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606-KO (사신 나무)
평가: 0+x

일련번호: SCP-606-KO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606-KO는 제 103기지에 표준 생물학적 격리 온실에 격리되어야 한다. 해당 개체의 변칙적 특성을 막기 위하여 나무에 걸려있는 SCP-606-KO-1을 내리는것에 대한 작업은 금지되며, 또한 나무에 타격을 주는 행위 또한 금지된다. 모든 SCP-606-KO에 대한 기록은 ██████박사██박사에게 보고되어야 하며, 아직까지 발견되지 않은 변칙적 특성이 나타날시 즉시 격리실을 폐쇄하고 ██박사를 호출해야만 한다.

허가를 받고서 SCP-606-KO-1을 내리기 위해 시도할시에는 해당 인원을 보호하기 위해 가지치기 가위로 인원들을 공격하는 교수형 밧줄을 잘라내어야 한다. 현재까지 SCP-606-KO-2과 면담은 불가능했으며, 시도한 인원은 현재 혼수상태에 빠져있기 때문에 ██박사와 4등급 인원 두명이 허가하기 전에는 면담 시도를 할수 없다.

현재까지의 SCP-606-KO에 대한 번식 시도는 전면 실패했다.

설명: 개체는 19██/██/██, 나무에게 강제적으로 목매달린 사람이 있다고 신고를 받은 재단 인원들이 출동해 개체를 발견했다. 당시 개체는 신고자 마저도 목을 매단 후였으며, 나무에서 내려온 교수형 밧줄이 재단 인원들도 공격하였다. 이후 재단 인원들에 의해 재단으로 옮겨졌고, 목격자들에게는 기억 소거가 실시되었다. 개체를 뿌리채 옮겨올 당시 SCP-606-KO-2가 나타나 재단 인원들에게 공격적 반응을 보였으며, 개체를 확인한 인원들은 설득하는 행위를 했다. 그러자 개체는 인원들의 뒤를 따랐으며, 재단까지 재단 차량과 같은 속도로 "걷는 행위" 를 했다.

개체의 변칙적 특성은 SCP-606-KO-2와 접촉한 이후 사망한 인원에게서 발생한다. 해당 개체와 접촉한 인원은 사후 약한 발작을 일으켰고, 이후 시체가 사라져 SCP-606-KO에 목매달린 상태로 나타났다. 목매달린 인원은 SCP-606-KO-1로 망명한다. SCP-606-KO-1은 그 어떤 반응도 없이 굳어있으며, SCP-606-KO에서 내리자 살아났다. 그러나 SCP-606-KO에서 SCP-606-KO-1을 내리려고 시도를 할시 공격적 변칙적 특성이 나타난다.

SCP-606-KO의 나뭇가지들에서 교수형 밧줄이 내려와 약 1시간동안 격리실 내부에 존재하는 인원들에게 목매다는 행위를 하기위해 공격을 가했으며, 해당 밧줄을 잘라내어도 1개의 밧줄이 다시 자라나 인원들을 공격했다. 해당 밧줄에 목매달린 인원은 남은 다른 밧줄들에 의해 손과 발이 잡혔으며, 그 상태로 잡아당겨져 [검열 삭제]되었다.

SCP-606-KO-2는 개체의 벽을 통과하는 특성상 격리시키기는 불가능하다. 그러나 SCP-606-KO 주위 약 100m 이내에만 존재할수 있는듯 보이며, 약 100m를 넘어서자 소멸 이후 남아있는 SCP-606-KO-1 개체들중 가장 오래된 개체가 SCP-606-KO-2와 똑같이 변화한다. 해당 개체는 발성 기능이 없지만, 재단 인원들을 따라다니거나 관심을 끌고싶어하는듯 보인다. 개체는 아직까지 먼저 인원들과 접촉한 일은 없었으며, 일종의 강요하는 행위도 없었다. 개체의 행위에 반응하자 개체는 인원에게 그 어떤 변칙적 특성도 없는 교수형 밧줄을 주었으며, 이내 SCP-606-KO의 위로 올라가 24시간 동안 누워있었다.

개체는 SCP-606-KO에 적대적인 폭력적 행위를 가하는것에 대해 혐오감을 드러냈으며, 폭력적 행위를 가한 인원을 교수형 밧줄을 이용해 살해하여 SCP-606-KO에 매다는 것으로 알려졌다.

SCP-606-KO-2는 남색 로브를 이용해 전신을 가리고 있다. 해당 개체의 얼굴은 보통 포착되지 않지만, X선과 비슷한 기술로 로브의 내부를 찍어보자 인간의 뼈 외에는 전혀 포착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