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산
rating: 0+x

일련번호: Nx-724

민간 명칭: 대한민국 관악산

인구: [미정], 관광객 제외

분류: 들장미(Briar)

넥서스 상호작용 규약: Nx-724 거주민들과 방문객들은 변칙성의 존재를 모르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Nx-724 전역은 가면극 규약의 적용대상이다. Nx-724에는 서울대학교, 정부과천청사 등 지명도 높은 시설들이 존재하며, 중심부에 위치한 관악산은 매년 700여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유명 관광지기 때문에 Nx-724 내에서의 활동은 높은 수준의 기밀 유지를 요구한다.

Nx-724 내에서 발생하는 변칙 현상/개체는 일반적으로 지역특무부대 ㄷ-24 ("별칭 미정")가 담당한다. 2016년 7월 ██일 Nx-724 내에서 정체 불명의 집단과의 충돌이 발생했고 "능구렁이의 손"으로 알려진, 뱀의 손 하위 분파가 관악산에서 불온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는 첩보가 입수됨에 따라 제724K기지 보안 강화 및 추가적인 기동특무부대 배치가 진행 중이다.

격리시설: 제724K기지

설명: Nx-724는 서울특별시 관악구와 금천구, 경기도 과천시와 안양시에 걸쳐 있는 관악산과 그 주변지역을 통틀어서 일컫는 명칭이다. 20██/██/██을 기준으로 한반도와 그 부속도서 내에서 2번째로 변칙 현상이 잦은 요주의 장소다. Nx-724에서 발견되는 변칙 현상/개체은 대부분 일시적인 현상이거나 Nx-724를 벗어나는 순간, 혹은 몇 시간에서 며칠 이내에 사망/변칙성을 상실하지만 일부는 Nx-724 외부에서도 반영구적으로 변칙성을 유지한다.

Nx-724, 특히 그 중심부에 위치한 관악산은 항상 매우 높은 수준의 양상방사선 (아라드)를 방출한다. 산같은 거대한 자연 구조물에서 높은 아라드 복사가 검출되는 일은 일반적이지만 관악산은 그 부피와 높이, 질량에 비하여 비정상적으로 높은 아라드 복사가 검출되는데 그 이유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1. 이유가 어찌되었건 이로 인하여 Nx-724는 한반도 내에서 가장 높은 자연 흄 준위를 갖는다.

20██/██/██ 갱신: 과거 한반도 내에 존재했던 여러 초상조직들이 남긴 문헌들을 분석한 결과 현재 관악산에서 검출되는 비정상적으로 높은 아라드 복사 검출량은 경복궁에 설치된 해태상이나 세로로 걸린 숭례문의 현판같은 여러 기적학적 처리를 통해 최대한으로 낮춘 것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를 증명하는 사례로, 2008년 숭례문 방화사건 당시 화재 진압을 위해 숭례문의 현판을 떼어놓은 직후부터 복구 후 다시 현판을 붙이기 직전까지 관악산에서의 아라드 복사 검출량이 일시적으로 폭등하였고 변칙 현상 발생률이 Nx-724 내에서는 대폭, 한반도 전역에서는 소폭 증가하였다. 같은 시기 Nx-64의 흄 준위 감소율과 변칙 현상 발생률 또한 일시적으로 폭등하였는데 이 두 현상 사이에 어떠한 연관이 있는지는 아직까지도 밝혀지지 않았다.

부록 Nx-724.1: LTF ㄷ-24 활동 보고서 ███-██-2016
『전우치전』을 찾아서 관련

기동특무부대 프시-7 "주택 개조" 허브. 참고해보자.

부록 Nx-724.2: 문서 Nx-724JH-██

[전략]

불어도감에서 작성한 문서. 관악산에서 일어난 사건. 이 사건 이후로 관학산은 위협적인 존재가 되었고 이를 막기 위해 대책을 세워야 한다는 것으로 마무리 (임시)

[후략]

부록 Nx-724.3: [선택 사항. 부록 문장]


암시하자: "관악산"은 '더러운' 현재의 생물들을 쓸어버리고(불; 화기) '깨끗한' 자신의 피조물들로 채우고 싶어한다. 인류 이전부터 존재하던 초월적 존재였지만 모종의 이유로 잠들어 있었는데 조선 시대에 있던 어떠한 사건으로 약간 깨어났다. ("한반도 초상조직의 간략한 역사"에서 '…조선시대에 들어서 초상개체의 위협이 유의미하게 증가한 것을 암시한다는 학설도 존재한다…'라는 설정이 있는데 이것과 엮어보면 어떨까?) 아직까지는 어느 누구도 감히 "관악산"이 이러한 존재일 것이라고 생각도 못하고 있지만 뱀의 손(그리고 다섯째주의자?)은 아주 약간 의심하고 있다.

더하자: 이금위/불어도감/기타 조선시대 문서 추가. 조선 카논과 크로스오버. (다섯째주의도 더하고 싶다)

책이름, 뭐조(종) 몇 년 몇 월 몇 일

어쩌고 저쩌고 어쩌고 저쩌고 어쩌고 저쩌고 어쩌고 저쩌고 어쩌고 저쩌고 어쩌고 저쩌고

[[div style="background-color: lightyellow; border: 1px solid darkkhaki; padding: 10px"]]
[내용]
[[/div]]

신화수집 기획: SCP-475-KO

태그: 조선 이야기 공저 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