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904-KO
평가: 0+x

SCP-904-KO-1

19██년 서부전선에서 영국군에 속한 SCP-904-KO가 찍힌 사진.

일련번호: SCP-904-KO

등급: 케테르(Keter)

특수 격리 절차: SCP-904-KO의 출현 방식을 고려해 개체의 출현 조건에 맞는 모든 민간인 집단의 행적은 재단으로부터 감시 및 기록된다. 윤리 위원회의 제의를 통해 모든 민간 소속 집단의 정보는 904-4등급 민간 인사 관리자가 관리하고 있다. 3등급 이하의 인원이 민간 집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조건은 합당한 근거가 제시되어야 하며, 해당 근거를 주제로 열린 회의를 통해 4등급 인원들 10명 중 8명 이상의 찬성을 받아야 한다. 또한, 기동특무부대 오메가-38("반괴벨스주의자")은 SCP-904-KO-a를 직접 격리할 때만 부분적으로 관련 집단의 정보를 받을 수 있다.

SCP-904-KO-a는 SCP-904-KO가 출현한 때부터 사라진 후 한 달이 지날 때까지 모든 단체적 행동이 감시된다. SCP-904-KO-a의 구성원은 SCP-904-KO가 사라진 후 즉시 모든 구성원에게 기억소거제가 투여된다. 투여했음에도 SCP-904-KO의 변칙성이 남아있을 시 규약-12에 따라 D계급 인원으로 사용되거나 재단의 영구적인 감시에 놓인다. SCP-904-KO-b가 최대한 SCP-904-KO-a와 접촉하지 않게 해야 하지만 접촉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두 집단의 접촉을 주시하며 충돌이 일어날 경우 오메가-38이 강제 진압에 나설 수 있다. 목격자는 최소 기억소거제가 투여되며, 긴급 시 오메가-38에 한하여 최대 사살 처분이 허용된다.

설명: SCP-904-KO는 무작위로 선정된 한 집단(이하 SCP-904-KO-a로 명칭됨)에 출현하는 인간형 개체다. 이때 SCP-904-KO-a는 최소 50명 이상의 구성원에 평균 연령대가 20대 이상이어야 한다. 80% 이상의 인원이 기독교 신자며 주로 유럽 또는 북아메리카에서 활동하는 집단이어야 한다. 그리고 모든 구성원이 한 장소에 모여 직접 만난 일이 한 번 이상 있어야 한다. SCP-904-KO는 후술할 변칙성으로 인해 그때 SCP-904-KO-a로 합류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SCP-904-KO는 원래부터 SCP-904-KO-a의 일원인 것처럼 행동한다. -a의 구성원들은 SCP-904-KO가 갑자기 출현하는 것임에도 개체에 위화감을 느끼지 못하고 예전부터 속해있던 것으로 대한다. SCP-904-KO가 한 번 나타나면 다른 집단에 또다른 SCP-904-KO가 나타나지 않고 기존의 SCP-904-KO가 사라지고 일정 시간 이후 다른 집단에서 새로운 모습의 SCP-904-KO가 출현한다. 이러한 특징과 후술한 면담 기록으로 SCP-904-KO는 하나의 개체가 모습을 바꿔가며 알 수 없는 방법으로 다른 집단에 출현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SCP-904-KO는 한 집단에 나타날 때마다 그 집단의 특징에 따라 성별, 체격, 사용하는 언어 등이 달라진다. 또한 모든 SCP-904-KO는 공통으로 개체의 얼굴을 가리는 복장(가면, 천, 방독면, 마스크, 붕대 등)을 하고 있다. 이 때문에 SCP-904-KO의 외모는 확인되지 않으며 개체 스스로 자신의 외모를 표현하는 것을 극도로 거부한다. SCP-904-KO-a의 구성원도 SCP-904-KO의 이러한 복장에 대해 이상하게 여기지 않는다.

SCP-904-KO는 특정 집단(대개 SCP-904-KO-a와 충돌한 전례가 있었던, 이하 SCP-904-KO-b라고 명칭됨)에 극도로 적대적인 태도를 보인다. SCP-904-KO는 -a의 인원에게 -b와 충돌했던 사실로 선동하여 부정적 인식을 심는다. 선동된 인원은 다른 인원을 선동하여 변칙성이 계속하여 퍼져나가고 시간이 지날수록 선동된 인원 대다수가 SCP-904-KO-b에 극도의 부정적인 반응을 보인다. 이는 보통 SCP-904-KO-a와 SCP-904-KO-b 사이에 갈등을 발생시키고 둘의 충돌로 다수의 사상자를 동반하기도 하였다.

SCP-904-KO는 출현한 시간과 관계없이 갑자기 사라진다. SCP-904-KO-a의 구성원들은 SCP-904-KO가 사라진 것에 극단적인 반응을 보이며 사라진 원인을 SCP-904-KO-b의 행위라고 단정 짓는다. SCP-904-KO-a는 시간이 지나도 증오심이 계속 누적되는 채로 SCP-904-KO-b에 대한 적대적인 태도를 유지한다. 해당 변칙성은 기억소거제로 SCP-904-KO의 존재를 잊게 하는 것으로 없앨 수 있다. SCP-904-KO는 외상으로 인해 사망할 수 있지만, 그 즉시 다른 집단에서 출현한다.

