 그 존재 자체로 정신자적 특성을 띄고있다. 예술 분야의 종사자, 예술 분야의 흥미가 있는 사람 등 예술 분야에 조금이라도 소양이 있는 사람이 어떤 종류의 경로로든 대상의 정보를 입수하게 된다면, 그 즉시 대상을 복용하고 싶다는 충동이 발생하게 된다. 충동의 강도는 예술 분야의 소양과 흥미가 깊은 사람일 수록 그 강도가 강해진다. 단순한 흥미나 취미에 불과한 사람에게도 예외없이 충동을 일으키며, 소양의 깊이에 따라 강도는 현저하게 달라진다. 복용하고 싶은 이유는 본인의 분야에서의 인정, 본인의 명성을 널리 알리고 싶은 욕구, 순수한 창작 욕구까지 개인의 성향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난다. 대상이 시야 안에 있다면 충동의 정도에 상관없이 모든 영향을 받은 인원이 대상을 복용하고자 하는 욕구를 매우 강하게 표출하였다. 이 현상은 기억소거제를 처방함으로서 완치가 가능하다.

SCP-109-KO의 복용을 스스로 중지하는 사례는 관찰된 바 없다. 물리적으로 구속해 강제로 대상의 복용을 막는 시도는 어김없이 모든 인원의 사망으로 이어졌다. SCP-109-KO는 대상을 복용한 인원에게 본인의 예술 분야에 관한 강한 영감을 가져다 준다. 첫 복용 때에는 예술 행위에 대한 강한 열정과 자신감을 보이는 것 말고는 크게 비정상적인 행동을 보이지 않는다. 반드시 이어지는 두번째 복용 때에는 본인의 예술 행위에 심취하여 다른 모든 일은 망각하고 오로지 예술 행위에만 몰두하게 된다. 이 망각에는 식사나 수면 같은 매우 기본적인 행위도 포함된다. 세번째부터 대상은 자제력을 잃고 SCP-109-KO를 한 번에 여러개 복용하는 등의 행위를 보이며, 그 다음부터는 예술적 영감이 정상적 생활을 불가능하게 할 정도로 과다하게 떠올라 복용한 인원의 정신을 완전히 망가뜨리고 생활의 영위를 불가능하게 만든다. 이 시점에서 인원은 본인을 "이야기의 왕자"라는 명칭으로 부른다.

격리 초기에 재단 내부에서 SCP-109-KO의 격리를 파기하려는 여러번의 시도가 있었지만 재단은 이것을 단순히 개인의 욕구 때문이라고 치부하였었다. 후에 이것이 대상의 정신자적 특성이라는 것이 확인되고 현재의 격리 절차가 수립되었다.

아직 외부에 SCP-109-KO에 대한 정보가 돌고있는 것으로 보이며, 미처 확보하지 못 한 개체 또한 존재하는 것이 확인되었다. 대상의 격리가 완전하게 이루어졌다고 판단될 때까지 대상의 등급은 유클리드(Euclid)로 유지된다.

부록 109-A: SCP-109-KO의 존재를 알고있던 한 무리의 기예가 그룹이 대상을 탈취하려고 시도하였었다. 몇몇 기예가들 사이에서 대상에 관한 소문이 퍼져있던 것으로 드러났으며, 이것은 곧 기예가들이 그룹을 이루고 대상의 탈취를 계획하는 것으로 이어졌다. 탈취 시도는 성공적으로 저지되었으며, 어떻게 대상의 정보가 기예가들 사이에서 퍼져있던 것인지 조사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 그룹은 다다이즘 예술 공동체 Are we cool yet?과는 관계없는 기예가들로 이루어져 있었다.

부록 109-B: 각각 다른 예술 분야에 소양이 있는 D계급 인원 3명을 대상으로 SCP-109-KO의 복용 실험이 실시되었다. 모든 실험은 가드너 박사가 감독하고 지휘하였다. 원래는 5명 이상의 인원으로 실험이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가드너 박사의 재량으로 3명의 인원을 끝으로 실험이 중단되었다.

부록 109-C: 아래는 SCP-109-KO를 복용했던 것으로 확인된 19██년에 한 소설가의 일지를 복원 후 기록한 것이다. 내용 중 일부가 [데이터 말소]를 포함하고 있어 내용의 일부가 검열되었다.

리처드 맥킨의 개인 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