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wel Illineir의 연습장
평가: 0+x

일련번호: SCP—487-KO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487-KO는 사용하거나 실험을 하지 않을 때에는 항상 제 23기지의 3번 직원 휴게실 서랍에 께끗하게 개어진 채로 놓여있어야 한다. 또한, 대상은 일주일에 두 번, 두 시간 씩 직원휴게실 밖을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으나, 활동 범위는 기지 내부로만 제한되며, 대상의 잠재적 위험성을 예방하기 위하여 항상 최소한의 무장을 한 2등급 이상의 인원 두 명과 동행하여야 한다. 대상은 이주에 한 번, 통상의 청바지와 같은 방법으로 세탁, 건조 후 3번 직원 휴게실 서랍에 잘 개어서 보관한다. 대상의 변질을 막기 위해, 습기 제거제 또한 함께 넣어놓아야 한다.

설명: SCP-487-KO-a는 겉으로 봐서는 다른 청바지와는 차이가 없는 성인용 청바지이다. 대상의 뒤에는 J████ 의류사의 태그가 붙어 있다. 재단 직원이 해당 의류사에 문의해 본 결과, J████ 사는 해당 번호에 해당하는 제품을 생산한 적이 없다는 정보를 입수할 수 있었다.
대상의 변칙 효과는, 대상을 충분히 착용할 수 있는 신체 사이즈를 가진 인간이나, 이족 보행이 가능한 생물을 표방하는 무생물, 즉 마네킹이나 인형 등이 대상을 착용했을 때에 발현된다.
인간이나 마네킹, 인형 등이 대상을 착용하는 데 성공 했을 경우, 그 인원(혹은 대상/SCP-487-KO-b로 칭함)은 자신의 자아와는 상관 없는, 전혀 다른 인격을 갖게 되며, 대상을 벗겨내었을 경우에는 다시 원래의 인격을 되찾게 된다. 인원이 SCP-487-KO-a를 착용했을 시의 인격은, 자신을 ' 빌리 더 진Billie the Jean ' 라고 설명하였으며, 재단 인원들에게 우호적인 태도를 보인다. 대상을 마네킹이나 인형 등에게 착용 시켰을 시, 그렇게 탄생된 SCP-487-KO는 발성이 불가능한 구조임에도 재단 직원들과 언어적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중저음의 성인 남성의 목소리를 낸다. 또한, 지성까지 갖추고 있어서, 재단 직원들과 왠만한 주제에 대한 대화를 끊김없이 나눌 수 있다.
대상은, 반경 10m 이내의 누군가가 ' 노래 ' 또는 ' 음악 ' 으로 인식될 만한 음성을 내거나 재생시킬 시, ' 춤 ' 을 추며 해당 인원에게로 다가가 노래나 춤에 대해 대화를 나누려 시도한다. 대상은 해당 행위를 ' 인생의 즐거움 ' 이라고 표현하였다. 노래나 음악을 듣고 대상이 추는 춤은, 대부분 90년대~2010년대의 춤이지만, 가끔씩 현대 무용과 아이돌 그룹의 안무 또한 추는 것으로 보인다. 그중에서도, 대상이 가장 선호하는 춤은, 마이클 잭슨의 ' 빌리진(Billie Jean) '이며, 대상은 스스로 ' 이 춤을 추기 위해 태어났다 ' 라고 습관처럼 말한다.
현재, 대상은 일주일에 한 번, 마네킹에 착용시켜서 재단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직원들에게 춤을 가르치고 있다.

부록: 회수 기록 SCP-487-KO
대상은 20██년 10월 1█일, 제 23 기지의 2번 복도 바닥에 널부러진 채 기지 보안 담당관에게 발견되었다. 보안 담당관이 대상을 착용하려 시도한 뒤, 사이즈가 맞지 않아 전시 목적으로 직원 휴게실에 비치되었던 마네킹에 착용시켰을 때, 대상의 변칙 효과가 발현되었다. 대상은 기지 전담 요원들에게 자발적으로 격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