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573-KO
평가: 0+x

일련번호: SCP-573-KO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573-KO 개체들이 민간인에게 발견되는것을 막기 위해, 안전을 이유로 ███호수 주변에 난간 및 접근 금지 표지판을 설치하여 접근을 제한하며, 호수에 접근하는 사람이 있는지 감시 카메라를 통해 수시로 감시해야 한다.

설명: SCP-573-KO들은 ███도 ██시 ██군에 위치한 ███호수에 서식하는 여러 종류의 물고기들이다. 해당 개체들은 여러 종의 민물고기와 바닷물고기를 포함한 물고기들로 구성되어 있다. 문서가 작성된 현재는 총 43마리의 개체가 있으며, 개체의 수는 시간이 지나면서 변화하기도 한다. 이 물고기들은 다른 어종들에 비해 지능이 월등히 뛰어나며, 내부 신체 구조도 약간의 차이가 있다. 특히, 다른 어종과는 다르게 발성 기관이 존재한다. 이로 인해 개체들은 발성 기관을 이용해 의사소통 할수 있다.

SCP-573-KO 개체들이 서식하는 ███호수에서는 약 5-10년 마다 용오름 현상이 발생한다. 현상이 발생한 직후, 호수에 존재하던 SCP-573-KO 개체 중 한 개체가 사라진다.

부록:

면담 기록-573-1:

다음은 SCP-573-KO 개체 중 한 붕어 종의 개체와 대화를 나눈 내용이다.

면담자: 저기, 혹시 잠깐 대화를 할수 있을까요?

붕어: 조금 바쁘긴 한데, 잠깐 대화할순 있지.

면담자: 감사합니다. 그럼 몇가지 질문을 좀 드리겠습니다. 당신을 포함해서, 다른 분들이 여기 모인 이유가 뭔지 말해주실수 있습니까?

붕어: 그것도 모르고 온건가? 우리는 당연히 용이 되려고 온거지.

면담자: 용이요? 더 자세히 설명해주실수 있습니까?

붕어: 진짜 아무것도 모르고 온거 맞구나. 이 호수가 물고기가 용이 될수 있는 거의 유일한 방법이야. 모두가 이곳에 오고싶어 하지. 누구든 그냥 한낱 물고기로 죽는것 보단, 용이 되어서 영생하고자 하니까.

면담자: 그럼, 이곳에 들어오는 조건이 따로 있는건가요?

붕어: 매우 힘들고, 일반적인 물고기는 시도도 못할 방법이지. 하지만 성공하면 목소리가 생기고, 더 똑똑해지지. 그렇게 변한 물고기들만 이곳에 들어올수 있어.

면담자: 그 방법이 뭔지 자세히 설명해 주실수 있습니까?

붕어: 미안하지만 나는 경쟁자가 더 생기는 걸 원하지 않아. 알려줄수는 없을것같군.

면담자: 알겠습니다. 질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붕어: 그래, 난 이제 다시 용이 되기 위한 오랜 수련을 하러 가봐야겠다.

대상이 말한 '용'의 정체와 물고기들이 호수로 들어오는 방법에 대한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면담 기록-5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