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파운드 케이의 SCP 제안
평가: 0+x

tincan.jpg

현재 격리된 SCP-523-KO 개체들의 사진

일련번호: SCP-523-KO

등급: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현재 총 네개의 SCP-523-KO 개체들(각각 SCP-523-KO-1~4로 지칭)이 제32K기지 소형 유클리드 격리실 421호에 보관되어 있다. 격리되지 않은 개체들은 대부분 무효화된 것으로 추정되나, 만에 하나 격리되지 않은 개체가 활성화될 가능성을 고려해 재단 정보부에서는 SCP-523-KO와 유사한 변칙 현상의 관측 보고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한다. SCP-523-KO 개체와의 면담 및 대상에 대한 연구는 SCP-523-KO의 격리 담당자인 크리스 시그먼Chris Sigman 박사가 전담한다.

SCP-523-KO와 함께 발견된 그림들(각각 SCP-523-KO-A~D로 지칭)은 제32K기지 3등급 문헌 자료실에 보관되어 있다. SCP-523-KO 개체들은 연구나 면담 중이 아닐 때에는 비활성화 상태로 존재해야 한다. SCP-523-KO 개체를 야외에서 활성화시켜서는 안 되며, 그래야 할 이유도 없다.

설명: SCP-523-KO-1~4는 크기가 제각각인 특징 없는 알루미늄 용기 네 개 및 그 내용물을 지칭한다. 각각의 용기 내부에는 성분을 알 수 없는 분진이 가득 담겨 있다. 용기 자체에는 그 어떤 변칙성도 존재하지 않으므로, 부주의하게 다뤄질 경우 파손 또는 소실될 수 있다. 실제로 많은 수의 SCP-523-KO 개체들이 용기 파손으로 인해 무효화된 것으로 보인다. (면담 기록 523KO-D1을 참조할 것)

SCP-523-KO-A~D는 제각기 한쪽 면에 다양한 그림이 그려진 A4용지들로, 각각 SCP-523-KO-1~4 내부에서 분진과 함께 발견되었다. 해당 개체들에 그려져 있는 그림들은 조사 결과 ████ ██ 사태 당시 관측된 VI등급 변칙 독립체들 중 일부가 사용했던 문양이라는 것이 드러났으나, 매우 조잡하고 초보적인 방식으로 제작되어1 알아내는 데 난항을 겪었다. 이 종이들은 초기 발견 당시 SCP-523-KO 내에 분진과 함께 여러 번 접힌 채로 들어있었다.

SCP-523-KO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서로 대응하는 용기 및 종이를 필요로 한다. 문양이 그려진 부분을 위로 핸 채 펼쳐진 종이 위에 해당 문양에 대응되는 용기를 올려놓으면 약 5초 후 용기의 뚜껑이 열리며 안에 담겨 있던 분진이 바깥으로 분출된다. 분출된 분진은 서로 뭉치면서 인간형 독립체로 변하는데, 이를 각각 SCP-523-KO-알파~델타로 지칭한다. 이 인간형 독립체들은 겉보기에는 일반적인 인간과 차이가 없고 일반적인 대화 또한 가능하나 분진으로 구성된 그들의 몸은 매우 내구성이 낮기 때문에 약한 충격에도 구조가 붕괴되며, 심지어 10초 이상 선 자세를 취할 수도 없다.

이 독립체들은 특정 인물에 의해 창조되어 재단이 확보하기 전 해당 인물의 소유였던 것으로 보인다. 재단이 해당 독립체들을 소환했을 때 해당 독립체들은 소환의 주체가 과거와 다른 사람이라는 사실을 알아차리고 약간의 혼란 및 반감을 표시했으나, 대체로 재단의 연구 및 면담 요청에는 협조적이었다. 그러나 앞에서 설명한 대상의 구조적 불안정성으로 인해 면담 중간에 붕괴하는 일이 빈번해 조사 과정에서 난항을 겪었다.