부록 904-KO/A: 현재까지 기록된 SCP-904-KO의 출현 기록의 일부분이다. 실제 SCP-904-KO의 출현 횟수는 더 많을 것으로 추측된다. 모든 SCP-904-KO의 출현 기록은 재단정보보안행정처(RAISA) 인트라넷에 저장되어 있다.

SCP-904-KO-a 당시 SCP-904-KO의 특징 SCP-904-KO-b
프랑스 파리시 ███성당 50대 남성으로 가면으로 얼굴을 가리고 있었음. 위그노1
프로이센왕국군 제4사단 7대대 30대 남성으로 깊게 눌러쓴 모자로 얼굴을 가리고 있었음. 프랑스 제국군
맨셰비키 40대 남성으로 가면으로 얼굴을 가리고 있었음. 볼셰비키
영국군 제4사단 7대대 20대 남성으로 방독면으로 얼굴을 가리고 있었음. 독일 제국군
세르비아 청년 민족주의 단체 "파란 장미" 20대 여성으로 검은 천이 달린 모자로 얼굴을 가리고 있었음.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 왕족
크라이나-세르비아 공화국2군 제2사단 5대대 30대 남성으로 검은 천으로 얼굴을 감싸고 있었음. 크로아티아 █████마을 주민
네덜란드 ███주 ██마을 30대 남성으로 가면으로 얼굴을 가리고 있었음. SCP 재단 제228기지

부록 904-KO/B: 20██년 ██동의 20여 명의 군중이 제228기지를 습격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 사건으로 기지 외벽에 손상이 갔으며 일부 변칙개체가 탈취당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흥미로운 점은, 소동에 가담한 사람들은 모두 요주의 단체 소속이나 요주의 인물이 아니었다. 소동을 주도한 가면을 쓴 남성은 자신을 SCP-904-KO라고 주장하며 자신을 구금하기를 요청했다. 재단은 그의 특징을 확인하해 SCP-904-KO로 판단하고 제228기지에 임시로 구금하였다. 그날 SCP-904-KO는 ███ 박사와 면담을 진행하였다.

면담자: ███ 박사

피면담자: SCP-904-KO

서론: 면담 전, SCP-904-KO의 탈주를 막기 위해 GPS 장치와 폭탄이 달린 목걸이를 씌웠고 양손과 발을 묶었고 2명의 무장한 경비원이 면담실에서 대기했다. SCP-904-KO의 복장 또한 가면(개체가 벗는 것을 격렬히 거부했음)을 제외하고 모두 재단에서 제공한 의복을 입게 하였다.


<기록 시작>

███ 박사: SCP-904-KO, 면담을 시작하겠습니다. 면담 전에 확인이 필요해서, 레널드 ████(SCP-904-KO의 가명), 당신의 현재 이름 맞으십니까?

SCP-904-KO: 예, 예. 뭘 자꾸 확인하시려 하나요? 이미 다 알고 있잖아요. (몸을 움직이며) 으, 답답해. 이거 풀고 대화하면 안 되나요?

███ 박사: 당신이 어디로 달아날지 모르지 않습니까. 그리고 당신은 격리 대상입니다. 그 정도 확인은 필수입니다.

SCP-904-KO: 알겠는데 답답하다고요. 좀 풀어줘요.

███ 박사: 안됩니다. 순순히 협조해주시죠. (문서를 넘기는 소리) 그럼 본격적으로 면담을 시작하도록 하죠. SCP-904-KO, 당신은 한 집단에서 다른 집단으로 어떻게 이동하는 겁니까? 다른 SCP-904-KO 개체가 있는 겁니까?

SCP-904-KO: 유감이지만 말해줄 수 없겠네요. 사생활이라는 게 있거든요. 게다가 그런 태도로 말하면 기분 나쁜 건 알죠?

███ 박사: SCP-904-KO, 부디 면담에 협조해주시죠. 다른 집단으로 이동하는 방법이 있다면 설명해주실 수 있습니까?

SCP-904-KO: 하아, 좋아요, 좋아. 일단 순간이동을 하죠. 순간이동을. (몸을 움직이며) 불편해. 이렇게 몸을 묶고 하면 못하지만요. 씨발.

███ 박사: 순간이동이면 무슨 주문이나 의식으로 실행하는 겁니까?

SCP-904-KO: 그냥 떠나고 싶으면 머릿속으로 바래요. 그러고는… 아, 그냥 더 이상은 안 말할래요.

███ 박사: 알겠습니다. 그럼 다음 질문으로는, 어떻게 하여 당신은 집단 사이에서 갈등을 부추기고 서로를 혐오하게 하는 것입니까? 어떤 도구나 능력으로 이를 해내는 겁니까?

