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74-kod
평가: 0+x

일련번호: SCP-174-KO

등급: 유클리드(Euclid)

GEGU.jpg

특수 격리 절차: 현재까지 SCP-174-KO 개채 130마리를 확보하였고, 이들은 모두 제33K기지(생물격리기지)에 격리되어있다. 이들은 20M X 20M X 20M 크기의 유리로 된 수족관 안에 격리되어있다. 대상의 격리실 안은 보안 인가 등급 1등급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따로 특수 격리 절차가 필요하지는 않는다.

(수정) 특수 격리 절차: "과학혁명"이라는 단체의 탈취사건 이후로 이들은 제██기지로 모두 이동되었고, 대상의 보안인가 등급은 2등급으로 상향되었다. 입구에는 보안인원 두명을 상시 배치시키는 것으로 수정하였다.

설명: SCP-174-KO는 하늘색에 두개의 갈색눈을 가진 개구리다. 이들은 마다가스카르 동쪽에 위치한 모리셔스와 생드니 섬에서 처음 발견되었다. 처음 발견되었을 당시 이들은 해변가에 쓰러져있는 사체 안에서 살을 파먹던 중이었고, 이를 본 주민들의 신고로 재단에서 현장요원을 투입해 20마리의 개채를 확보하였다. 이후 추가로 주변 해변을 수색하며 현재까지 130마리의 SCP-174-KO를 확보하였다. 특이한 점은 해변수색 당시 이들은 해변가에 있는 것이 아니라 바다 안에 올챙이 상태로 있었다는 점이다. 이후 해변에서 확보한 SCP-174-KO들도 모두 올챙이 상태가 되어 바닷물로 채워진 수족관안에 격리하는 것으로 결정되었다. 이후 SCP-174-KO들은 개구리가 되지 않고 있는 상태이다. 이후 재단 연구원들은 SCP-174-KO가 어떠한 조건이 충족되면 개구리가 되는지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SCP-174-KO는 올챙이 상태일때는 큰 공격성을 보이지 않지만 조건이 충족되어 개구리가 된다면 극도의 공격성을 보인다. 실제로 SCP-174-KO가 발견된 해변 주위에는 동물들의 뼈가 굉장히 많았는데, SCP-174-KO들의 소행인 것으로 추측된다. 뿐만 아니라 수색 당시 현장요원 한 명이 혼자 떨어진 채 수색을 진행하던 도중 SCP-174-KO들의 공격을 받아 변사체로 발견되었다.

현재 연구원들은 SCP-174-KO가 개구리가 되는 조건을 알아내기 위해 연구하고있는 중이지만, 아직까지 큰 성과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때문에 재단은 격리되어있는 SCP-174-KO가 현재는 공격성이 없다는 점에서 등급을 안전(Safe)과 유클리드(Euclid) 무엇으로 결정해야 되는지 고민하였고, 이들은 비록 올챙이 상태일때의 SCP-174-KO는 공격성이 없다한들 이미 섬 주변에 많은 개채들이 남아있는 것으로 파악되어, SCP-174-KO의 등급을 유클리드(Euclid)로 결정하였다. 만약 모든 SCP-174-KO개채 들이 격리 된다면 안전(Safe)등급이 될 것 이라고 판단하고있다.

재단은 현재 모리셔스와 생드니 섬에서 SCP-174-KO 개채들이 벗어나지 못하게 관리하고 있는 중이며, 이들의 연구보다는 확보 및 격리에 우선적으로 초점을 두고있는 중이다.

(부록)과학혁명 탈취사건: 현재까지 조사 결과 이들은 모든 SCP들이 과학기술로 판명가능한 "해명등급(Explained)" 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움직이는 단체인 것으로 파악되고, 이미 재단 안에서도 많은 연구원, 기술자들이 과학혁명에 연루된 것이라고 판단된다.

경고: 이하 파일은 #/2 등급 보안인가를 요함


보안인가 #/2 등급 없이 본 파일에 접근하려는 모든 시도는 기록되며

즉각적인 징계 조치의 대상이 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