부록: SCP-523-KO 면담 기록

vvulf.png

SCP-523-KO-A의 스캔본

일련번호: SCP-523-KO-알파

대응하는 그림/용기: -A/-1

외형: 젊은 백인 남성, 국가를 특정할 수 없는 남색 제복 차림. 해당 제복의 오른쪽 어깨 부분에는 SCP-523-KO-A과 유사하지만 훨씬 정교한 형태의 견장이 부착되어 있음.

면담 기록 523KO-A1

면담자: 크리스 시그먼 박사

[기록 시작]

[시그먼 박사가 SCP-523-KO-1을 SCP-523-KO-A 위에 올려놓는다. 수초 뒤 SCP-523-KO-1안에 있던 분진이 분출되며 인간형 독립체로 변한다.]

[변형이 완료되자 해당 독립체가 시그먼 박사를 노려본다]

SCP-523-KO-알파: 네놈은 누구냐?

크리스 시그먼 박사: SCP 재단의 크리스 시그먼 박사라고 합니다. 저-

알파: 그런 이름은 들어본 적이 없다! 왜 내가 전혀 알지 못하는 자가 내 주인의 물건을 함부로 사용하는 것이냐! 그분의 허락을 받은 것이냐? 증거를 보여라!

시그먼 박사: [머뭇거림] 딱히 내보일 증거는 없습니다만, 그-

알파: 네놈은 도둑이로구나! 나 불프Vulf는 감히 주인의 물건에 손을 대는 자를 용서하지 않는다! 각오해라!

[알파가 다가오며 시그먼 박사에게 손을 뻗음. 시그먼 박사는 방어 자세를 취하나 알파가 한 걸음을 내딛는 순간 내딛은 발목이 부러지며 분진으로 변함. 알파가 중심을 잃고 쓰러지며 팔을 휘적임.]

알파: 으억, 이건 무슨……?

[알파가 바닥에 엎어지면서 온몸이 분진 상태로 분해됨. 분진은 수십 초 뒤에 다시 SCP-523-KO-1 안으로 들어갔다.]

[기록 종료]

면담 기록 523KO-A2

[기록 시작]

[시그먼 박사가 SCP-523-KO-1을 SCP-523-KO-A 위에 올려놓는다. 수초 뒤 SCP-523-KO-1안에 있던 분진이 분출되며 SCP-523-KO-알파로 변한다. 대상이 시그먼 박사를 노려본다.]

크리스 시그먼 박사: 안녕하십니까, SCP-523-KO-알파.

SCP-523-KO-알파: 또 네놈이로구나! 저번에는 운 좋게 도망갔을지 몰라도 이번에는 그런 행운을 기대하지 마라!

시그먼 박사: 어, 저는 도망간 적이 없습니다만-

알파: 듣기 싫다!

[알파가 시그먼 박사를 향해 달려들지만 이번에도 발목 부분이 부러지며 넘어진다.]

알파: 아 진짜, 이거 또 왜 이래-

[알파가 바닥에 엎어지며 온몸이 분진 상태로 분해됨. 분진은 수십 초 뒤에 다시 SCP-523-KO-1 안으로 들어갔다.]

[기록 종료]

면담 기록 523KO-A3

[기록 시작]

[시그먼 박사가 SCP-523-KO-1을 SCP-523-KO-A 위에 올려놓는다. 수초 뒤 SCP-523-KO-1안에 있던 분진이 분출되며 SCP-523-KO-알파로 변한다. 대상은 변환이 완료되자 즉시 고함을 지르며 시그먼 박사를 덮친다.]

SCP-523-KO-알파: 죽어라!

[알파가 시그먼 박사와 충돌하는 순간 알파의 몸이 산산조각나며 분진 형태로 돌아감. 시그먼 박사는 연거푸 기침하며 몸에 붙은 분진을 털어낸다. 분진은 수십초 후 SCP-523-KO-1 안으로 돌아갔다.]

