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전명:후반전
평가: 0+x

주의

이하의 파일들은 세계 오컬트 연합 고등사령부의 명령으로 최고 기밀로 분류되었습니다.
비인가 인원의 접근을 금합니다.

표지

세계 오컬트 연합 극동부문 작계

世界オカルト連合極東部門 作計

작전명:후반전

Operation: 2nd half

 

제작: 세계 오컬트 연합 극동부문 피직스 분과 작전부

평가 참여: 세게 오컬트 연합 고등사령부

기밀등급: Q 등급

gocfelogo.png

개요

세계 오컬트 연합 결의 1025호 C

세계 오컬트 연합은 세계 오컬트 연합 헌장의 여러 원칙을 상기하여 SCP 재단의 활동이 초상세계의 위협을 막는 것이 아닌, 초상위협으로 하여금 세계를 위협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이 시간부로 세계 오컬트 연합 및 연합 가맹 정부는 초상세계에 대한 SCP 재단의 영향력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 2012년 5월 5일 제 475차 본회의, 세계 오컬트 연합 사무차장 D.C. 알 피네D.C. al Fine

1996년 █████ 사건 이후 SCP 재단(이하 '재단')은 일본 정부와 K급 사태가 예상되는 대규모 격리 실패 발생 시 선 차출 후 통보 방식으로 각 지역에 주둔하고 있는 자위대의 일부 부대를 비군사적 목적으로 차출할 수 있다는 자토('ざっと') 조약을 체결하였다. 1996년 이후 변칙현상이 전 세계적으로 더욱 빈번하게 발생하여 더는 국가적 차원으로는 대응하기 힘들다는 여론이 형성되자 대부분 국가에서 유사한 조약을 체결하였다.

2012년 재단, GOC, 엔트로피를 위하여(이하 'BE') 가 참여했던 삼각분쟁 초기 재단이 광양시 제 222K 기지의 일부 케테르급 SCP를 서울로 이송하기 위해 대한민국 제6 항공전단 소속 제613 해상기동헬기대대의 일부 병력을 차출했고, 운송 중 BE의 방공망에 포착되어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하였다.

BE의 전력분석을 위해 교전 기록을 조사하던 프시케 분과는 분석 도중 재단 정보부가 사건을 축소하려 한다는 정황을 포착했다. 이로인해 진행된 GOC와 대한민국 정부의 비공식 합동 조사 결과 2012년 이전에도 최소 16건의 사고가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은폐•축소되었고, 단순히 재단 측 피해를 줄이기 위해 부대를 동원한 경우나 애초 조약에 어긋나는 군사적 목적의 이용도 빈번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후 한국 외의 재단과 유사한 조약을 체결한 일본, 미국, 인도, 파키스탄 외 24개국에서도 유사한 사실들이 밝혀졌다.

GOC는 이 일을 빌미삼아 추후 재단과의 외교에서 우위를 잡고자 국제 연맹의 하부 조직으로서 조약 체결국들을 대표하여 교섭을 요청했으나, 재단이 GOC의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아 결렬되었다. 재단 제64K기지에 대한 GOC의 공격으로 인해 이미 악화되어 있던 재단과 GOC의 관계는 더욱 악화되었고, 각각 GOC는 세계 오컬트 연합 결의 1025호 C를, 재단은 O5 평의회 결의안 제253호를 채택하여 상호 적대 관계가 성립되었다.

하지만 재단과의 적대관계가 성립되자마자 혼돈의 반란이 재단 중국지부를 공격하고, 뱀의 손의 지원을 받은 부서진 신의 교단이 GOC 극동부문을 공격하는 등 큰 사건들이 연달아 발생했고, GOC와 재단은 상당한 피해를 감수해야만 했다. 7월경에 삼각분쟁이 소강상태에 접어들자 자연스래 적대 관계는 흐지부지되었고 대외적으로는 결의안 또한 폐기되었다.

이후 GOC는 재단과의 전면전은 이득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했고, 강대국들의 지원하에 전면전을 최대한 회피하며 배후에서 초상세계에 대한 재단의 영향력을 약화하는 쪽을 선택했다. 이를 위해 다양한 계획이 수립되었으며, 본 작전계획도 그중 하나다.

