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814-KO
평가: 0+x

일련번호: SCP-814-KO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모든 SCP-814-KO 객체는 방음 처리된 격리 상자에 넣어 밀봉한 채 보관한다. SCP-814-KO의 공격적 영향 범위를 최소화하기 위해 SCP-814-KO 격리실 내에는 녹음기와 재생기를 불문하고 모든 종류의 음향 방송 설비를 배제하며, 관리 인원은 격리 실패 상황에 대비해 세르보크로아트어1를 학습해두어야 한다. 현재 보관 장소는 제64K기지 안전 등급 격리동 305호실 보관대이다.

적절한 실험으로써 설계되지 않은 방식을 통해 각 SCP-814-KO 객체가 재생되어선 안된다. 만약 그렇게 되었을 경우 대비되지 않은 각 인원은 즉시 청각기관에 귀마개 등 방음 도구를 착용하고 관리 인원의 지시에 따라 SCP-814-KO의 재생 내용이 들리지 않는 지역으로 대피해야 한다. 적절한 지시를 받을 수 없다면 방음 도구를 장착한 상태로 침착히 현재 위치를 지키며 상황을 주시한다. 관리 인원은 비격리 상태의 SCP-814-KO 객체를 빠르게 확인, 확보하여 "재생/정지" 버튼을 눌러 작동을 멈춘 뒤 격리 상자에 되돌려야 한다.

SCP-814-KO를 이용한 실험을 진행하려면 3등급 이상 인원의 안전성 검토 및 승인을 받아야 한다. 실험을 진행할 땐 기지 인원들에게 사전에 공지하여 비상시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설명: SCP-814-KO는 제작자, 제작 시기가 밝혀지지 않은 5개의 오래된 카세트 플레이어다. 생김새는 1980년대 시판된 소니사의 제품과 유사하며, 후면에 무진대학교의 과거 로고와 비품 관리표가 스티커 용지에 인쇄되어 붙어 있다. 각 SCP-814-KO 객체는 재생시간 순서대로 SCP-814-KO-1~5로 지정한다.

각 SCP-814-KO 객체의 카세트 테이프 삽입구에는 모두 카세트 테이프가 삽입되어 있으며 물리적으로 제거할 수 없는 것으로 보인다. (이를 강제로 제거하는 실험은 보류되었다.) 각각의 테이프는 TKD사에서 제조된 공테이프로 확인되었다. 테이프 외부에 식별할 수 있는 필기사항이나 스티커 부착 사항은 없었고, 자성체 테이프를 검사해보았지만 물리적으로 정보가 녹음되었음을 나타내는 자기적 배열을 찾아볼 수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CP-814-KO는 재생하면 정상적으로 음성 정보를 출력해낸다. 또한 SCP-814-KO은 작동하기 위해 별도의 전기적 전원이 필요하지 않은 듯 하다.

SCP-814-KO가 재생되면 세르보크로아트어2를 구사하는 정체 불명의 남성 화자가 명료한 발음으로 운율 없이 읽는 자연어 음성이 출력된다. 분석 결과 해당 음성의 내용은 특정 지역에서 발생한 민간인 학살 사건의 피해자들의 일생과 사망 경위를 요약한 낭독문으로 밝혀졌다. 각 SCP-814-KO 개체는 모두 다른 지역에 관련된 내용을 담고 있다. 목록은 다음과 같다.

  • SCP-814-KO-1 (293시간 51분) :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3
  • SCP-814-KO-2 (108시간 20분) : 폴란드 공화국, 독일 연방공화국, 오스트리아 공화국 일대4
  • SCP-814-KO-3 (74시간 35분) : 벨라루스 공화국5
  • SCP-814-KO-4 (30시간 3분) : 코소보 공화국6
  • SCP-814-KO-5 (2시간 27분) : 대한민국 여수·순천·무진7

