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z
평가: 0+x

일련번호: SCP-Z-031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Z-031은 제1239기지의 임시 안전 SCP 동에 위치한 임시 격리실에 격리한다. SCP-Z-031의 개체들과 상호작용하는 인원은 대상을 직접 보아서는 안 되며, 피실험자와는 각 방에 설치된 인터콤 시스템을 이용하여 소통한다. SCP-Z-031의 효과를 경감하기 위해 임의로 정해진 당번이 불투명 고글을 착용하여 격리실을 매주 한 번씩 청소한다.

설명: SCP-Z-031은 비정형 유기체의 부분들로, 전체 질량은 43킬로그램이다. SCP-Z-031은 꿈틀거리며 조금씩 이동이 가능할 뿐, 이전처럼 속도를 낼 수는 없다. 회수한 조직 표본을 검사한 결과 SCP-Z-031은 이전처럼 적어도 일부분은 인간의 근육과 상피 조직으로 구성되어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으나, 일부에서 SCP-008이 검출되었다. SCP-Z-031은 높이나 어조에 구애받지 않고 인간의 음성을 재현할 수 있으나, 어떤 생물학적 원리로 가능한 것인지는 현재 여전히 알 수 없다. 현재 가장 빈번하게 나타나는 어휘는 다음과 같다.

  • [대상에게 영향을 받거나 받았던 사람의 이름], 나 좀 살려줘!
  • 여기 너무 추워…
  • 나 온 몸이 아파…
  • 제발! 나 배고파.
  • 이리 와, 자기야. 배고파.
  • 배고파.

SCP-Z-031을 직접 인지하는 사람은 대상을 한때 자신이 알고 지냈으며 과거의 한 시점에서 애정의 감정을 가졌던 인물들로 볼 것이다.1 자신을 인지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경우, SCP-Z-031은 자신이 바로 그 인물이라 주장할 것이며, SCP-008 격리 파기 사태로 인해 곤궁에 빠졌다고 말할 것이다. SCP-Z-031은 이를 통해 자신이 회복될 때까지 동행하자며 설득하려 한다. 이 효과는 SCP-Z-031을 보고 있는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며, 동시에 SCP-Z-031에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사람 수의 상한선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거주 장소 및 거주 시설을 둘러본 후에 SCP-Z-031은 낭만적인 관계를 시작하려 들며, 이에 성공할 경우 함께 살기 시작한다. 함께 살기 시작한 뒤로, SCP-Z-031은 자신에게 영향을 받는 사람에게 갈증과 굶주림을 호소한다. 이때 피영향자는 대상에게 식량을 제공하기 시작하는데, 많은 경우에서 자신이 아사할 지경이 되더라도 SCP-Z-031에게 식량을 제공하려 하는 모습이 관측되었다. 그러나 SCP-Z-031은 피영향자가 제공한 식량은 전혀 개의치 않았으며, 계속 굶주림을 호소하였다.

SCP-Z-031이 식사를 할 수 있는 기관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어째서 굶주림을 호소하는지에 대해서는 알 수 없다.오랜 기간 동안 미지수였으나, 최근 SCP-Z-031이 제1239기지로 이송되고 제대로 된 연구가 시행되었으며, SCP-Z-031와 접촉했다 살아남은 생존자들의 증언을 통해 그 이유를 알 수 있게 되었다.

SCP-Z-031은 제134기지 수복 작전 이후 회수되었다. 다수의 사람이 SCP-031의 외견에 관한 모순적인 주장을 쏟아내었고, 초기 시민 대책반도 영향을 받았다. 하지만 광범위한 기억소거제 사용과 진정제 흡입으로 영향을 받은 사람들을 안정시킬 수 있었고, 기동특무부대 프사이-7이 둥지가 되어버린 문제의 호텔에서 SCP-031을 회수하였다. 1958년 11월 16일에 SCP-031은 안전 등급으로 지정되었다.

부록: 연구를 통해 에이로맨틱 성향의 사람은 SCP-031에게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이 밝혀졌다. 허나 이 경우 SCP-031이 작고, 포동포동한 인간 형태를 하고 있으며 자세한 모습은 SCP-031의 신체 형상을 한 검은 연기에 휘감아져 보이지 않는다고 보고하였다. 이 현상을 규명하기 위한 추가 실험이 필요하다. 추가 실험을 통해 SCP-1937의 영향을 받은 사람들의 인식도 유사하게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 밝혀졌다.