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347-KO
평가: 0+x

일련번호: SCP-347-KO

등급: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SCP-347-KO는 온습도 공조 장치가 설치된 표준 엄체호 내부에 주기되어야 하며, 현재는 R2 유콘 기지의 1105번 엄체호에 보관되어 있다. 사전에 승인된 정비사 이외에는 SCP-347-KO에 접근해선 안된다. SCP-347-KO의 기능 유지를 위해 매일 항공휘발유 200 파운드를 제공하고, 윤활유와 작동유의 잔량을 확인하여 부족할 경우 보충한다. 비행을 수행하는 경우 최대 급유량인 5500 파운드 이내의 범위에서 담당 정비기장이 판단하는 적정량의 항공휘발유를 보급한다.

1985년부로 수정 합의된 바에 따라 SCP-347-KO는 표준적인 지성체 SCP 대상 격리 규약을 준용하여 관리하되, 사전에 규정해 둔 특정 상황에 한하여 예비역 항공 대위 계급을 인정하고, 분기마다 한 차례 제한된 공역에서의 자유 비행을 허용한다.

상당한 필요가 인정될 경우 재단 항공부대의 임무 수행에 SCP-347-KO를 동원할 수 있다. 이 경우 SCP-347-KO는 임시로 현역 복귀 조치하며, 기동지원비행단 타우-99("알바트로스 특송")에 편제되어 정규 지휘체계의 통제를 받는다. 현역 운용 중 대상이 파괴되거나 변칙성을 상실하는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연구진이 운용 현장에 동행하여 기체 상태를 점검하고 임무 수행 가능 여부를 판단해야 한다.

설명: SCP-347-KO는 더글라스사에서 제조한 C-47 스카이트레인 기종의 쌍발 프로펠러 수송기이다. 대상은 C-47B형 기종이며 인위적인 개조는 이루어지지 않았고, 1949년부터 1953년까지 프랑스 공군에서 운용되었다. 동체 도장은 녹색이며 기수 좌측면에는 과장된 화풍의 여성 상반신 그림(이하 SCP-347-KO-P)이 그려져 있다.

군용기로 운용되던 당시 SCP-347-KO는 아무런 특이 사항을 보이지 않는 평범한 수송기였으나, 현재 SCP-347-KO는 다수의 변칙 특성을 나타내고 있다. 이중 가장 중요한 변칙성은 대상이 자아와 지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몇 가지 수단을 통해 의사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SCP-347-KO는 자신이 항공기인 것을 잘 인지하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스스로를 '벨 시엘Belle Ciel'이라는 프랑스인 여성으로 묘사하는 것을 즐긴다. 이는 SCP-347-KO-P의 문구와 그림이 나타내는 정체성과 일치한다. 조사 결과 해당 이름, 외양을 가진 프랑스 국적 시민은 존재한 적이 없었으며 단순히 프랑스 공군 운용 당시의 항공기 운용 요원이 '핀업 모델1'로써 해당 캐릭터를 창작해 동체에 그려넣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