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361-KO
평가: 0+x

일련번호: SCP-361-KO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361-KO는 제 ██기지 금고에 보관되며, 실험을 제외하고 뚜겅을 여는 것은 금지된다.
또한 만일의 위험 가능성 때문에 해리성 정체 장애를 가지고있는 인원은 허가를 받지 않고선 SCP-361-KO에게 접근할 수 없다.
SCP-361-KO-1이 생겨나면 █████ █████ ███로 이동시킨다.아니면 보안 인가 4등급 이상의 인원에게 허가를 받고 재단 인원으로 교육하거나, D계급으로 이용할 수 있다.또한 상황에 따라서 사살을 허가한다.

설명: SCP-361-KO는 은색의 철제 라이터이다.제조사나 브랜드명이 적혀있진 않으며, 그 외엔 다른 라이터들과 동일하게 생겼다.그리고 SCP-361-KO는 어떤 추가적인 에너지 공급 없이도 뚜껑만 열면 불이 붙는데, 이때 이 불을 사람에게 가까이 대면 변칙성이 발동된다.1

일반 사람에게 SCP-361-KO의 불을 가까이 대면 그 불빛에 가장 먼저 닿은 부분부터 스스로 발화가 일어난다.이가 어떻게 가능한지는 밝혀지지 않았다.또 가까이에서 닿은 것이 아니라 멀리서 빛만 보거나 영상, 사진 등의 매체를 통해 불빛을 본 경우에도 [편집됨] 화상을 입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그러나 해리성 정체 장애, 즉 다중인격 장애를 가지고있는 사람은 SCP-361-KO의 불빛을 봐도 자연 발화가 일어나지 않는다.하지만 그 불빛을 20~30초 이상 보았을 경우 해당 인원은 마치 [데이터 말소].(부록참고)그 후 해당 인원의 옆에서 해당 인원과 똑같거나 비슷한 생김새의 사람이 생겨난다.이 사람을 SCP-361-KO-1이라고 부르며, 기존에 해리성 정체 장애를 가지고있는 인원의 인격 수 만큼 SCP-361-KO-1도 더 많이 생겨난다.그리고 SCP-361-KO-1이 생겨날 때 기존의 해리성 정체 장애를 가지고있는 인원은 그것이 말끔하게 완치가 되는데, 이때 사라진 인격이 바로 SCP-361-KO-1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다음 기존에 해리성 정체 장애를 가지고있던 인원이나 SCP-361-KO-1은 이후 살아가거나 하는데에 전혀 문제가 없으며, 부작용 같은 것도 없다.이에 만일 재단 요원에게 해리성 정체 장애가 발견되면 SCP-361-KO로 분리시키자는 활용 의견도 나왔다.
그러나 아직도 SCP-361-KO의 작동 원리나 구조, 패턴 등을 정확히 밝혀내지 못했기 때문에 위험 가능성이 있는 실험은 금지되고 있다.

부록: [데이터 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