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67-KO
평가: 0+x

일련번호: SCP-167-KO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167-KO는 인공조명이 설치된 8℃~10℃ 사이의 서늘한 공간에서 격리되어야 하며 매일 150ml의 물을 주어야 한다. SCP-167-KO-1이 자란다면 정확한 수량을 파악한 후 수확하여 소각해야 하며 대상의 생김새는 일반적인 붉은 토마토와 외관상의 차이가 없기 때문에 수확 후 수량의 오차가 발생한다면 대상을 찾기 위한 인력이 투입되며, 찾지 못할 경우 해당 기지에 제공되는 식재료의 붉은 토마토를 모두 소각해야 한다. SCP-167-KO-1을 섭취한 인간이 발견될 시 즉시 사살하며 SCP-167-KO-2가 생성될 경우 5명 이상의 요원으로 구성된 인원이 투입되며 사살해야 한다.

설명: SCP-167-KO는 일반적인 붉은 토마토 줄기와 동일한 형태를 지닌 식물의 줄기이다. 현재까지 총 8개의 개체가 격리되어 있으며 길이는 30cm~50cm로 재단에 격리된 이후 어떠한 개체도 길이가 자라지 않고 있다.

SCP-167-KO는 약 10일을 주기로 5~10개 사이의 열매가 열리며 해당 열매인 SCP-167-KO-1은 일반적인 붉은 토마토 열매와 동일한 형태를 띄고 있다. 인간이 해당 열매를 섭취한다면 약 3일의 잠복기간을 거친 후 해당 인간의 얼굴에 여드름과 비슷한 형태의 종기가 자라며 약 30일에 걸쳐 점점 붉어지고 최대 20cm까지 커지며 토마토와 동일한 형태로 변한다. 해당 상태에 진입한 피해자는 영양실조, 시력 감소, 호흡 곤란 및 탈수 증세를 보이게 된다. 이후 30일에 도달할 즈음 발작증을 보이며 피해자의 얼굴에 붙어 있던 토마토 형태의 종기가 떨어지게 되고 종기가 붙어있던 피부의 자리엔 구멍이 뚫리게 되며 피해자는 그 즉시 사망한다.

피해자의 몸에서 떨어진 종기들은 피해자와 동일하게 생긴 이목구비의 형태를 띄게 되며, 이후 약 10일동안 붉은색에서 피해자의 인종과 동일한 색상으로 서서히 변하며 피해자의 머리와 동일한 크기로 커지게 된다. 종기들이 피해자의 머리와 완전히 동일한 형태로 변했을 경우 [데이터 말소]와 함께 목이 자라며 이후 빠른 속도로 피해자와 동일한 형태의 몸을 구성하며 깨어나게 된다. 이는 SCP-167-KO-2로 명명한다.

SCP-167-KO-2는 SCP-167-KO-1을 섭취하기 전의 피해자와 동일한 기억을 지니고 있으며 성격, 가치관, 지능 또한 일치하는 것으로 보인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SCP-167-KO-2는 약 10~20개의 개체가 동시에 깨어나며 서로를 인식할 수 있지만 자신과 동일한 개체라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며 '비슷하게 생긴 사람' 정도로 밖에 파악하지 못한다. 서로가 동일한 개체라는 것을 증명하며 이해시키려는 어떠한 시도도 이루어지지 않았다.

SCP-167-KO-2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