프톨레미 분과 기록

전기 역병 폭탄electric plague bomb

GEN + 2 / TanGenT

내력

세탄다 호 사건에서 인공위성에 전이된 자유영귀로 인해 인공위성이 오작동을 일으킨 이후, 프로메테우스 연구소는 자유영귀를 전자기기에 전이시켜 전자기기를 무력화하는 군사적 용도의 폭탄, 일명 전기 역병 폭탄electric plague bomb을 제작했다. 하지만 실전 테스트를 앞두고 귀기공학이 몰락하면서 함께 사라졌다. GOC는 1998년에 [데이터 말소됨] 에 있었던 프로메테우스 연구소의 붕괴에서 재단의 정보망에 포착되지 않고 다수의 귀기공학 기술과 함께 전기 역병 기술을 확보하는 데 성공하였다. 현재 연합이 소유한 전기 역병 폭탄 기술은 프로메테우스의 연구에서 안정성을 약간 높인 버전이다.

구조와 작동방식

전기 역병은 전기 역병 폭탄에 의해 발생하는, EC-8이라고 이름 붙여진 자유영귀가 특정 지역의 전자기기에 전이하여 전자기기를 무력화시키는 현상이다. EC-8의 강신장치는 타 강신장치에 비해 그 종류가 다양하고 매우 단순화되어 있어 기존의 555 타이머 등 몇몇 일반적인 회로를 변형시키는 것으로도 충분히 형성될 수 있다. EC-8의 주요 특징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공간적 패턴에 대한 강한 선호를 보인다는 것이다. 이는 전기 역병 기술의 핵심을 담당하는 특성이며, EC-8이 인간에게 빙의되어 전기 역병이 초기 단계에 발각되는 것을 방지해주기도 한다. 전기 역병 폭탄은 EC-8을 소환할 때 기아스를 통하여 EC-8이 특정 회로를 목표로 하게끔 조정하는 것이다.

구조

전기 역병을 발생시키는 전기 역병 폭탄은 EC-8을 소환하는 다수의 강신장치와 고체화된 EC-8을 보관하는 내부 수용 공간, 의도치 않은 EC-8의 활성화를 막는 안정장치, 그리고 그 외 다수의 영귀의 예측되지 않은 변칙적 작용을 통제하기 위한 기적학적 장치로 구성되어 있다.

작동방식

전기 역병을 발생시키기 위해 EC-8을 소환하는 데는 약 6~7시간의 충전 시간이 필요하다. 전기 역병 폭탄은 6~7시간 동안 강신장치로 고체화된 상태의 EC-8을 소환하고, 기아스를 통해 목표 회로를 각인시킨 후 비활성화 시켜 전기 역병 폭탄 내부의 수용 공간에 보관한다. 비활성화된 각 개체의 크기는 약 10~15mm로 회백색의 입자로, 전기 역병 폭탄은 내부 수용 공간에 대략 1,500~1,600체의 EC-8을 수용할 수 있다.

비활성화된 상태의 EC-8은 전기적 자극을 통해 자유영귀 상태로 활성화될 수 있다. 자유영귀 상태의 EC-8은 소환 시 기아스에 의해 각인된 회로를 탐색1하여 해당 회로로 전이된다. 특정 회로에 EC-8이 전이되면, EC-8은 해당 회로를 자신의 강신장치로 변형시킨다. 변형된 회로는 제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되고, 해당 회로가 본래 수행하던 기능은 EC-8이 대신 수행하게 된다. EC-8의 성능이 원 회로보다 의도적으로 열화되었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해당 기기는 약간의 성능 손실을 보인다. 6~7시간에 걸쳐 강신장치는 매우 천천히 시공간적 패턴을 형성하고, 다른 EC-8 개체를 형성한다. 새로 소환된 EC-8의 기아스 서약은 기존의 EC-8개체가 담당한다. 새로 소환된 EC-8은 기아스에 의해 최대한 멀리 떨어진 회로에 전이하게 된다. 이 과정은 최초에 소환된 EC-8 개체가 작동을 정지하기 전까지 약 15일간 반복된다.

일반적으로 15일이 지나면, 최초로 전기 역병 폭탄에 의해 생성된 EC-8이 과도한 업무 수행으로 인해 소멸한다.2 EC-8이 작동을 정지하면 EC-8이 전이되어 있던 기기 전체에 문제가 생기고 이로 인해 강신장치의 시공간 패턴에도 문제가 생긴다. 이로 인해 두 번째로 확산한 기기에 전이되어 있던 EC-8 이 존재하기를 그만두고, 이는 세 번째, 네 번째에도 연쇄적으로 확산한다.

