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906-KO
평가: 0+x

일련번호: SCP-1906-KO

등급: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SCP-1906-KO는 2명 이상의 사람이 못들어가게 저지하기 위해 입구에 경비 4명이 지켜야하며, 건물 전체에 6명 이상의 순찰 대원들이 '복도를 통해' 다른 사람들을 내쫒는 역할을 해야한다. 학교 안내방송이 울릴 시 경비들은 건물 밖으로 즉시 나와야 하며. 이때 경비간의 대화는 금지되고, 1시간이 지날 때까지 건물 바깥에서 다른 사람의 출입을 막기 위해 주변의 경계를 강화해야 한다.

설명: SCP-1906-KO는 시골 한구석에 위치한 작은 폐교로 [편집됨]고등학교 라고 씌여져 있다. SCP-1906-KO의 변칙성은 교실에 누군가가 들어갈 시 생긴다. 누군가가 들어갈 시 학교 방송으로 '이번 교시는 지식 나눔의 시간입니다' 라 말하며, 1시간까지 변칙성이 지속된다. 이때 건물 내부에서 말하는 대상은 말한 지식을 잊어버리며. 듣는 사람은 그 지식을 양도받게 된다.

발견기록: ██98년 한 폐교에 들어간 청소년 둘이 서로의 부모를 자기 부모로 여기는 일이 생겨, 조사에 들어갔으며. 즉시 격리 조치를 취했다. 청소년들은 기억 소거를 했다.

부록19번-경고사항: 무전 등으로 연락하는 행위 또한 지식 양도에 포함되며, 필기로 대화하거나 문자를 이용하는 것은 양도되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