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rtet
평가: 0+x

별명: 미정

일련번호: SCP-061-KO

등급: safe

특수 격리 절차: SCP-061-KO는 6×6×6크기의 유리로 된 방안에 하지만 그가 너무 많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루에 1시간 이내로 제단 안을 돌아다니는 것을 허락한다. 단 이 경우 그가 보거나 들을 수 있는 거리에서는 어떠한 장난이나 게임도 해서는 안 된다. 만약 그가 게임에 참가했을 경우 게임이 끝나고 난 뒤에 패자가 SCP-061-KO가 아니라면 패자 혹은 패자들을 주변에 피해를 막기 위해 즉시 사살한다.

설명: SCP-061-KO는 키 150cm 정도의 남자아이이다. 12살 정도의 지능을 가지고 있지만, 대화나 말은 거의 하지 않는다. 노화가 되지 않는 것으로 추정되며 그는 죽으면 3분 뒤 자신이 죽었던 장소에 다시 부활하지만 죽기 전에 있었던 모든 기억을 잃는다. 문제는 그가 듣거나 볼 수 있는 곳에서 가위바위보나 트럼프 같은 현실에서 충분히 할 수 있는 놀이를 하려고 하면 SCP-061-KO는 매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어한다. 만약 SCP-061-KO가 참가하는 것을 거부하거나 진행을 중지하면 [데이터 말소]. 하지만 SCP-061-KO가 든 놀이에 참여하려는 것은 아니다. 아래와 같은 기준이 모두 성립할 때만 반응을 보인다.

  • 놀이가 끝날 때 무조건 승자와 패자가 갈려야 한다.
  • 패자는 여럿이라도 상관없지만, 승자는 1명이어야 한다.
  • SCP-061-KO를 포함하여 3명 이상의 인원이 있어야 한다.

이러한 기준이 성립되고 SCP-061-KO가 놀이에 참가했다면 SCP-061-KO를 제외한 모든 참가자들은 매우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된다. SCP-061-KO는 자신이 참가하는 놀이의 규칙이나 기준 등을 설명하지 않아도 전부 알고 있다. 그는 놀이가 진행 중일 때 정해진 규칙을 어기거나 놀이를 방해하는 모든 것들은 즉시 사살 또는 파괴하며 그때 그는 어떠한 방해도 받지 않는 상태가 된다. 이로 볼 때 그는 인간 이상의 능력이 있는 것으로 보이나 평소 때나 놀이 중일 때는 그런 능력은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놀이가 끝나고 SCP-061-KO가 패자일 경우 패배를 그대로 받아들이고 벌칙이 있을때 설사 그것이 자신에게 상처를 입히거나 죽음에 이르게 하더라도 무조건 수행한다. SCP-061-KO가 승자일 경우 패자가 된 모든 인원을 정해진 벌칙의 유무와 관계없이 즉각 사살한다. 이 경우에도 SCP-061-KO는 어떠한 방해도 받지 않는 상태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