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2291

Item #: SCP-2291
일련번호: SCP-2291

Object Class: Safe
등급: 안전(Safe)

Special Containment Procedures:
특수 격리 절차: 대상을 재단 소유의 부동산으로 등록하고 주변에 벽을 둘러 출입을 막는다.

Description: SCP-2291 is a building located in Phoenix, Arizona.
설명: SCP-2291은 애리조나 주, 피닉스 교외에 위치한 커피숍이다. 외부에서 봤을 때 대상은 매우 낡고 텅 빈 것처럼 보이나, 내부로 들어가면 평범한 커피숍이 나타난다. 대상의 내부에는 -1이라 지정된 한 인간형 개체가 존재한다. 평범한 커피숍에서 하듯, -1에게는 음료와 간식을 주문할 수 있으며, 그것들은 밖으로 가지고 나오자마자 사라졌다. -1은 손님과 대화를 시도하는데, 화제는 주로 '아들'이나 벽에 걸린 그림들에 관한 것이다. 이 그림들은 -2로 지정되었다. 이들은 일반적인 그림이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정기적으로, 보통 한 달 정도당 한개씩 그 내용이 변한다. 총 7개의 -2가 존재하며, 그 중 하나는 현재까지 변화가 관측되지 않았고 따로 -2-k로 지정되었다.

대상은 그 지역을 여행하던 C████에 의해 우연히 발견되었다. C████는 이에 대하여 '낡아 무너저 가는 건물에, 그림 하나만 멀쩡히 걸려 있길래 궁금해서 들어가봤다' 라고 증언했다. 조사 결과 그 그림은 -2-k로 드러났고, C가 아니라도 미술과 관련된 직업을 가진 사람들 중 일부는 건물 밖에서도 -2-k를 볼 수 있다고 밝혀졌다.

대상은 원래는 평범한 커피숍으로 사용되었으나, 주인이던 ████ ██████씨의 자살 이후 변칙성이 발현된 것으로 보인다. -1과 ████ ██████는 동일인물로 보인다(부록 1 참고). 화제로 언급되는 '아들'은 마찬가지로 사망한 ████ ██████의 아들 S██████ ██████을 의미하는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