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스 카딕: Sector 2-1

SCP-201-KO » SCP-201-KO-B 발견, 격리시도기록의 일부

평가: 0+x

작성자:시즈 박사, 행 요원, ████사령관
기록날짜:██/██/20██

미합중국 캘리포니아 주, 해안선 부근에서 1m 남짓 비행물체를 발견 후 재단의 행 요원을 통한 추적 시도.

PM 3:27. 헬기를 통해 해당 물체를 10km 간격을 둔 체 추적 중.
PM 4:09. 해당 비행물체가 SCP-201-KO라는 것을 인식.
PM 5:00. 대상을 통해 SCP-201-KO-B를 발견.

행 요원의 지원 요청 뒤, SCP-201-KO 책임연구원 시즈 박사와의 논의를 통해 재단은 A와 같은 방법을 통한 격리를 결정함.

논의의 일부

시즈 박사:우린 201의 여왕을 재단의 말을 따르게 하는 방법으로 A를 지금까지 격리해오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성공적인 201 무리의 격리 사례임은 입증되었으며, 그러므로 같은 방법을 통해 B 또한 격리시켜야 합니다.

████사령관:성공적인 사례이기는 하나, A의 규모는 작았으며, 사전 정보 또한 많았기에 성공한 것입니다. B가 A만큼 약할 것이라는 보장이 있습니까? 없습니다. 그러니 우린 다른 방법을 통한 격리를 해야 합니다.

시즈 박사:그 말에도 일리가 있으나, 지금 현장에 가 있는 재단요원이 언제 발각될지 모르고, 어쩌면 이미 발견되었을지도 모릅니다. 사령관의 말대로 만약 B가 A와는 다르게 강하다면, 재단의 기동 특무부대를 통한 빠른 격리가 안전할 것입니다. 새로운 방법을 찾기까지 시간도 소요되고 말이죠.


다음 날, 재단은 ████사령관과 기동 특무부대, 요원들로 이루어진 임시 부대를 편성함.
작전명 브라보 그룹 시행.

작전의 세부사항:우리 측 인원들은 재단의 정체와 하는 일 등을 일체 발설해서는 안 되며, 작전 중에 재단은 하나의 나라로 저들에게 인식되어야 한다.

[데이터 말소]

작전기록
AM 5:30. 섬 전역에 공습을 시도하였으나, 전체 섬의 1/16 이외의 지역에는 타격을 주지 못하였으며, 재단 요원 84명이 포로로 잡힘. 이는 SCP-201-KO이 작전 초반의 대응에는 실패했으나, 중반부터는 재단과 요원 간의 통신을 차단함으로써 발생한 혼란의 결과로 밝혀짐.

AM 9:00. 공격 준비 중, B의 포격이 시작됨. 보복을 위한 1개 대대를 전방에 투입한 뒤, 기동 특무부대 30명을 통해 포로 구출과 동시에 여왕 사살을 명령, 포로는 구출하였으나, 대대의 피해가 속출하자 지원을 위해 귀환함. 대대의 피해는 SCP-201-KO의 방어시설 건설 속도가 주된 원인으로 꼽혔다. 이들은 매우 두꺼운 방벽을 수초 이내에 만들어냈다.

AM 10:00. 재단은 200여 명의 추가 지원을 결정. 이 결정은 SCP-201-KO의 발전 속도에 따른 대처였다.

PM 4:00. 재단은 전체 대대의 절반을 잃었지만, 전체 섬의 2/3를 장악함으로써 여왕과의 협상을 시도. 재단은 이미 많은 피해를 입었고, 재단의 앞선 기술을 응용해서 더 강한 무기를 만들어내는 SCP-201-KO의 특성을 알고 있었기에 빠른 상황 종료를 위하여 협상을 시도한 것이다.

PM 6:55. 여왕은 협상조건인 '여왕벌의 역할 박탈', '재단의 명령에 복종'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협상 결렬됨.

PM 12:20. B무리의 거점 근처에 주둔 중이던 기동 특무부대 등 160여 명이 공습을 당해 모두 사망. B 무리의 총공격으로 섬의 1/3을 다시 빼앗김. 이때 재단은 공습을 전혀 알아채지 못하였으며, 당시 거점 주변을 정찰 중이던 재단 기동 항공대의 레이더에도 포착되지 않음. 재단은 이들의 스텔스 기술의 발전로 판단, B의 섬에 지상 레이더 건설을 감행함.

PM 1:00. 지상 레이더 건설현장을 SCP-201-KO 개체들의 지하도 공격으로 파괴하려 했지만, 이들의 지하도는 발각됨. 급조폭발물 설치를 통해 지하도 이용을 차단함.

PM 3:00. 재단은 600여 명의 추가 지원과 A 무리를 이용하기로 결정. 재단의 선진기술들을 A무리의 변칙적 능력에 노출시켜서 B의 기술 수준을 따라감.

AM 5:12. 섬 중앙의 중요 거점에서 재단과 A무리의 개체들을 이용한 공격으로 섬의 전체를 장악하는데 성공. 더 이상 B의 상위 기술은 같은 기술력을 갖게 된 재단에게 수적으로 밀려 패배한 것으로 보임.

PM 1:30. 여왕의 협상 요청. 재단은 현재 재단이 승기를 잡고 있는 상황에서 더욱 밀어붙여 B의 완전한 격리를 목표로 하고 있었으므로 협상을 거부함. 이후 더 이상의 대화는 진행되지 않음.