EC-8이 전이하는 회로는 대체로 전자기기에서 핵심적인 부분을 담당하는 회로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EC-8이 확산한 모든 전자기기는 활동 불가 상태가 된다. 초기에 전기 역병의 확산을 포착하기는 매우 힘들고, 전기 역병이 일어나면 변형된 회로를 복구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또한 기아스의 사용을 통해 작전 범위를 통제하거나 아군의 피해를 원천봉쇄할 수 있다.

다음은 EC-8이 전이되어 강신장치로 변형시킬 수 있는 모든 회로의 목록이다

  • 555타이머
  • 네오하브
  • 파워앰프 SA-8
  • Intel ██-████ 제품군 전체
  • 다이오드 정류회로
  • ████사 ██-49 제품군 전체
  • LS1046A 프로세서
  • 4비트 4004 프로세서

프시케 분과 기록

2014/10/26, GOC의 정보망이 샌프란시스코 맥스웰파 세력이 재단 제82 기지를 공격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는 정보를 포착했다. 후속 조사 결과 재단도 이 사실을 알고 있으며, 방어전을 준비하고 있다는 정보를 알아냈다.

동향 감시 정기보고서


14/10/26

letterhead.png

발신: 기동특무부대 뮤-0 "맥스웰의 도깨비" 정보자문관
수신: 82기지 이사관 리처드 도미닉
제목: 샌프란시스코 맥스웰파 동향분석


동향 감시 보고서 1431.346.412


일자: 14/10/26
특이사항:
  1. 실종된 SCP-████ 및 연구원들이 악령에 빙의된 채 맥스웰파 귀기공학자들에게 억류되어 있음을 확인. 구출 병력 구성을 요청함. 별첨 부록 I 참조
  2. 맥스웰파 내부 인트라넷에서 재단이 확보하지 못한 프로메테우스 고급논리소자3의 귀기공학 기술을 발견함. 별첨 부록 II 참조
  3. 제 82 기지의 위치 및 방어 병력 구성이 유출되었음을 확인함.
  4. 샌프란시스코 외 지역에서 일부 맥스웰파 인원이 샌프란시스코로 결집하는 것을 확인함. 결집 위치를 확인하지 못해 사전 제압은 어려움. 제 82 기지에 대한 공격이 우려됨.

(후략)

공격 정황뿐이 파악하지 못한 재단 측과는 달리, 프시케 분과 소속 특수관찰관 ███.███ 은 작전 계획서를 확보하여 구체적으로 11월 13일에 맥스웰파에서 재단 제82기지를 공격할 예정이라는 것을 포착했다.

동시에, 맥스웰파가 확보한 정보에 따르면, KTE-███에 의해 실종되었던 것으로 알려진 제 4031타격조 "타이머 종료Timer End”가 재단과의 적대 관계가 성립되었을 당시 재단과의 교전 끝에 제 82기지에 억류되어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피직스 분과 기록

작전계획

작전 목표:

최우선 목표 : 맥스웰파 인원에게 강신장치가 분리되어 재사용이 불가능한 자폭 장치가 부착된 전기 역병 폭탄 3개 전달

2차적 목표 : 양자 이동 장치를 이용한 SCP 재단 소속 제 82 기지에 억류된 GOC소속 제 4031타격조 "타이머 종료Timer End" 구출

3차적 목표 : SCP 재단 소속 제 82 기지에 격리된 KTE-███,KTE-███,KTE-███ (재단 측 식별번호 SCP-███, SCP-████, SCP-████ )청산

작전 개요:

