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64
평가: 0+x

일련번호: Nx-64

민간 명칭: 대한민국 전라남도 무진시

인구: 77,300 여명

분류: 수선화(Asphodel)

넥서스 상호작용 규약: 만 명 단위를 넘어가는 지역 거주민들이 대부분 비변칙적 민간인인 고로, 이들에게 변칙세계에 관한 정보가 누설되지 않게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무진시청, 무진경찰서, 무진소방서 내에 침투한 재단 요원들은 이상사태나 변칙물체가 발견되는 대로 제64K기지에 해당 사항을 보고한다.

무진시 일대의 변칙성 관련 사안은 제64K기지가 총괄한다. 제64K기지의 능력을 벗어나는 사태가 발생했을 경우, 제64K기지 이사관은 대한민국 지역사령부 관리이사관에게 사태를 보고해야 한다.

격리시설: 제64K기지

설명: Nx-64는 대한민국 전라남도 남해안, 여수반도 북쪽에 위치한 도시다. 현재 한반도 남부에서 변칙적 이상 사건이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요주의 지역이다. Nx-64의 변칙 사건 빈도는 남한에서 두 번째로 변칙 사건이 빈번한 Nx-724의 변칙 사건 빈도를 단순수치상으로 두 배 이상 초과한다.

Nx-64는 일년 내내 자욱한 해무(海霧)로 뒤덮여 있다. 민간 지명 "무진"은 "안개나루"라는 뜻으로, 이 안개가 이름의 유래라고 알려져 있다. 안개가 끼지 않는 날이 손에 꼽을 정도로 적지만, 이 안개 자체는 변칙적이지 않다.

Nx-64의 흄 준위는 관측 시작 이래 매년 최저치를 갱신해 왔다. 일대의 변칙성 빈도는 이 낮은 흄 준위로 인해 유발되는 것으로 보이며, 지역 거주민들은 이런 사실을 전혀 알지 못한다. 다시 말하자면 Nx-64의 낮은 흄 준위와 그로 인한 이상사태, 물체들은 변칙적이나, Nx-64의 거주민인 무진시민들은 비변칙적 민간인들이다.

지역의 흄 준위가 낮다는 것은, 주변 흄 준위가 정상적일 때는 현실개변이나 기적술을 사용할 수 없는 일반인들도 자기도 모르는 사이 그런 능력을 발휘하여 변칙성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지극히 평범한 사람도 Nx-64 내부에서 일상생활을 보내면서, 그 일상생활로 인해 무진시에 국소적 현실개변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누구의 어떤 활동이 그런 현실개변을 일으키는지 추적하는 것은 지극히 어렵기에, 제64K기지를 중심으로 한 재단의 활동은 사건의 사후처리에 치중되어 있다. 이런 Nx-64의 윤곽은 지역 흄 준위가 높아서 변칙성이 발생하는 Nx-724의 윤곽과는 정반대라고 할 수 있다.

Nx-64에서 몇 차례 요주의 단체들과의 조우 및 상호작용이 있었지만, 재단 외의 다른 요주의 단체들이 Nx-64에 활동거점을 두고 있다거나, 본격적으로 활동하고 있는지 여부는 현재로서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하지만 Nx-64의 비정상적으로 낮은 흄 수치는, 현실개변 또는 유사한 능력을 가진 요주의 단체나 인물이 Nx-64에 개입할 경우 그 위협성이 결코 작지 않을 것임을 시사한다. 이 견지에서 가장 위험한 가상적성세력은 뱀의 손이라고 할 수 있다.

Nx-64는 1960년대에 무진군에서 무진시로 승격되었다. Nx-64 담당 격리시설인 제64K기지는 1950년대에 처음 건설되어 1995년 현재 규모로 개축되었다.

Nx-64에서 발생하거나 발견되어 재단이 격리 중인 변칙존재에 관해서는 제64K기지 기록서류를 참조할 것.

부록: 20██년 한국 뱀의 손 아지트에 대한 타격 작전이 수행되었다. 당시 뱀의 손 요원들은 재단이 아지트를 타격하려 한다는 첩보를 접하고 아지트에 저장된 각종 정보의 파기를 시도하다가 재단이 들이닥치기 직전에 전부 빠져나갔다. 뱀의 손 요원들의 신병은 확보하지 못했지만 미처 파기되지 못한 문서들을 습득할 수 있었는데, 그 중 Nx-64에 관한 것이 있었다. 이하 그 내용을 첨부한다.

안개나루

무진시, Nx-64

[내용 손상됨]

얼마 전 방랑자의 도서관에서 조우한 평행세계인에게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었다. 그녀의 말에 따르면 그녀의 세계에서는 무진시라는 지명이 실존하지 않으며, 무진시는 저명한 소설가 [내용 손상됨] 소설의 배경으로 설정된 가공의 도시라고 한다. 대한민국의 1941년생 문필가들을 꼼꼼히 살펴 보았지만, 그녀의 설명과 일치하는 사람을 찾을 수 없었다.

무진이라는 공간이 유독 마술적으로 불안정한 것과 이 정보가 어떤 관계가 있을까? 무진의 통일기적학적 불안정성은 우리에게 익히 알려져 있기에, 우리는 무진에 현실개변 능력자를 파견하는 것을 지금까지 줄곧 자제해 왔다. 이 기조는 앞으로도 당분간 변경될 일이 없겠지만, [내용 손상됨] 그녀에게 혹시 그 소설의 사본을 한 부 가져다 줄 수 있느냐고 물었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방랑자의 도서관에 다시 들를 때가 있다면 잊지 않고 가져오겠다고 했다.

또한 흥미로운 점은 [내용 손상됨] 옥리들이 이 점을 알고 있는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내용 손상됨] 그러면 무진이라는 존재 자체가 우리 우주의 시간선 및 공간평면에서 말소될지도 모른다. 그런 일이 발생했을 경우 무진 안에 있던 사람들이 어떻게 될지에 관해서는, 무엇 하나 확실한 것이 없다.

[내용 손상됨]

뱀의 손에서 Nx-64의 통일기적학적 변칙성을 인지하고 현실개변 능력자의 파견을 자제하고 있다는 사실은, 다른 요주의 단체들도 뱀의 손처럼 무진 안팎에 암약하고 있으나 만일의 불상사를 피하기 위해 적극적 행동을 하지 않고 있다는 추측을 가능케 한다. 그러나 그 추측이 충분히 개연성이 있음과 별개로 그것을 확증할 만한 물증은 아직 부족하며, 여기에 관해서는 보다 철저한 교차검증이 필요할 것이다. 추가적인 고지가 있기 전까지 이 문제의 수사는 대한민국 지역사령부 정보국 제64K기지 분국에서 전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