이러한 내용이 카세트 테이프에 기록되는 것인지, SCP-814-KO에 기록되는 것인지, 어떤 원리로 녹음과 재생이 이루어지는 것인지는 달리 규명된 바가 없다. 특히 녹음 원리는 빈 상태의 SCP-814-KO가 발견되지 않아 더이상의 연구가 어려운 상태다. 다만 각 사건의 피해자 수와 녹음 시간이 전혀 비례하지 않는다는 사실, 여타 사료에 기록된 특정 피해자가 녹음되지 않은 경우가 여럿 발견된다는 사실 등을 토대로 SCP-814-KO가 해당 지역의 모든 학살 피해 사망자의 정보를 녹음한 건 아니라는 점이 밝혀져 있다. 이것으로 미루어보아 도중에 녹음을 중단하는 방법이 존재할 것이라고 추정된다.

SCP-814-KO의 주요 변칙성은 세르보크로아트어를 구사하지 못하는 인원, 즉 SCP-814-KO의 음성 내용을 이해할 수 없는 인원이 재생 중인 SCP-814-KO의 음성을 청각적으로 인식할 때 발생한다. 재생된 음성을 직접 듣는 경우 뿐만 아니라, 음향 장치를 거쳐서 확산된 음성을 듣는 경우에도 변칙성이 발현된다. 변칙성에 노출된 인원은 음성이 설명하고 있는 피해자의 사망 경위에서 발생할 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경험한다. 이 고통은 초기엔 겨우 자각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약하게 작용하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실제 사망시의 고통에 버금가는 수준까지 증대된다. 이러한 통증 증폭은 SCP-814-KO의 재생 내용을 더 가까이서, 큰 음량으로 청취할수록 빠르게 진행된다. 변칙 영향에 의한 고통은 SCP-814-KO의 작동을 중지시키거나 음성을 듣는 것을 중단할 때까지 지속된다. 이러한 SCP-814-KO의 변칙성에 강하게 노출된 인원은 대부분 극심한 통증 때문에 공황 상태에 빠져 스스로 SCP-814-KO의 영향력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되며, 음성 내용에 따라선 쇼크사하는 경우도 있다.

특정 언어에 기반한 변칙성과 SCP-814-KO-1의 특기할 만한 녹음 분량을 바탕으로 SCP-814-KO와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연관성에 대한 많은 가설이 제시되고 있다. 현재 연구진 사이에서 가장 많은 지지를 받고 있는 가설은, 구 유고 연방 지역에서 발생한 다수의 민간인 학살 사건을 대외적으로 알리기 위한 극단적인 수단으로 SCP-814-KO-1이 제작되었고, 이후 다수 제작된 SCP-814-KO가 각지에서 작동되었다는 것이다.

mujinuniv.png

무진대학교 구 로고. (1935~2011)

회수 기록 814-KO: SCP-814-KO는 대한민국 전라남도 무진시에 소재한 무진대학교의 구캠퍼스8에서 회수되었다. 다섯 객체는 모두 구캠퍼스 내의 옛 대학방송사 방송실에서 발견되었으며, 특히 SCP-814-KO-5는 작동 중인 교내 방송 설비 앞에서 재생된 상태로 방치되어 있었다. 현지 인원의 협조를 받아 지역특무부대 뮤-39("등대지기")가 상황을 수습하는 과정에서 SCP-814-KO-5가 작동 중이던 방송실 바로 근처에 탈진 상태로 기절해있던 무진대학교 재학생 두 명을 구조했으며, 실종 상태였던 이들은 담력 시험의 일환으로 구캠퍼스에 진입해 SCP-814-KO-5를 재생했다고 증언했다. 구캠퍼스 내에서 이들을 포함해 SCP-814-KO의 영향을 받은 인원 7명을 구조했고, 전원 C급 기억소거 조치하였다.

이 과정에서 무진대학교 구캠퍼스 부지 내에 방치된 변칙 개체가 다수 존재함을 확인, 지역 경찰과 협조하여 일반인의 출입을 통제하고 수 개월 간 회수 작업을 실시했다. 그 결과 SCP-814-KO를 포함해 총 ██개의 변칙 개체를 확보할 수 있었다. 무진대학교가 어째서 이렇게 많은 변칙 개체를 확보하고 있었는지는 조사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