샌프란시스코의 맥스웰파 세력은 귀기공학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전기 역병 폭탄을 운용하는데 제약이 없고, 세력이 미약해 GOC 고등감찰관이 거의 모든 정보를 확보하고 있어 즉각 청산이 가능하지만, 재단은 해당 세력에 대한 이해 자체가 없다는 점을 고려하여 GOC 고등사령부는 샌프란시스코 맥스웰파 세력이 재단과의 대리전을 수행할 단체로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1. 10월 30일 : 11월 13일에 있을 맥스웰파의 습격을 돕기 위해, 제 135 접근조"근접 접근Proximity Approach"는 전기 역병 폭탄을 SCP 재단 제82 기지에서 활성화시킨다.
  2. 11월 2일 : 제 82기지 기지이사관 리처드 도미닉에게 맥스웰파의 습격을 확인했다는 연락을 보내고 협력의 일환으로 GOC 소속 제9999타격조 "최대 피해Max Damage" 를 파견하겠다는 의사를 피력한다. 파견된 제 9999 타격조는 재단 측 정보를 GOC 고등사령부로 전송한다.
    • 재단이 지원을 거부할 경우 : 파견을 통보한다. 이 경우 정보 수집 임무는 비활성화된다.
  3. 11월 13일 : 맥스웰파의 습격이 시작되면, 제 82기지 동부4에서 맥스웰파 인원이 재단 인원과 교전이 시작되면 전기 역병을 가동하여 재단 측의 모든 전자기기를 무력화시키고, 난전을 유도한다.
  4. 11월 13일 : 상황이 난전으로 흘러가면 제 1343타격조 숨바꼭질Hide and Seek은 기지 내부로 침투하여 타격조를 구출하고 청산 대상으로 지정된 KTE를 청산한다.
  5. 11월 13일 : 제 135 접근조"근접 접근Proximity Approach"은 맥스웰파 교도로 변장하고, 기지 북부의 포레스트 놀스Forest Knolls 마운트 수트로 오픈 스페이스 보호지역Mount Sutro Open Space Reserve에서 대기한다. 맥스웰파 교도가 접근하면, "WAN께서는 만년필과 종이를 원하지 않으신다."5 라고 말하고 전기 역병 폭탄을 전달한다.
  6. 11월 13일 : 파견된 제9999타격조 "최대 피해Max Damage"는 포레스트 놀스로 접근하는 모든 맥스웰파 인원을 청산한다.

가용 자원:

프톨레미 분과 병참감부
번호 지정명 제목 수량
1 GEN +2-Hk.III 초중량 외골격 40
비고: 제9999타격조 “최대 피해Max Damage” 에게 지급됨
2 AltGen-DRG 개인용 양자 이동장치 50
비고: 제 4031타격조 “타이머 종료Timer End”구출용
3 Gen0-CRP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성인 남성 시체 55
비고: 제 4031타격조 “타이머 종료Timer End”를 구출한 뒤 대체
4 +2Gen/GenAlt-Mk.II 화이트 슈트 30
비고: 제 135 접근조 "근접 접근Proximity Approach”과 제 1343타격조 “숨바꼭질Hide and Seek”에게 지급
5 +2Gen/GenAlt-MAX 멕시코에서 입수한 맥스웰파 전투복 5
비고: 제 135 접근조 “근접 접근Proximity Approach” 의 맥스웰파 변장용
6 +2Gen/GenAlt-MEX 맥스웰파 식별 시스템 통과용 위장신호 방출기 5
비고: 제 135 접근조 “근접 접근Proximity Approach”의 맥스웰파 변장용
7 +2Gen/AltGen-EPB 전기 역병 폭탄 1
비고: 제 135 접근조 “근접 접근Proximity Approach” 에게 지급, 제 82기지 공격용
8 +2Gen/AltGen-EPB 강신장치가 제거된 일회용 전기 역병 폭탄 3
비고: 제 135 접근조 “근접 접근Proximity Approach”에게 지급, 맥스웰파에게 전달
9 +2Gen-A15 맥스웰파식으로 개조된 AR-15 25
비고: 제 1343 타격조 “숨바꼭질Hide and Seek” 의 기지 침투 임무에서 지급
9 +2Gen-A15B 맥스웰파식으로 개조된 AR-15 탄약 10000
비고: 제 1343 타격조 “숨바꼭질Hide and Seek”의 기지 침투 임무에서 지급

교전수칙:

제9999타격조 “최대 피해Max Damage

  • 기본적으로 표준 맥스웰파 전투수칙을 따른다.

제1343 타격조 “숨바꼭질Hide and Seek

  • 기지 침투 임무에서 절대 발각되면 안 된다. 사망자는 맥스웰파에 의한 사망한 것으로 위장되어야 한다.
  • 제 4031타격조 “타이머 종료Timer End”를 양자 이동 장치로 이동시킨 흔적을 지우기 위해, 이들이 억류되어 있던 구역은 전소되어야 한다.
  • KTE 청산 임무는 상황에 따라 폐기될 수 있다.

제135 접근조 “근접 접근Proximity Approach

  • 제 82기지에 전기 역병 폭탄을 활성화할 때는 재단의 감시망에 포착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한다. 무력 충돌이 발생하면, 본 작전은 즉시 폐기된다.
  • 맥스웰파와 접촉 중 발각을 막기 위해, 맥스웰파 성경을 10회 이상 정독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