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잠금 해제됨 : SCP-337-KO
평가: 0+x


감독관 평의회 명령에 의거

이하 파일은 4 등급 이상의 보안인가를 요구합니다.
비인가 접근은 금지되어있습니다.

비인가 인원이 본 파일에 접근하려는 모든 시도는 기록되며 즉각적인 징계 조치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일련번호 : SCP-337-KO

등급: 안전(Safe) 무효(Neutralized)

특수 격리 절차: 격리담당 인원들 중 SCP-337-KO에 접근할 수 있는 인원을 대상으로 해당 구역 주변을 정기 순찰하도록 한다. 특히 SCP-337-KO내부로 진입하는 인원이 있을 경우 즉시 상부에 보고한다. 해당 구역의 변칙성을 고려하였을 때 외부인의 진입 가능성이 현저히 낮을 것이라 예상하여 위와 같은 최소한의 격리절차만 유지한다. SCP-337-KO은 현재까지 출현하지 않고 있지만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 주기적으로 위성사진과 해당지역 순찰을 통해 SCP-337-KO의 재활성화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설명: SCP-337-KO는 경기도 ██시 외곽에 위치한 너비 5.75km2(추정)의 토지 구역이다. SCP-337-KO는 다수의 아파트로 이루어진 일반적인 아파트단지의 형태를 띤다. 대상의 변칙성은 SCP-337-KO에 진입하였을 때 나타난다. SCP-337-KO에 한 번 진입한 사람이 구역 밖으로 나가는 것은 불가능하다. 정확히는 물리적으로 나갈 수 없는 것이 아니라, 다시 재단이 존재한 현실로의 복귀가 불가능하다는 의미이다. 실제로 SCP-337-KO에 있는 선우도현 요원은 물리적으로 그 아파트 단지를 벗어날 수는 있었으나, 그 때 나타나는 공간은 이전과 전혀 다른 공간이라고 진술했다.
위성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면적은 약 5.75km2의 아파트 단지이지만, 실제 선우도현 요원이 돌아다닐 수 있는 면적은 이보다 훨씬 더 넓을 것이라 예상하고있다. 선우도현 요원의 진술을 바탕으로 하였을 때, SCP-337-KO구역은 평행세계의 일부분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해당 요원이 진입한 SCP-337-KO 구역은 이 평행세계로 통하는 일종의 ‘통로’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전까지 그 곳에 주택단지가 생길 만한 정황(공사 등)이 없었음에도 갑자기 아파트 단지가 생겨난 것에 대해 의문을 품은 선우도현 요원은 해당 구역에 진입하였고, 현재까지 복귀하지 못하고 있다. 재단은 위성사진을 바탕으로 SCP-337-KO구역을 특정할 수 있었다.
재단은 초기에 선우도현 요원이 실종되었다고 판단하였으나, 재단 요원들이 과거 통신 용도로 사용하던 한 디스코드 서버로 특정 메시지가 온 것을 통해 선우도현 요원의 현재 상황을 알 수 있었다. 선우도현 요원은 여러 차례 재단과의 통신을 시도하던 중, 자신의 개인 휴대전화를 이용해1디스코드 어플을 사용하면 이전에 사용하던 서버에 제한적으로 접속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아냈다고 설명했다. 재단 관계자들은 이 서버에 비공개 채팅방을 만들어 선우도현 요원과 소통하고 있다. 선우도현 요원과의 모든 면담기록은 이 채팅 서버를 통한 텍스트 대화 내용이며, SCP-337-KO에 대한 대부분의 정보는 선우도현 요원이 해당 서버를 통해 전송한 자료에 의존한다.

추가 2: 2020년 8월 23일 이후 선우도현 요원과의 통신이 단절되었으며, SCP-337-KO구역이 나타나지 않고 있다. 육안은 물론 위성사진으로도 해당 구역을 전혀 관측할 수 없었다. 재단 인원 중 이전에 SCP-337-KO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었던 인원도 이 날 이후로는 그 구역이 보이지 않는다고 진술했다. 주변 민간인과 해당지역 주민들을 상대로 앞선 조사와 같은 방식으로 자백제를 이용한 면담을 시행하였으나, 이들은 모두 그 곳에는 처음부터 아파트가 없었다는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