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223-KO
평가: 0+x

일련번호: SCP-223-KO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223-KO는 제 ██ 기지 표준형 금고에 보관되어 있다.실험은 3이상 인가등급 인원의 허가가 필요하다.
현재는 ███ 요원의 요청에 따라 ███ 요원에게만 출입이 허가되었다.(주석1 참고)
현재는 ███ 요원이 퇴직함에 따라 재격리 되었다.

설명: SCP-223-KO는 짙은 녹색의 얫날 한국 다이얼 전화기다.어딘가 개조된 듯한 흔적이 보이나, 그걸 제외하면 외관상으로는 딱히 특이점이 없다.

SCP-223-KO는 다이얼을 돌리는 것에 상관없이 수화기를 들면 무작위 사람에게 전화가 걸린다.
나이, 나라, 신분이 달라도 전화기를 가지고만 있으면 전회가 걸릴 수 있다.
그런데 우리 세상 어딘가에 있는 사람에게 전화가 걸리는게 아닌, 과거의 어떤 사람에게 전화가 걸린다.

수차례 전화를 걸어본 결과 전화가 걸리는 사람들에 딱히 패턴이나 규칙은 없는 것 같으며, 현재는 사망한 사람까지도 전화가 걸리는 것으로 확인됐다.또한 겨우 전화기 하나 산 사람부터 최상위층 계급에게도 전화가 걸렸다.대부분은 1960~70년대의 사람들이 전화가 걸렸고, 가끔은 50년대나 80년대도 전화가 걸렸다.딱 한번 40년대에 전화가 걸리기도 하였다.

또한 SCP-223-KO로 과거에 영향을 주면 대략 2~3 시간 뒤에 현재에도 같은 영향이 끼쳐지게 된다.(이것으로 부록2가 가능했다.)사람의 기억도 2~3 시간 후 업데이트 되는 걸로 확인 되었다.

SCP-223-KO를 분해해 보았을 땐, 알 수 없는 물질이 들어간 기계장치 하나를 제외하면 일반 다이얼 전화기와 다른게 없었다.
위의 기계장치가 변칙성의 원동력으로 추측된다.

주석1: 필요한 실험은 대부분 마친 이후 통화를 계속 시도하다가 과거의 어린 ███ 요원에게 전화가 걸렸다.███ 요원 본인은 SCP-223-KO를 이 상태로 유지하면서 사용하고 싶다고 요청하여, ██-██에게 허가를 받고███ 요원은 어린 ███ 요원과 친구처럼 지냈다.

주석2: SCP-223-KO로 ███ 요원이 [편집됨]을 막은 적이 있다.

주석3: SCP-223-KO로 통화를 마친 뒤 기억 소거는 SCP-███-KO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