면담 기록 523KO-A4

SCP-523-KO-알파는 마지막 면담 이후 일주일 동안 SCP-523-KO-1을 활성화시켜도 나오지 않았다.

기록 시작

[시그먼 박사가 SCP-523-KO-1을 SCP-523-KO-A 위에 올려놓는다. 수초 뒤 SCP-523-KO-1안에 있던 분진이 분출되며 SCP-523-KO-알파로 변한다. 대상은 시그먼 박사를 노려보며 천천히 조심스럽게 앉는다.]

크리스 시그먼 박사: 오랜만입니다.

SCP-523-KO-알파: 넌 뭐냐!

시그먼 박사: 네?

알파: 대체 네놈은 뭐냐고 물었다! 어째서 분명 작은 주인님의 방에 보관되어 있음이 분명한 물건을 네놈이 가지고 있느냔 말이다!

시그먼 박사: 저는 자세한 입수 경로를 알지 못합니다. 제가 아는 건 현장 요원이 [편집됨]에서 이것들을 확보했다는 것 뿐입니다.

알파: [편집됨]? 왜 거기에 그게 있는데?

시그먼 박사: 앞서 말씀드렸지만, 저도 잘 모릅니다.

알파: 하지만 이건 작은 주인님의 졸업작품이란 말이다!

시그먼 박사: 네?

알파: 네놈도 지각이 있을 테니 스크루테이프 초등학교Screwtape Elementary School가 마계 최고의 명문 사립초등학교라는 것은 굳이 말할 필요 없겠지. 작은 주인님께서는 위대한 가문의 후손 답게 어릴 적부터 두각을 나타내시어 스크루테이프를 수석으로 졸업하신 분이다. 특히 미술 분야에서는 따라올 자가 없었지. 네가 그 분이 우리 주인님이 정복한 적들의 머리통으로 만든 피냐타를 봤어야 했는데 말이다. 저기 있는 알루미늄 통은 작은 주인께서 졸업 전 마지막으로 만드신 작품이다.

시그먼 박사: 그랬군요. 하지만 그런 물건이 왜 [편집됨] 같은 곳에 떨어져 있단 말입니까? 당신이 말하는 것처럼 귀한 사람의 물건이 있을 장소로는 적합해 보이지 않습니다만.

알파: 네 말이 맞다. 사실 [편집됨]은 내가 알기로 우리 영지의 폐기물을 버리는 곳이다. 어쩌면 멍청한 하녀 놈들 중 누군가가 그냥 깡통인 줄 알고 버렸을지도 모르지. 그러고 보니 당신들 [편집됨]에서 찾은 것이 내 거 하나 뿐이었나?

시그먼 박사: 아니요, 이것 말고도 세 개를 더 찾았습니다.

알파: 그럼 나머지는?

시그먼 박사: 나머지라니?

알파: 나머지 68개는 어떻게 되었느냐는 말이다.

시그먼 박사: 68개? 그렇게 많이 있습니까?

알파: [중얼거리며] 미치겠군, 명문가에서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72위의 하인만을 고용한다는 전통을 모르느냐? 아니면 우리 작은 주인께서 그 하인들 중에 몇 명만을 편애하실 것이라고 믿은 것이냐? 어느 쪽이든 네놈의 지성은 신뢰하기 힘들군.

시그먼 박사: 제가 이곳에서 가장 우둔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십시오. 그런데 말씀하시는 것을 들어보니 그 '작은 주인'이라는 분이 하인들에게 잘 대해주시나 보죠?

알파: [주저함] 어, 내가 알기로는 그렇다.

시그먼 박사: 그게 무슨 뜻입니까?

