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희망

[[>]] [[module Rate]] [[/>]]

일련번호: SCP-178-KR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이 개체는 가로 세로 100m 이상의 격리기지에 격리하며 기지 안에 현재 절망에 빠져있는 사람과 최근 불행한 일을 겪은 사람의 접근을 금지하며 접근시 즉시 제거한다. 또한 이 기지의 관리자는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정신감정을 받아야 한다.

설명: SCP-178-KR은 천사로 불리는 존재와 악마로 불리는 존재랑 유사한 개체(SCP-178-KR-A, SCP-178-KR-D)를 포함하며 이후 A와 D로 지칭한다. 자신들의 교단에 오면 신이 천사를 내려 절망적인 상황을 벗어날 수 있게 해준다고 주장하며 신도를 모으는 한 교단을 조사하던 중 발견되었다. 이 개체는 높이 30cm 정도의 천사 조각상이며 이 개체의 100m 안에 절망에 빠져있는 대상이 접근 할 시 대상의 눈앞에 대상의 이상형과 일치하는 A가 나타난다. A는 대상의 절망적 상황을 100% 해결할 수 있는 해결책을 알려주며 문제 해결에 필요하다면 대상을 과거로 보내버리기도 하는 등 대상이 대상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모든 준비를 해놓은 뒤 사라진다.
사라진 직후 대상의 이상형과 일치하는 D가 나타나며 D는 대상이 해결책을 별로 실행하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도록 온갖 말로 유혹한다. 이 행동은 대상이 해결책으로 절망적 상황을 벗어나는데 성공할 때 까지 지속되며 시간이 흐를수록 유혹의 강도가 점점 올라간다.이 개체에게 영향을 받은 대상들의 대부분은 D의 말에 넘어가버리는 것으로 보이며 대상이 그대로 유혹에 넘어가 해결책을 실행하는 것을 그만둘 경우 A가 나타나 D와 같이 "마지막 희망을 스스로 버린 죄, 그대에게 묻겠노라." 라고 말하며 대상에게 [데이터 말소]. 대상이 D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고 해결책을 제대로 실행했을 경우 D가 축하의 인사를 건네며 이경우 대상이 가지고있던 절망의 원인은 전부 해결된다. 그 후 대상은 SCP-178-KR을 다른사람에게 알려줘야 한다는 강박증에 시달리게 되며 대상은 그 행위에서 기쁨을 느끼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