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262-ko '유령 크라켄'
평가: 0+x

일련번호: SCP-262-ko

등급: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모든 종류의 함정에 대한 SCP-262-ko-1이 위치하고 있는 해역에의 출입은 금지된다. 대상 해역 반경 10km에는 재단 ██함대의 주기적인 순찰이 이루어지며, 대외적으로는 군사 작전 지역으로 지정된 상태이다. 대상 해역에 접근하는 모든 함정에는 1차적으로 경고가 전송되며, 이후 필요 시 대상을 나포하거나 파괴한다. 또한 SCP-262-ko에 영향받은 모든 인원은 즉시 소각 처리한다.

설명: SCP-262-ko는 태평양의 주요 항로 몇몇의 공통 지점에 위치하는 230km2 넓이의 해역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해역의 반경 5km 내에는 기후에 영향받지 않는 자욱한 안개가 분포해 있으며 통신 장비와 나침반을 포함한 위치 확인 장비들이 오작동을 일으키게 된다.
수면으로부터 100m 이하로 해역에 진입할 경우 수중에서 흐느낌이나 비명, 그리고 피해자의 모국어로 도움을 요청하는 목소리가 들려오며 이 현상은 수면에 근접할수록 강해진다.
피해자가 수면에 접촉할 시 대상은 즉시 물 속으로 빠져들며, 이를 구조하려고 시도할 경우 구조 인원을 잡아 같이 끌고내려간다. 또한 피해자는 수중에서 SCP-262-ko-1을 목격하게 되는데, 이외의 장비나 인원에게는 대상이 관측되지 않는다. 피해자가 수중 50m 이하로 잠수할 시 대상은 즉시 사라지며 수면에 피해자의 혈액으로 채워진 두께약 1cm의 신체 껍데기가 부유한다.

SCP-262-ko-1은 SCP-262-ko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추정되는 거대한 수중 개체로 최소 80,000 마력의 동력체를 끌어당기는 물리력을 행사할 수 있으나 대상의 물리적인 실체는 관측되지 않거나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추정한다.
실허 결과 피험자의 서술에 의하면 대상의 신체는 발광 기능이 있는 인간의 적안 하나와 그 주위를 둘러싼, 뻗어나온 근원지가 관측되지 않는 문어의 그것과 유사한 촉수들과 안쪽으로 굽은 송곳니들로 구성된다.
피험자는 대상이 자신을 끌어당겼으며, 해저 바닥에 달라붙어 있다고 서술하였다. 이를 토대로 재구성한 결과 대상의 크기는 최소 ███m 이상인 것으로 추정된다. 위 실험 기록을 포함한 사건 및 실험 기록은 이하의 문서를 참고할 것.

부록:

2006년 1월 17일 21시 17분을 기하여 대상에 대한 모든 실험은 금지된다.
-O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