알파: 말하기 좀 난처하군. 그, 어, 작은 주인께서는 아주 선량하신 분이 맞다. 그분께서는 우리 72위 하인들의 귀천을 가리지 않고 모두에게 잘 대해주셨지. 종종 우리를 본뜬 작품을 만들어서 우리에게 보여주시는 일도 종종 있었고 말이다. [자신의 견장을 가리키며] 이것도 그 분께서 달아주신 것이다.

시그먼 박사: 그 아래에 깔려 있는 그림보다는 훨씬 잘 만들어진 작품이군요.

알파: 당연한 것 아닌가. 그 그림은 작은 주인이 초등학생이실 때 만드신 거고, 이건 훨씬 나중에 만들어 주신 거니까. 지금은 이제 어엿한 성인이 되셨지. 이야기가 좀 샜군. 아무튼 그 분은 좋은 분이시다. 하지만 나는 주인님의 장원을 경비하느라 경계 안에는 자주 출입하지 않고, 다른 하인들과도 접촉이 많이 없으니 그 분에 대해서 많은 걸 알지는 못한다.

시그먼 박사: 그렇군요. 오늘은 이 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 협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록 종료]

면담 기록 523KO-A5

[기록 시작]

[앞 부분 생략]

크리스 시그먼 박사: 오랜만입니다, SCP-523-KO-알파.

SCP-523-KO-알파: 내가 들어본 것 중 가장 괴상한 호칭이군. 내 이름은 불프다. 그렇게 부르는 쪽이 훨씬 편하지 않나?

시그먼 박사: 죄송하지만, 저희 측 방침이라 어쩔 수 없습니다.

알파: 그 부분 말인데, 자네들은 뭐 하는 사람들인가? 내가 알기로 인간들은 마계의 일에 그리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고 알고 있다만.

시그먼 박사: 나중에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금은 질문하고 싶은 게 하나 있어서요.

알파: 뭔가?

시그먼 박사: 당신의 그 '작은 주인'이라는 사람이 당신이 들어있는 그 통을 만들었다고 하셨잖습니까?

알파: 그랬지.

시그먼 박사: 그게 어떻게 가능한 겁니까? 들어보니 지금까지도 당신은 마계에서 일하고 있는 것 같은데, 지금 여기 통 안에 들어있으시잖습니까. 그럼 당신은 마계에 존재하는 당신의 레플리카인 겁니까? 아니면 뭔가요?

알파: [머뭇거리며] 어, 음, 난 그런 건 잘 모른다. 내가 아는 건 지금 여기 있는 나와 장원에서 일하고 있는 내가 같은 사람이라는 것 뿐이다.

시그먼 박사: 의식이나 기억을 공유하고 있는 겁니까?

알파: 뭐, 지금 여기 있을 때 기억이 내 일터에 있을 때도 나니까, 아마 그렇다고 봐야겠지? 이봐, 난 그냥 경비대장일 뿐이야. 감히 주인님을 모욕하는 양아치들을 두들겨 패거나 침입자들을 잡는 건 잘 하지만 이런 건 잘 모른단 말이다. 그런 건 다른 하인들에게 물어봐라. 세 개를 더 찾았다면서. 운이 좋으면 그 중에 미지르가 있을지도 모르지. 그 마술사 녀석이 제일 잘 알 테고, 그가 아니더라도 다른 하인들이 나보다는 더 잘 알 것이다.

시그먼 박사: 그렇군요, 알겠습니다.

알파: 어, 그런데 내가 질문 하나 해도 되나?

시그먼 박사: 뭡니까?

알파: 언제쯤 돌려줄 텐가?

시그먼 박사: 예?

알파: 이 작품들 말이다. 내가 알기로 작은 주인님은 그게 얼마나 오래 되었든 간에 자기 작품을 함부로 버리는 분이 아니시다. 그러니 작은 주인께서는 지금쯤 크게 상심하고 계실 것이 분명하다. 비록 네 개밖에 남지 않았지만 잃어버리신 물건을 다시 되찾으시면 그분께서 매우 기뻐하실 것이다.

[기록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