PM 6:00. B에서 발진한 20여 마리의 개체들이 두 갈래로 나뉘어 날아감. 본토 쪽으로 날아간 개체들은 ████ 건물 앞에서 모두 사살됨. 본토를 공격하려는 행동은 보이지 않았음. 어떠한 이유로 SCP-201-KO들이 ████로 갔는지는 밝혀지지 않음. 바다 쪽으로 날아간 개체를 뒤쫓았던 기체는 알 수 없는 이유로 귀환하지 않음.

PM 8:27. 지금 이 기록을 쓰는 시점에선 이미 발견되었지만, 당시에서 발견되지 않은 C의 개체들이 B의 날아갔던 개체들을 따라 B로 침투. 재단은 이들을 B로 인식, 공격하였으나 당시 섬의 재단 인원보다 많은 개체들에게 밀려남. 재단은 B가 또 다른 집단 개입을 유도한 것으로 판단. 당시 C의 기술력은 재단 측과 B의 기술력보다 약했다. (예: 재단은 당시 기계화된 전력을 보유함. B는 120mm 두께의 장갑과 맞먹는 수준의 생체 슈트를 보급 완료. C는 재단의 기지 가드와 비슷한 수준의 전력을 갖춘 보병을 지님.) 그러나 C 개체들의 수는 당시 섬에 남아 있던 모든 SCP-201-KO, 재단 인원을 합한 수보다 많았다.

PM 10:44. 더욱더 많은 C개체의 유입으로 재단은 B의 격리 시도를 잠시 보류, C의 제압을 시도함.

PM 11:20. B 여왕의 공식적인 휴전 제안과 동맹국 제안. 단, 이 동맹은 C를 완벽히 제압할 때까지이다. 재단은 B 측의 심각한 전력 손실을 판단, 또한 우리 측의 피해도 크기에 동맹 제안을 받아들임.

AM 5:00. C에게 심각한 전력 손실을 입힘으로서 C는 B의 섬을 벗어남. 이로서 상황 일시 종료.

AM 5:57. 재단과 B의 협상이 이루어짐. 양측 모두 합의하였으며 이로써 모든 상황이 종료됨. 당시 협상의 요약본은 아래를 참조하라.

협상 요약본
협상 날짜: 19██/██/██
당사자 측 요구한 내용
재단 측 인간과의 평화적 관계 유지, 재단과 동등한 위치 관계 유지, 섬 밖으로의 출입 금지, 기술 개발 금지, 섬에서의 재단 인원 상주
B 측 재단의 공격 배경, 무조건적인 정보와 기술 공유, 무리의 자유, 재단과 동등한 위치 관계 유지
당사자 측 요구사항 협의
재단 측 우선 양측의 동일한 요구사항인 '서로 동등한 위치 관계 유지'는 확실히 정해졌으니, 먼저 세부사항을 협의합시다. 저희는 오늘 결정된 협상 내용에 크게 위배되는 행위만 하지 않는다면, 더 이상의 무력을 이용해 양측을 공격하는 것은 해당 항목에 위배돼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B 측 그 말에는 저희도 동의합니다만, 당신들의 요구사항은 '동등한'이라는 말에 어울리지 않을 정도로 우릴 구속하는 것 같은데, 어떻게 된 겁니까? 이건 앞뒤가 안 맞는데 말이죠?
재단 측 아- 언성을 낮추셔야 할 듯하군요. 저희는 싸우러 온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벌써 잊으신 겁니까?
B 측 이런, 저희가 무례하였군요. 죄송합니다. 그렇지만, 저 항목은 협의가 필요합니다. 우선 '섬 밖으로의 출입 금지'와 '기술 개발 금지'라는 항목은 삭제하시죠. 저희는 이제까지 저것들을 이용해 살아왔는데, 저것만큼은 내어 줄 수가 없겠습니다.
재단 측 생계를 이어나가는 활동이라고 하니, 완전히 막을 수는 없겠지만, '인류'에게도 안전장치가 필요하지 않겠습니까? 당신들이 본토에 파견한 일벌이 아무리 신뢰하는 인물이라고 해도 저희가 완전히 믿기는 어려우니 이렇게 하죠. 출입은 마음대로 가능하지만, 이 섬의 반경 100km를 벗어나야 하는 경우에는 저희 측의 인물과 동행해야 한다.
B 측 그럼 기술을 가져오는 것도 허용한다는 것이군요. 이렇게 해야 말이 좀 될 겁니다.
재단 측 물론입니다. 그렇지만 '군사기술'은 안 될 겁니다. 이건 생계를 위한 것이니까요.
B 측 좋습니다. 이외의 이견은 없는 건가요?
재단 측 네, 그렇지만 위의 요구조항 중 기술, 정보공유 항목에서 '무조건적인'이라는 말을 빼야 할 겁니다.
B 측 (잠시 동안의 침묵 후)아, 물론 그렇게 해야겠죠(재단 쪽을 노려보며).
최종 합의 조항
재단 측 인간과의 평화적 관계 유지, 서로 동등한 위치 관계 유지, 정보와 기술의 공유, B개체의 섬 출입(단, 섬에서의 반경 100km를 벗어날 경우 재단 인원과 동행한다), 일부 기술 복제 금지, 섬에서의 재단 인원 상주 허용

재단의 피해요약:금전적 피해는 약 2조 3600억원으로 추산된다.
재단의 4등급 인원은 2명이 사망, 1명이 부상당함.
3등급 인원은 130여명이 사망, 300여명이 부상당함.
2등급 인원은 850여명이 사망, 1000여명이 부상당함.

위의 피해요약본의 사망인원 중에는 D계급인원이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작전 당시 많은 D계급 인원들이 사용되었기에 700여명보다 많을 것으로 추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