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302-KO (산성 불가사리)
평가: 0+x

3차 개정안

일련번호: SCP-302-KO

등급: 안전(Safe)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개체는 ██기지의 2m × 2m × 2m 크기의 산 방지 처리와 원격으로 전류가 흐르게 하는 장치가 설치된 격리실 내부에 격리해야 한다. 격리실 내부는 CCTV로 항시 감시돼야 하며, 수산화나트륨1 원격 분사기도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개체의 격리실을 출입할 때는 산 방호복과 방독면을 착용해야만 출입이 가능하다. 장비를 갖춘 상태에서도 격리실 내부에서 10분 이상 있는 것은 금지된다. 개체의 격리실은 1주일에한 번씩 D 계급 인원을 출입시켜 염기성 용액으로 산성 점액들을 전부 제거하며, 개체는 스스로 움직일 수 없는 것으로 확인됐으므로 개체와 의 직접적인 접촉 외에는 청소와 관련된 모든 행위는 허가된다. 사건 302-13301 이후로 설치된 수산화나트륨 용액 분사기를 이용해 1주일에 한 번씩 격리실 내부를 청소한다.

격리실 바깥에는 방호복과 방독면, 스프레이형 수산화나트륨 5통이 구비되어있다. 수산화나트륨은 그 특유의 위험성 때문에 격리 실패 상황, 혹은 그 직전에만 사용이 허가된다. 부득이하게 격리실 내부에들어가야 할 상황이 생길 시 격리실 내부의 수산화나트륨 분사기를 작동시켜 개체의 산성 점액을 증발시키고, 격리실에 전류를 흘려 개체를 무력화시킨다. 이후 방호복과 방독면을 착용하고서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해 스프레이형 수산화나트륨을 하나 챙겨야만 격리실 출입이 허가된다. 개체의 탈출 시도나 이상행동은 모두 담당 박사인 Dr. DoctorMs. Clown 박사에게 보고되어야 한다.

이전의 담당이었던 Dr. Doctor 박사는 혼돈의 반란의 첩자로 밝혀져 Ms. Clown 박사에게 담당이 넘어갔다.

설명: 개체는 코발트그린 cobalt green 색상을 가진 불가사리과의 극피동물2에 속하는 미확인 종으로 보이며, 1m × 1m 면적을 차지한다. 개체의 앞면의 중심부에는 반지름이 약 5.2cm인 안구가 존재하며, 인간의 안구와 매우 흡사하다. 개체의 뒷면에는 다섯 개의 팔의 끝에서 약 15cm 정도 떨어진 지점에서부터 중심부까지 이빨이 존재하며, 그 내부에는 역 'ㄷ' 모양의 위 가 위치했다. 점액 외의 따로 소화 효소의 분비나 작용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XX선과 비슷한 기술로 촬영한 결과 개체에게는 배설계와 위를 제외한 소화계, 심장을 제외한 순환계는 존재하지 않았으며, 생식기관 또한 존재하지 않았다. 개체의 눈은 겉표면이 알 수 없는 물질로 코팅된 점 외에는 인간의 눈과 구조가 같았으며, 그 물질이 개체의 산성 점액에게서 눈을 보호해주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개체의 심장은 개체의 근육계와 뇌, 위와 점액 장기를 연결했다. 크기는 지름이 약 5cm의 작은 구 형태였다. 뇌는 알 수 없는 이유로 그 어떤 기술에도 반응하지 않았다. 개체에게는 점액을 생성하는 장기가 존재하는데, 개체의 이빨과 연결되어있었다.

점액은 강한 산성과 부식성을 띠고 있었고, 그 효과는 아래서 서술한다.

  • 알려지지 않은 이유로 티타늄 재질과 유리 재질 외의 모든 종류의 물체들을 녹였다.
  • 지방과 혈구3 외의 모든 유기물을 녹였다.
  • 수산화나트륨을 제외한 그 어떤 물질에도 녹이는 것 외에는 반응하지 않았으며, 수산화나트륨과 접촉하자 1L 양의 점액이 5.12초 만에 증발했다. 수산화나트륨을 개체에게 뿌리자 개체는 기절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개체는 수산화나트륨과 접촉해도 다섯 개의 팔 근육이 정지되는 것 외에는 아무 반응이 없었다. 그마저도 면역력이 생기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개체는 인간과 매우 흡사한 지능을 가졌다. Ms. Clown 박사와 발생지를 알 수 없는 '높고 얇은 꾸르륵 소리'를 이용해 대화가 가능했고, 어느 정도의 감정이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IQ 테스트 결과 93점이 나왔고, 정신병은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다. 병균 혹은 바이러스는 개체의 혈액과 점액에 의해 모두 사라지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개체는 스스로 점액의 양을 조절 가능하냐는 질문에 긍정했다. 관찰 결과 개체는 12시간에 한 번꼴로 약 2L 정도의 점액을 방출했다.

Ms. Clown박사의 추신.
만약 누군가 다시 수산화 나트륨이나 302-KO의 점액을 가져갔다가는 500이나 006을 찾게 만들어주지. 거기서 사건이라도 터지면 오, 그놈은 다른 기지로 전근가는게 나을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