SCP-904-KO: 그냥 도구라고 해봤자 저의 이 세 치 혀? 이거면 사람들 다 넘어와요. 아무도 실체적 진실에는 시선을 두지 않는다고요. 그냥 믿고 싶은 것만 믿는 게 사람이죠. (웃음)

███ 박사: 그러면 무슨 목적으로 이러는 겁니까? 무슨 이유라도 있는 겁니까?

SCP-904-KO: 이유? 이유라고 하자면… 근데 어차피 댁들은 몰라요. 이 세상이 얼마나 아름다운지를요.

███ 박사: 뭐라고요?

SCP-904-KO: 선생님, 사람들이 서로 증오하고 욕하고 죽이고 그러질 못해 안달인 모습이 참 아름답지 않나요? 저는 그걸 좋아해서 이 일을 하는 거에요. 저는 증오심을 사랑합니다. 네, 증오심, 너무 환상적인 말이죠.

███ 박사: (침묵) 그러니까 증오심을 사랑해 이 짓을 하고 다닌다는 것입니까?

SCP-904-KO: 예엡. 그렇습니다.

███ 박사: 음… 증오심을 사랑한다는 게 이해가 잘 안 되는군요.

SCP-904-KO: 이해할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들 뇌 속이랑 제 건 완전히 다르니까요

███ 박사: 알겠습니다. 다음 질문입니다. 어째서 재단에 사람들을 주도한 겁니까? 재단에 악의라도 있는 것입니까?

SCP-904-KO: 거참 재미없게 질문만 하시네. 여기는 죄다 이런 사람뿐인가? 아니요, 아니요! 제가 당신들을 만난 건 이유가 있어요.

███ 박사: 이유라뇨? 무슨 이유를 말씀하시는 겁니까?

SCP-904-KO: 제가 여기에 사람들을 이끌어 온 건 그냥 당신들에게 제 존재를 알리고 싶었던 것뿐입니다. 그리고 증오심이 얼마나 아름다운 것인지를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하하하.

███ 박사: (한숨) 다음 질문으로, 왜 당신은 얼굴을 가리는 것입니까? 오히려 얼굴을 그렇게 가리고 다니면 눈에 띌 것인데…

SCP-904-KO: 이 가면이요? 그거야 저는 증오심을 사랑하고 그걸 증폭시키려면 (가면이 떨어지고) 이러는 수밖에요. 사실 이러는 게 훨 나은데 말이죠.

███ 박사: 머 아니, 네가 왜 여기에! 겨, 경비원! 경비원!

SCP-904-KO: 즐거웠수다. (개체가 갑자기 사라진다)

경비원: 무슨 일이십니까, 박사님? 괜찮으십니까?

SCP-904-KO가 가면과 쪽지를 남기고 사라졌다.

경비원: (면담실에 들어오며) 박사님, 괜찮으십니까? 어디 다치시거나 하지는 않으셨습니까?

███ 박사: 이게 무슨… 일단 난 괜찮네. 빨리 기특대 호출해 근처를 수색하도록 하게. 어서!

경비원: 예, 알겠습니다!

███ 박사: 휴유… 미치겠군. 음? 근데 이건 뭐지, 쪽지? 분명 묶여있는 상태였는데? (박사가 쪽지를 핀다)

경비원: 함부로 만지시면 위험하실 수 있습니다! 어, 박사님? 표정이 안 좋으신데 괜찮으-

███ 박사: 아 시발 맙소사. 이사관님을 당장 만나야겠어.

<기록 종료>


결론: SCP-904-KO와의 면담 직후, ███ 박사는 [편집됨] 기지 이사관에게 기지 인원들을 모이게 하고 본인 확인 인증 절차를 실행해달라고 요청했고 승인됐다. 모인 기지 인원들은 본인 확인 인증 절차를 걸쳤지만 그중에서 인증에 실패한 인원은 없었다. ███ 박사는 면담 이후부터 스트레스를 호소했고 현재는 제██기지로 발령됐다. 박사는 현재까지도 면담 도중 봤던 SCP-904-KO의 얼굴에 대해 '자신이 싫어하던 사람의 얼굴'이었다는 묘사 외에는 설명하려 하지 않았다. SCP-904-KO의 가면은 비변칙적인 물체였다. SCP-904-KO는 약 3개월 뒤 프랑스 ██의 한 노동조합에서 출현했다. 개체는 평소대로 행동하고 있었다.

부록 904-KO/C: 면담 도중 SCP-904-KO가 사라지기 전 개체가 남긴 쪽지의 내용을 기록한 것이다. 쪽지는 SCP-904-KO가 손으로 글을 적은 것이었다.

다음은 너희들
여기가 좋겠어 :)

재단은 면담 이후 SCP-904-KO의 잠입 대책에 대해 논의 중이다. 현재까지 SCP-904-KO로 의심되는 인물이 재단 내에서 발견된 적은 없다.

태그: scp ko 케테르 인간형 정신조작 비격리 순간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